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질문입니다.
 윤형규
 조회 : 1456 , 2004/01/01 19:23
밑에 글은 제가 네이버 지식인에 올렸던 질문과 그 답변입니다.

-----------------------------------------------------------------

얼마전에 USB포트에서 검은색 플라스틱이 부러져 나왔었는데요, 그 후로 부팅할때마다 삐 하는 소리와 함께 키보드가 안 먹힙니다. 메인보드 문제인가요?
그리고 그 후 얼마가 지난 지금은 컴퓨터에 이상은 없지만 USB 포트를 사용할 수 없게 됐네요. 해결 방법은 없나요?


말씀으로 봐서는 usb 포트의 단자를 지지하고 있는 프라스틱이 부러진것 같은데 이것이 부러지면 해당포트를 사용하지 못할뿐더러 프라스틱에 붙어있는 4개의 단자가 덜렁거리면서 서로 부딪혀 +5V 단자와 - 단자가 서로 쇼트가 나면 Usb 컨트롤러 Chip이 손상되어 나머지 Usb포트도 사용을 못하게 됩니다.
결국은 메인보드를 수리하여야 하겠지요..
그이후로 삐소리가 나면서 부팅이 않된는 것으로 볼때 메인보드를 수리하셔야 할것 같습니다.수리비용은 메이커마다 틀리지만 용산에 나가시면 싸게는 3만원에서 5만원이면 수리 가능할것 같네요

-------------------------------------------------------------------

이 경우에는 결국 메인보드를 바꾸는 수밖에는 없나요? 수리해서 고칠 수 있습니까?
고친다면 USB 포트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을런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그냥 PCI방식의 USB 확장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할 수는 없는지요.


(USB 확장카드가 소용없다면 그 USB 소켓이라는 것만 교체하거나 수리할 수는 없는지... 바꾸기에는 금전적으로 손실이 크네요.)
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HWDOC (ID) / 04-01-01 20:55/ 이댓글에댓글달기
  (1) USB포트를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이 부러진 것이라면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USB선 4가닥과 연결된 플라스틱이 망가진 경우라면
전면 USB인 경우 - 케이스제조사 A/S 문의
후면 USB내부인 경우 - 메인보드 제조사로 A/S 요청
  bestbe7 / 04-01-01 21:26/ 이댓글에댓글달기
  4가닥과 연결된 내부의 플라스틱이 망가졌습니다.
  bestbe7 / 04-01-01 21:27/ 이댓글에댓글달기
  컴퓨터가 메이커의 완성품 PC인데요, 컴퓨터 제조사에다가 A/S를 문의해도 됩니까? 메인보드 제조사 말구요.
  HWDOC (ID) / 04-01-01 22:38/ 이댓글에댓글달기
  메이커의 완성품PC라면 해당 제조사로 바로 A/S 신청하시면 됩니다. (완성품PC 판매사-삼성,LG등등)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