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시그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 SIGMA 50mm F1.2 DG DN | Art 렌즈 발표

2024-03-27 12:1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시그마(SIGMA)에서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 50mm F1.2 단렌즈를 발표했다.

시그마는 지난 26일 온라인 신제품 발표를 통해 SIGMA 50mm F1.2 DG DN | Art를 발표하고 가격 및 발매일도 공개했다.

신제품은 시그마 렌즈 라인업에서 화질에 집중한 Art 라인업으로 50mm 표준 규격에 F1.2의 개방 조리개로 모든 포커스 영역에서 높은 해상력을 실현하는 동시에 최적의 렌즈 구성 및 설계를 통해 대폭적인 소형 경량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개방값 F1.2의 밝기와 13장의 조리개 날개가 들어간 원형 조리개를 통해 아름다운 배경 흐림 표시가 가능하며, 초점 이동으로 인한 화각 변화가 발생하는 포커스 브리딩도 억제하여 F1.2 화면을 동영상 촬영으로도 마음껏 살릴 수 있다. 화질을 떨어뜨리는 플레어, 고스트 현상에 대해서도 최첨단 시뮬레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조건의 입사광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여 역광에서도 좋은 촬영이 가능하다.

소형 경량화에서도 빠르고 정밀한 AF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듀얼 리니어 모터 HLA(High-response Linear Actuator)를 사용한다. 복수의 자석을 사용한 구성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직경이 큰 포커스 렌즈를 빠르게 움직이는 추력을 확보하면서 가존 HLA 대비 소형 경량화를 달성했다는 것이 시그마의 설명이다. 

12군 17매로 구성된 렌즈는 4장의 비구면 렌즈를 채용하면서 시그마의 유일한 생산 거점 아이즈 공장에서 모든 렌즈를 극한까지 얇게 고정밀로 가공했했다고 한다. 플로팅 포커스에 의해 높은 성능을 확보하면서 전체 길이를 단축시켜 컴팩트한 렌즈 구성이 가능해졌다. 렌즈 크기는 최대 직경 81.0mm에 길이는 108.8,mm, 무게는 745g, 필터 지름은 72mm다.




렌즈에는 AF/MF 전환 스위치를 비롯해 임의의 기능을 할당할 수 있는 AFL 버튼, 조리개 링 잠금 스위치, 클릭 On/Off 전환을 위한 스위치도 탑재했다. 방적 방적 구조에 전면 렌즈에는 발수 발오 코팅이 되어 있어 외부에서 날씨 조건이 좋지 않을 때도 안심하고 촬영할 수 있다.

SIGMA 50mm F1.2 DG DN | Art 렌즈는 풀프레임 L 마운트 및 소니 E 마운트를 지원하며 4월 18일부터 출시된다. 가격은 미국 기준 MSRP 1,399달러, 일본에서는 오픈 프라이스지만 직판 가격은 24만 2천엔(부가세 포함)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