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문 벤처기업 2stern이 모바일 패션 전문 오픈 마켓 Trend on(트렌드온)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트렌드온은 세계 최초로 소비자가 SNS를 통해 제품 판매로 인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제품 구입과 패션 정보 교류가 가능한 패션 어플리케이션이다.
유저의 성별, 연령, 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각각 개인에 최적합된 상품 콘텐츠를 자동으로 노출, 쇼핑 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코디 팁을 제공하는 기능도 있다. 예를 들어 ‘매일매일 찾아가는 당신의 패션레터’는 날씨와 계절에 따른 데일리 룩 코디 정보를 전달하고 그에 연관된 상품을 추천해 준다.
또한,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풀 사이즈 상품 이미지 구성으로 좌•우 스크롤 기능을 도입, 모델 컷과 디테일 컷을 별도로 분리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웹진을 통해 화보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사용자 중심의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트렌드온의 가장 큰 특징은 소비자들이 앱에 등록된 상품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직접 선택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해 추천, 판매 할 수 있는 점이다. 이러한 ‘내가 팔기’ 기능을 통해 판매된 상품의 총 수익금 중 7%는 소비자의 몫으로 30,000원 이상 누적 시 바로 현금으로 지급 한다.
이외에도 의견 묻기와 친구 초대하기 기능을 탑재했다. 관심 있는 상품을 SNS를 통해 지인에게 질문 후 반응을 보고 제품 구입을 결정할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하여 가입이 이루어질 경우 친구 한 명당 1,000원씩 총 25,000원까지 적립금을 제공한다.
한편, 2stern은 트렌드온 출시를 기념하여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쇼핑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 한다. 앱을 다운 받은 후 트렌드온에 가입하기만 하면 쇼핑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쇼핑 지원금 30만원을 지원한다. 구매금액에 관계 없이 매 쇼핑 시 3,000원씩 차감 사용 가능하며 지원금 전액 소진 시까지 사용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