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SONY)의 2세대 플레이스테이션 가상현실 헤드셋이 오는 8월부터 PC 연결을 지원한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 해 출시된 PlayStation VR2 (이하 PS VR2)가 더 많은 유저에게 더욱 풍성한 콘텐츠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기기를 활용할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으며, 오는 8월 7일부터 PC 어댑터를 사용해 PS5로 즐기는 VR2 게임 라인업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PC 어댑터를 사용하면 스팀(Steam)에서 제공하는 수천 개의 VR 게임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Half-Life: Alyx, Fallou4 VR, War Thunder 등도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다.
PS VR2용 PC 어댑터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76,800원이며, 8월 7일부터 공식 판매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PC 버전 PS VR2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인텔 코어 i5-7600 또는 AMD 라이젠3 3100 이상의 프로세서와 8GB 이상의 메모리,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이상 또는 AMD 라데온 RX 5500 XT 이상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다. 그래픽 카드는 DisplayPort 1.4 출력을 지원해야 하며 PS VR2와 연결하기 위한 DP 케이블도 따로 구매해야 한다.
PS VR2 PC 어댑터와 DP 1.4 케이블을 사용해 PS VR2를 PC에 연결하고 스팀에서 PS VR2 앱과 스팀VR 앱을 다운로드 받아 PC에서 VR2를 설정하고 사용자 게임 환경에 맞는 커스텀 설정을 거친 뒤 스팀VR에서 게임을 구매하면 플레이 할 수 있다.
다만 PS VR2는 처음부터 PS5용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PC 플레이어는 PS5 - PS VR2 조합에서 지원하던 HDR, 헤드셋 피드백, 시선 트래킹, 적응형 트리거, 햅틱 피드백(럼블 제외)을 사용할 수 없다.
그 대신 PS VR2가 제공하는 4K 비주얼(2개의 2000x2040 OLED), 110도 시야각, 핑거 터치 감지, 투시 보기, 포비티드 렌더링(시선 트래킹 없음) 및 3D 오디오 등의 경험은 가능하다.
SIE는 PS VR2 게임을 가장 실감나게 체험하려면 PS5가 제격이지만 앞으로는 동일한 헤드셋으로 PC VR 게임 라인업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소니가 PS 인기 타이틀의 PC(스팀) 출시를 가속화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PS VR2 게임도 스팀VR로 이식하거나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통해 PC 유저들을 PS5 - PS VR2 생태계로 끌어들이려는 시도를 할 수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