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한글과컴퓨터, TV 애니메이션 '구름빵'과 '피들리팜' 앱북 출시

2012-03-14 12:19
방수호 前 기자 scavenger@bodnara.co.kr

㈜한글과컴퓨터(http://www.hancom.co.kr/, 대표 이홍구)는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협력해 ‘구름빵 스토리북’과 ‘피들리팜 VOD 앱’을 각각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글과컴퓨터가 출시한 아이패드용 앱북 ‘구름빵 스토리북’

 

‘구름빵 스토리북’은 한글과컴퓨터가 지난 해 출시한 구름빵 앱북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풍부해진 스토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인터랙티브 효과와 흥미로운 게임을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아이패드용 앱북으로, KBS에서 방영 중인 구름빵 TV 애니메이션 중 엄선된 에피소드를 선별해 선보여진다. 각 스토리 별로 3개씩 게임이 적용되며 캐릭터를 움직이게 하고 바람을 일으키는 등 다양한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구름빵 스토리북’은 기본 에피소드와 스티커 붙이기와 같은 그림 맞추기 등 기본 게임 3종이 무료 제공되며, 유료 스토리별 콘텐츠는 각각 4.99$로 구매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매월 새로운 스토리들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어서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 중이며,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출시되어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편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법을 통해 아이들의 사회성과 감성, 논리성, 창의성 등을 길러주는 EBS의 3D 창작 애니메이션 ‘피들리팜’은 한글과컴퓨터를 통해 ‘피들리팜 VOD 앱’으로 출시되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볼 수 있게 되었다.

 

하나의 파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를 지원하는 유니버셜 앱 기술을 통해 제작된 ‘피들리팜 VOD 앱’은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피들리팜 Lite 버전은 무료이며, 유료 VOD 앱은 시리즈별로 $1.99에 판매된다. 한편 한글과컴퓨터는 이번 VOD 앱 출시를 기념해 3월 21일까지 일주일간 $0.99로 ‘피들리팜 VOD 앱’을 할인 판매한다.

 

남효근 디지털컨텐츠사업실 상무는 '한글과컴퓨터는 기존에 보유한 전자책 기술과 인터랙티브 앱북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수준 높은 인터랙티브 앱북을 제작하여 2012년 국내외 앱북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바람공자 pdj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14 17:21/ 신고
아~ 이런 앱들 자꾸 나오면 애들 눈 버리는데... 걱정이네요.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14 17:39/ 신고
역시 이런 교육용 소프트는 애플쪽이 갑이네요
끓여만든배 / 12-03-17 1:35/ 신고
한컴이 애플용 앱을 계속해서 내놓는군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1 10:10/ 신고
유아기부터 화면 들여다보게 하면 좋을게 없는데..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