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콤엔미디어(이하 TMC)는 지난 5월 2일(금요일)부터 양방향 e-비즈니스 전문 방송인 eWEEK TV(www.eweektv.com)를 개국,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글로벌 e-비즈니스 네트워크인 eWEEK TV는 기업의 CEO로부터 e-Biz 사업 실무자까지 전문화된 시청자를 겨냥한 e-Biz IT 관련 동영상 컨텐츠를 웹 기반의 TV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에 개국한 eWEEK TV는 3개 채널에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주요 프로그램은 뉴스, 화제의 현장, 제품소개, 뉴트렌드, CEO초대석, 기업탐방 등으로 구성되며, 해외 뉴스는 별도 프로그램으로 제공한다.
TMC는 eWEEK TV의 개국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3D 스튜디오 등 자체 방송 시설을 구축하고 e-비즈니스 IT 관련 컨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 왔다고 밝히며, 해외 e-비즈니스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세계 최대 IT 전문 미디어사인 미국 지프 데이비스 엔터프라이즈(Ziff Davis Enterprise,Inc.)와 제휴를 맺고 관련 동영상 컨텐츠를 국내에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WEEK TV는 개국과 동시에 www.eweektv.com 서비스를 통해 웹 기반 TV 포탈로 e-비즈니스 동영상 컨텐츠를 제공하며, 시청자들의 다양한 단말기 환경에 맞도록 DMB, 휴대전화 등 이동 기기로의 서비스 확대와 국내 e-비즈니스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컨텐츠 제휴를 다양화해 제공하는 등 앞으로의 포부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