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는 ICS보다 기능 많은 '프리미엄 스위트'로 업그레이드

2012-03-22 10:28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Galaxy Note)에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에 다양한 노트 특화 기능이 추가된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갤럭시 노트 사용자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더욱 쉽고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를 2분기부터 전세계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갤럭시 노트의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는 기존의 S노트(S Note)와 S펜(S Pen)을 기능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S노트는 다이어리, 회의록, 요리법 등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탬플릿이 추가되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보관할 수 있다. 또한 S노트로 도형 등을 그리면 모양을 자동으로 보정해주거나 미적분 함수와 같은 복잡한 수식과 기호를 필기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주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손글씨 입력이 가능하다.

 

S펜을 활용한 손글씨, 사진, 동영상, 텍스트, 보이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해 카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이 스토리(My Story)'도 제공된다.

 

특히 삼성전자는 ICS가 포함된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가 갤럭시 노트에 보다 쉬운 멀티태스킹을 위해 재디자인된 앱 메뉴를 포함한 완전히 새로운 안드로이드의 모습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기존의 갤럭시 S II의 ICS 업그레이드가 단순한 OS 버전업에 고유의 터치위즈 UI를 유지해서 사용자들의 평가가 낮았던 점을 생각하면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외에도 펜으로 입력한 수식, 질문 등에 바로 답을 알려주는 '지식검색' 기능, 위젯 기능을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된 'S메모',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이 해제되는 '페이스 언락'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는 특별한 감성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철학이 반영된 제품"이라며 "이번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갤럭시 노트 사용자들은 더욱 향상된 감성 경험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를 기념하기 위해,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전세계 2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앵그리버드의 최신작인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게임 내에 삼성 갤럭시 노트 레벨을 제공하고 '데인저존(Danger Zone)' 30 레벨 패키지를 3개월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2 10:49/ 신고
역시 갤노트는 전략적으로 밀어주는 듯
BOT입니다 znzlspt1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2 13:08/ 신고
이상하게 많이 사용되는 램이나 줄여주세요 쓸데없는 통신사프로그램 지워주시구요
=_=? / 12-03-23 20:59/ 신고
...통신사 프로그램이야 통신사가 문제인거죠 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삭제가 가능하다고하니 기다려 보시는게...
끓여만든배 / 12-03-23 1:50/ 신고
갤노트가 현제 주력 제품인만큼 ICS 업글에 신경을 많이 써야할 듯...
앞을봐요 / 12-03-24 13:00/ 신고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단점을 보완하니 좋네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3-29 10:12/ 신고
갤럭시 노트 사용자라면 좋은 소식..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