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더 낮은 온도로 같은 성능을, 기가바이트 Z790과 B760 칩셋 보드 베타 바이오스 베포

2024-03-29 10:26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기가바이트에서 Z790과 B760 칩셋 메인보드의 CEP 비활성화 옵션 바이오스 배포를 발표했다.


CEP(Current Excursion Protection)는 전압 강하로 인한 시스템 불안정성을 완화하기 위한 기술로, 이에 따라 안정적으로 CPU의 고성능 발현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더 높은 전력 보호 기능 또는 전압 보상 세팅이 요구되었다. 기존에는 CEP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로 고정되었지만, 새로운 베타 바이오스는 사용자가 이를 선택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불안정성이 증가할 수 있지만 과도한 전압 보상 세팅의 필요성이 낮아진다.


여기에 각 CPU에 적합한 최적화된 전원 설정, 성능과 전력 소비 및 온도의 균형을 간편하게 맞출 수 있는 PerDrive 기능도 제공, 기가바이트는 이를 통해 기존보다 낮은 온도에서 동일한 CPU 성능을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하면서 제공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와 관련해 기가바이트는 자체 테스트 결과 B760M 어로스 엘리트 AX 메인보드에서 코어 i5-14600 사용시 기존 바이오스보다 동급 성능일 때 16℃나 낮은 온도를 기록했음을 알렸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