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파이프 라인 질문
연방대총통[4군단]
조회 :
3267 ,
2006/08/23 10: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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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개 파이프 라인 하고 48개 파이프 라인에 차이점은 뭔가요 ???
파이프 라인이 64개 이나 48개 이면 어떤 장점이 있습니까???
오픈지엘은 2.0 까지 밖에 없는데 오픈지엘 1.4 / 1.5 2.0 차이점은 뭔가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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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 라인...
병렬로 처리하는것인데요..
48개 명령어가 처리하는데 몇 클럭이 소요되는지 모르겠지만..
똑같다고 보면...
대략 48개면 한 번에 48개명령어를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64면 한번에 68개 명령어를 처리를 합니다..
opengl 버전에 따른 차이는 잘 모르겟습니다.
다만 dx 8.0 9.0 차이가 있듯이 그런게 있을 겁니다..
지원에 따라 묘사나 명령이 좀 바뀐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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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지엘은 2.0 까지 밖에 없는데 오픈지엘 1.4 / 1.5 2.0 차이점은 뭔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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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7.0과 8.0과 9.0C의 차이점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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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지엘도 다이렉트X 처럼 버전이 높아지는 것은 그래픽의 발전으로 인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기 때문에 버전업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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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이를 비유하기 위해 도로를 사용하면 64개의 파이프라인이란, 64차선도로.. 48개의 파이프라인이란 48차선 도로로 비유를 하는데, 파이프라인당 텍스쳐유닛은 하나의 도로에 지나갈 수 있는 차량의 수로 비유를 하고. 당연히 동시에 많은 데이터(차량)가 지나갈 수 있는 비슷한 클럭이라면 훨씬 월등한 성능을 지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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