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신청시 영수증은 꼭 있어야 하나요?
백상헌
조회 :
5002 ,
2009/03/10 20: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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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의 태그 : 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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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장터에서 하드디스크를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다나와장터의 판매자의 말로는
생산년도가 07년도지만 08년에 홈피에서 시리얼로 제품등록을 해서 a/s 적용은 08년 부터 된다고 하지만 나중에 a/s받을때 구매를 확인할 영수증이 꼭 있어야 a/s받을 수 있지 않나요?
영수증이 없는 경우는 무조건 제품 생산년도가 기준 아닌가요?
지금까지는 생산년도 이외에 날짜를 a/s를 신청하려면 구입을 증명할 영수증이 반드시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아닌가요?
그리고..
다나와 장터의 판매자가 하드디스크를 a/s받고 신품으로 교환 받았으니까 신품이라고 하던데
교환받아온 제품은 보통 고장난 제품 수리한 리퍼제품을 주지 않나요?
어떻게 리퍼제품이 신품과 동일 할 수 있나요?
요즘은 신품을 주나요?
그리고 보통 하드디스크는 년도가 지나면 내구성이 떨어지는데 리퍼 제품도 신품처럼 내구성이 좋은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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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a/s신청시 영수증은 꼭 있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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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업체에 따라 다르겠지요.
제품등록을 하면 등록일부터 A/S를 시행해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가능이야 하겠죠. 실제 그 HDD회사에서 그런 A/S정책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제일 좋지요. 일반적으론 생산연도로 하는게 맞습니다.
2. 영수증도 마음만먹으면 얼마든지 가라처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법대로 따지면 공문서위조입니다만 ㅡㅡ;;;
3. 회사마다 다르지요? 리퍼를 주든 신품을 주든 그건 회사마음이니까요. 삼성같은 경우는 신품을 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얼마든지 바뀔수있는 부분이지요. 그것도 역시 여기보다는 그회사 A/S 센터에 전화를 걸어 교체시 리퍼를 주는지 신품을 주는지 확인하시는게 제일빠르다고 봅니다.
4. 리퍼비시의 상태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새것과 같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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