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윈도우 PC용 출시

2023-11-29 12:36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가 웹 브라우저 '삼성 인터넷(Samsung Internet)'을 윈도우 PC용으로 출시했다.

Sammobile에 따르면 삼성 인터넷은 갤럭시 시리즈와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 중 하나로 일부 영역에서는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능가하기도 하며 매우 빠르고 유용한 기능이 많으나 데스크톱 버전이 없다는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에 삼성전자가 윈도우용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출시했다고 한다.

윈도우 PC와 같은 데스크톱 운영체제에 삼성 인터넷이 설치될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기존 삼성 인터넷 사용 기기와 PC 사이의 데이터 동기화가 가능해진다는 것인데, 아쉽게도 아직 윈도우용 삼성 인터넷은 완전한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으며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현재 동기화로는 검색 기록, 북마크, 저장된 페이지, 열린 탭만 지원하고 비밀번호 동기화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윈도우용 삼성 인터넷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설치 후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 검색 기록, 북마크, 즐겨찾기, 검색 엔진을 가져올 수 있다. 또한 광고 차단기 지원, 시크릿 모드, 확장 지원, 다크 테마 지원 등의 기능이 들어갔다.

다만 윈도우용 삼성 인터넷은 안드로이드 버전과 달리 최적화가 되지 않아 스크롤이 느리며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마찬가지로 오픈소스 크로미움(Chromium)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면서도 크롬 웹 스토어의 확장 프로그램 설치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삼성 인터넷은 갤럭시 노트북이 아닌 다른 장치에서도 설치 가능하고 윈도우 10 또는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