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퀄컴, 프리미엄-중급형 오디오를 위한 퀄컴 S5/S3 Gen3 사운드 플랫폼 발표

2024-03-26 13:1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퀄컴(Qualcomm)이 프리미엄 및 미들급 사운드 장치를 위한 3세대 스냅드래곤 사운드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퀄컴 S3 Gen3 및 퀄컴 S5 Gen3 사운드 플랫폼은 퀄컴 음성 및 음악 확장 프로그램(Qualcomm Voice&Music Extension Program)의 서드 파티 솔루션에 대한 지원을 통해 장치에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퀄컴 S3 Gen3 사운드 플랫폼은 중급 이어버드, 스피커 및 헤드셋에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aptX 무손실 24bit 48kHz 음악 스트리밍을 갖춘 스냅드래곤 사운드 지원과 향상된 신호대 잡음비(SNR)을 제공하고 노이즈 플로어를 줄이기 위해 오디오 DAC 성능도 향상됐다. 또한 이전 세대 플랫폼보다 최대 2배의 컴퓨팅 성능과 더 많은 처리 능력을 갖췄으며, 블루투스 v5.4 기능을 갖췄다.

퀄컴 S5 Gen3 사운드 플랫폼은 이전 버전보다 50% 더 많은 메모리와 훨씬 더 많은 DSP 처리 능력을 통해 이어버드, 헤드폰 및 스피커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준다. aptX 무손실이 포함된 24bit 48kHz 뮤직 스트리밍과 향상된 DAC은 물론 강력한 온디바이스 AI로 오디오 성능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사용 사례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4세대 퀄컴 ANC를 탑재하여 사람의 귀 모양에 따라 이어버드가 헐거워지거나 환경 소음이 갑자기 변하는 등의 다양한 변수를 기반으로 강력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자동으로 동적 조정된다.

퀄컴의 웨어러블 및 혼합신호 솔루션 담당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Dino Bekis는 퀄컴은 S7의 초프리미엄부터 S5의 프리미엄, S3의 중간 계층까지 사운드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소비자는 보다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에서 더욱 풍부한 기능과 경험을 원하며 퀄컴 음성 및 음악 확장 프로그램이 OEM에게 지능형 장치를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