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에 울트라 모델 추가?

2024-02-29 15:25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출시할 갤럭시 Z 폴드6에 울트라 모델을 추가할 거라는 루머가 나왔다.

WinFuture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에서 더 저렴한 모델을 계획하고 있다는 루머는 항상 있었지만 이번 MWC 2024 맥락에서 삼성이 예상과는 다른 두 가지 전략을 갤럭시 Z 폴드 6를 중심으로 계획하고 있다는 정보를 들었다고 주장했다.


삼성전자는 평소와 같은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폴드6를 출시할 거라는 내용과는 별개로 더 비싼 또 다른 모델이 폴더블 라인업에 합류할 것이며, 아마도 갤럭시 Z 폴드6 울트라(Galaxy Z Fold 6 Ultra)라고 불릴 거라는 내용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이미 알고 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폴드 시리즈를 분할한다는 의미이며, 미래에는 갤럭시 Z 폴드6 기본형과 더 비싼 갤럭시 Z 폴드6 울트라가 있을 거라고 한다. 이 버전이 일반 갤럭시 Z 폴드6 울트라와 어느 정도 다른지 아직 불분명하다.

WinFuture는 몇 주 전 갤럭시 Z 폴드6 내부 코드명 Q6 외에도 코드명이 Q6A인 또 다른 변형이 발견됐으며, 이 제품이 울트라 모델로 예상되지만 아직은 추측으로 간주된다고 설명했다.

만약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S24+와 갤럭시 S24 울트라의 전략을 갤럭시 Z 폴드6에서 가져가려고 한다면 일반 모델과 울트라 사이에는 디스플레이 크기, 메모리 구성, 통합 또는 옵션 스타일러스, 다양한 카메라 및 배터리 구성 옵션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갤럭시 S24 울트라처럼 티타늄 소재를 사용하거나 더 얇은 힌지 두께, 최신 카메라 기술을 적용하고, 모바일 AP 역시 엑시노스 2400과 스냅드래곤 8 Gen3 구분한다면 상위 모델에 대한 수요 및 매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반대로 갤럭시 Z 플립6에 대해서는 원가 절감의 압박이 커질 수도 있다.

9to5Google은 삼성전자의 오리지널 갤럭시 Z 플립이 1,380달러로 출시되었지만 이후 경쟁사들이 더 저렴한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을 내놓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현재 699달러까지 가격을 낮췄음에도 MWC 2024에 이보다 더 저렴한 플립형 스마트폰이 많이 등장했다면서 폴더블 스마트폰은 여전히 비싸지만 가격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