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카카오와 웨더뉴스 MOU 체결, 카카오톡에서 날씨 정보 제공된다

2012-03-16 18:26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주)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와 ㈜웨더뉴스(대표 쿠사비라키 치히토)는 15일 일본 치바시 미하마쿠에 위치한 웨더뉴스 글로벌 센터에서 글로벌 공동 사업 추진에 대한 공동업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카카오 플러스친구 플랫폼을 통해 웨더뉴스의 날씨 정보 서비스를 전 세계의 카카오톡 사용자가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날씨 정보 서비스는 2분기 안에 한국과 일본 시장에 먼저 런칭하며, 이후 글로벌 플러스친구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이석우 공동대표는 “글로벌 기상 정보 회사 웨더뉴스와의 제휴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서의 카카오톡의 가치를 인정받는 계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와 다양한 제휴로 가치있는 콘텐츠를 발굴하여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웨더뉴스 B2C총괄 사장인 이시바시 토모히로는 “세계 30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는 웨더뉴스의 기상 정보를 모바일로 전세계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쉽게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카카오와 함께 글로벌 사용자들이 더 편하게 날씨 정보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1986년에 설립된 웨더뉴스는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민간 기상정보 회사로,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전세계 30여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상 정보 회사로는 세계 최초로 주식 시장(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음)에 상장되었다.

또한, 웨더자키라는 캐스터 중심의 날씨 방송을 시작한 기업으로 한국에도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SOLiVE’(소라이브: 하늘을 뜻하는 일본어 ‘소라’와 ‘라이브’의 합성어로 하늘을 라이브하는 방송이라는 의미) 날씨관련 웹캐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16 19:58/ 신고
점점 덩치가 커지는건 좀...
바람공자 pdjp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16 20:08/ 신고
이제 카카오톡에서 날씨까지 나오겠군요.^^
끓여만든배 / 12-03-16 22:56/ 신고
메세지로 날씨 정보를 제공해주겠군요.
하누리 / 12-03-18 16:16/ 신고
카카오톡.. 요즘 너무 광고에만 치중을 해서 사용을 안 하는데,
날씨 정보를 제공하면서 더욱 광고에 빠져 드는 것은 아닐지....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3 10:43/ 신고
웨더뉴스가 일본 기업인가.. 근데 카톡도 너무 업체들이..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