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menu
PC 뉴스 홈  

KT, 메가패스 고객 대상 '자발적 보상' 선언

2007-05-16 11:3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KT는 고객에게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6월1일부터 KT측 사유로 발생된 고객서비스 불편사항에 대해 적극적 보상을 실시하되,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9월1일 이전까지는 고객 청구시 보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개통, 고장, 해지 시 불편한 사항이 있어도 고객의 보상요구가 없으면 보상이 되지 않았고, 일부 제공서비스의 경우 보상조건이 까다로워 실제로 고객이 보상을 받기 어려웠다. 따라서 KT는 지난해 수립된 새로운 비전 “Wonderfull Life Partner”를 실현하기 위해 모든 메가패스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혁신을 추진한다.


첫째, 서비스 제공 시 고객과 협의한 개통희망일을 15일 초과할 경우 고객 요청시 설치비 및 월 이용료 50%를 면제했던 사항을 개통희망일 24시간 초과시 설치비 및 지연 1일당 일할 정액(약 1000원/일)의 3배를 자발적으로 보상한다.

 

둘째, 월 누적 장애시간이 24시간 초과시 미 이용시간의 3배를 고객과 협의하여 보상하였으나, 향후에는 천재지변을 제외한 고장의 경우 고장접수 후 24시간 초과시 미 이용시간당 10배(약 420원/시간, 약 1만원/일)를 자발적으로 보상한다.

 

셋째, 해지 지연 시에는 해지신청일로부터 3일 초과시 별도의 고객 요청이 없더라도 지연일수 요금의 3배를 자발적으로 보상할 계획이다.

 

 

현재 KT의 24시간 이내 개통 및 고장복구율은 약 97~98%로, 이번 메가패스 서비스 혁신에 따라 수 십억 원의 추가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KT 남중수 사장은 "이번 메가패스 서비스 혁신은 고객 불편사항 발생시 보상을 확대하기 위한 차원이 아니라 진정으로 KT가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일대 혁신하기 위한 시도로, 개통 및 고장 복구율을 100%까지 업그레이드하여 명품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는 지난 4월에 고장발생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중단 없는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A/S체계를 B/S체계로 개편하였으며, 5월15일에는 고객가치 중심의 사업추진을 위해 강남 교보타워에 고객가치혁신센터(CVIC)를 오픈하는 등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ljhhjw (ID) ljhhjw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6 14:27/ 신고
KT가 왠일로...한발먼저..
jin2006 (ID) / 07-05-16 14:48/ 신고
요즘 마켓쉐어가 좀 줄어드나요. 변하는걸 보면
kama136 (ID) / 07-05-16 14:54/ 신고
요금 인상을 들고 나올려고 하는건지... 요근래 FTTH 속도제한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들리더군요.
kor275 (ID) kor27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6 16:21/ 신고
자발적이란 말이 왠지 귀에 거슬리네여...;;
kurumsok (ID) / 07-05-16 16:52/ 신고
KT 이사기꾼 ...23000원이면 FTTH 100메가 광랜을 사용할 수 있다고 가입시켜놓고 이제는 15메가로 속도를 막아버려?
배부르니 쓰던말던 니 맘대로해라...이거지.
특별가입기간이라더니....*같은넘들...
하나로 광랜 들어오는 순간 너들과는 영원히 이별이다.
ohye701 (ID) ohye701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6 20:49/ 신고
왠일인가요???
저역시 자발적이라는 말은 거슬리네요.
iamafool (ID) iamafool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6 22:39/ 신고
과연 저 공약이 잘 지켜질지
pmicro (ID) pmicro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7 0:07/ 신고
가격이나 현실화 했으면 좋겠네요.
skarhkdg (ID) / 07-05-17 0:49/ 신고
어차피 마음에 안들면 파워콤으로 갈아탄다. -_-b
pg1313 (ID) pg131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7 8:25/ 신고
KT측 사유를 누가 밝히죠?
bluemun (ID) bluemu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7 9:09/ 신고
한국통신 서비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romance6 (ID) / 07-05-17 10:58/ 신고
많이 좋아지고 있군요.
좋은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는 통신사가 되길 바랍니다.
kyta123 (ID) kyta12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7 20:55/ 신고
발전적이군요,그래도 인터넷 업체중에서는 KT가 해지가 제일 잘되죠!
faceless33 (ID) / 07-05-18 22:32/ 신고
ADSL 말고 다른것좀 넣어 줬으면...
rinups (ID) rinups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9 0:38/ 신고
거짓말 같음 ㅡ,.ㅡ;;;;;
yunkj (ID) yunkj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9 9:03/ 신고
보상금 받기 불편해서.. 그냥 기다리고 만다
blasty (ID) blast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19 23:55/ 신고
크게 나아지는건 없는거 같은..
jenjinman (ID) jenjin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20 10:42/ 신고
KT 노력하는것 같지만 솔직히 신뢰감이 가지 않네요.
y20303 (ID) y2030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20 20:15/ 신고
조금씩 변화의 바람이..
koysin (ID) koysi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20 22:21/ 신고
자발적 보상이라 괜찮네요.
jlee95 (ID) jlee9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20 22:34/ 신고
KT 서비스는 괜찮은 편이죠.
sky0734 (ID) sky0734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5-20 23:19/ 신고
요즘은 유선전화 거의 사용 안하니.
닉네임 lock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최신 기사
[05/16]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경쟁편 공개  
[05/16] AWS, 국내 AI 도입 확산세 확인  
[05/16] '천상비M',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인기 웹툰 '북검전기' 콜라보 발표!  
[05/16] 시스템베이스, 다이렉트/크로스 서지 젠더 2종 동반 출시!!  
[05/16] 소리샵, 부메스터(Burmester) 풀 패키지 프로모션 진행  
[05/16] 에스넷시스템, KT와 국내 최초 성균관대 전 캠퍼스 5G 특화망 구축  
[05/16] 넥슨,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PC 버전 스팀 정식 출시!  
[05/16] 현대인의 여행과 출장길 동반자, 벨킨 부스트차지 시리즈  
[05/16] MSI, 지포스 그래픽카드 사고 스팀 월렛 받자  
[05/16] 포켓몬코리아, 메타몽 프로젝트 in 부산 개최 예고  
[05/16] 마이크로닉스, 실버스톤 FLP01 레트로 케이스 출시  
[05/16] LAPIN(라핀),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 호평 예약 접수 중  
[05/16] 넷이즈게임즈, 데스티니: 라이징 글로벌 출시 발표  
[05/16] 크래프톤, 인도 최정상 프로팀 초청 BGMI e스포츠 대회 개최  
[05/16] 에이수스, 팬리스 임베디드 컴퓨터 EBS-S510W/EBS-P310W 출시  
[05/16] Niantic, Pokemon GO 피카츄의 사계여행: 청량한 여름파티 진행  
[05/16] 영혼 키우기 x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 콜라보 사전예약 실시  
[05/16] 2K, WWE 2K25 닌텐도 스위치2 버전 오는 23일 전 세계 동시 출시  
[05/16] OneUI 8서 삼성전자 멀티 폴드 스마트폰 애니메이션 유출  
[05/16] 슈퍼지구의 민주주의 전파, 헬다이버즈 2 엑스박스로 출시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