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리코 이미징, 펜탁스(PENTAX) 필름 카메라 올 여름 발매 목표로 개발 중

2024-03-04 13:0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리코 이미징 주식회사에서 2022년 12월에 발표한 펜탁스(PENTAX) 브랜드로 필름 카메라의 개발 검토를 행하는 '필름 카메라 프로젝트'가 다음의 스텝에 이행해 제품화에 들어갔다.


리코 이미징은 '필름 카메라 프로젝트'에 대해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재연하고 있는 필름 카메라를 새롭게 창출하는 도전으로 지금까지 개발 검토를 실시해왔으며, 디지털 카메라가 주류가 되고 있는 현재 다시 한번 필름 카메라 만들기에 필요한 전용 부재 조달이나 기술 전승, 필름이나 현상소 등 국내외 상황 확인 등 다방면에 걸친 과제를 하나씩 해결한 결과 지금 시대에 맞는 필름 카메라 제공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펜탁스 필름 카메라 프로젝트에서 개발 중인 제품은 35mm 컴팩트 필름 카메라로 2024년 여름 무렵 발매를 목표로 하며, 제품명이나 가격은 미정이다.

세로 위치 구도를 기본으로 하여 필름 1컷으로 대략 2컷을 촬영할 수 있는 하프 사이즈 포맷을 채용하고 권선 레버에 의한 수동 필름 감기 방식 및 되감기 크랭크에 의한 수동 되감기, 그리고 수동으로 설정 가능한 존 포커스 방식을 채용한다. 다만 이 사양은 개발 시점의 것으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최근 디지털 카메라는 동영상 기능을 강화하거나 모바일 기기 및 데이터 통신과의 연결 기능을 더하는 기술 진화적인 형태로 발전되고 있으나, 이러한 추세에서 뒤쳐진 펜탁스는 사진 촬영에 집중하는 쪽으로 제품 컨셉을 강화하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흑백 촬영 전용 모델인 PENTAX K-3 Mark III Monochrome을 출시하기도 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