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신청시 영수증은 꼭 있어야 하나요?
 백상헌
 조회 : 5002 , 2009/03/10 20:41
  이 게시물의 태그 : A/S
다나와장터에서 하드디스크를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다나와장터의 판매자의 말로는
생산년도가 07년도지만 08년에 홈피에서 시리얼로 제품등록을 해서 a/s 적용은 08년 부터 된다고 하지만 나중에 a/s받을때 구매를 확인할 영수증이 꼭 있어야 a/s받을 수 있지 않나요?
영수증이 없는 경우는 무조건 제품 생산년도가 기준 아닌가요?
지금까지는 생산년도 이외에 날짜를 a/s를 신청하려면 구입을 증명할 영수증이 반드시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아닌가요?
그리고..
다나와 장터의 판매자가 하드디스크를 a/s받고 신품으로 교환 받았으니까 신품이라고 하던데
교환받아온 제품은 보통 고장난 제품 수리한 리퍼제품을 주지 않나요?
어떻게 리퍼제품이 신품과 동일 할 수 있나요?
요즘은 신품을 주나요?
그리고 보통 하드디스크는 년도가 지나면 내구성이 떨어지는데 리퍼 제품도 신품처럼 내구성이 좋은가요?
119.67.22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답변 1
 답변 : a/s신청시 영수증은 꼭 있어야 하나요?
감자나무   2009/03/10 23:20 [이의제기/추가질문] [부실답변 신고]
 
1. 업체에 따라 다르겠지요.

제품등록을 하면 등록일부터 A/S를 시행해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가능이야 하겠죠. 실제 그 HDD회사에서 그런 A/S정책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제일 좋지요. 일반적으론 생산연도로 하는게 맞습니다.

2. 영수증도 마음만먹으면 얼마든지 가라처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법대로 따지면 공문서위조입니다만 ㅡㅡ;;;

3. 회사마다 다르지요? 리퍼를 주든 신품을 주든 그건 회사마음이니까요. 삼성같은 경우는 신품을 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얼마든지 바뀔수있는 부분이지요. 그것도 역시 여기보다는 그회사 A/S 센터에 전화를 걸어 교체시 리퍼를 주는지 신품을 주는지 확인하시는게 제일빠르다고 봅니다.

4. 리퍼비시의 상태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새것과 같을 수 있을까요?
58.234.29.xxx
이글 광고글로 신고하기
I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bshi02 (ID) / 09-03-11 0:03/ 이댓글에댓글달기
  답변 감사합니다.
원래라면 그냥 사려고 했지만 판매자가 워낙 소개글을 대충적어놓은 대다가 질문해도 대충대충 답변해서 도저히 믿기가 힘들어지더군요.
무책임한 판매자 덕분에 제가 여기저기 물어보게 되어서 답변하신 분에게 폐를 끼친 거 같아서 죄송합니다.
판매자의 무성의한 소개를 믿다가 피해를 보는것을 예방하기 위해 수입사로 직접 전화를 해서 이런 전반적인 사항을 물어봐야 겠습니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