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LAN멀티 불가능...사용자 불만 ‘고조’
 막동이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2963 , 2009/07/10 11:42
  이 게시물의 태그 : 패키지게임(PC), 블리자드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707103700 

쩝... 스타2에서는 IPX와 UDP를 사용한 LAN 멀티 플레이가 불가능하다고 기사가 났네요.. 

배틀넷 유료화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포석이라고,,, 

이미 비스타에서부터 IPX 프로토콜이 빠지면서... 예상했던 일... 
그런데 UDP까지 빠져버리면서 LAN 멀티가 아예 안될 줄은...

아마도 블리자드가 MS에 로비를 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역시 기업의 목적은 이윤 추구...
 
3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bluemun (ID) bluemu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9-07-10 13:16/ 이댓글에댓글달기
  TCP/IP로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tintin00 (ID) tintin00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9-07-10 14:51/ 이댓글에댓글달기
  배틀넷 서버를 이용해야 할텐데...
아마도 돈을 내야하지 않을까요??
최소한 패키지라도 사야겠죠??
스타크래프트 1이 10년을 버틸 줄 알았다면 저도 샀을 겁니다..
그 당시에 군대 가는 바람에 살 타이밍을 노쳤죠...
덕분에... 가끔씩 하면 컴퓨터한테도 1:1로 밀린다는...
  valkyrie (ID) valkyri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9-07-10 18:06/ 이댓글에댓글달기
  글쎄요... 사실 IPX는 최근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프로토콜이니만큼 지원이 별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만.

TCP/IP만 지원되면 랜으로 게임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rubychan (ID)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9-07-10 22:20/ 이댓글에댓글달기
  수일전에 기사를 봤지만 갈수록 돈만 밝히는 듯..
  saintip (ID) / 09-07-12 0:57/ 이댓글에댓글달기
  퇴직금 마련하는 중인듯...
  kado (ID) kado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9-07-12 9:21/ 이댓글에댓글달기
  블리자드가 MS에 영향을 끼칠정도는 아닌듯..
블리자드가 몇푼 더벌려다가 며칠만에 사라지는 게임으로 전락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았으면 함
  simpid (ID) / 09-07-13 3:11/ 이댓글에댓글달기
  스타 패키지만 구입하면 배넷 공짜라고 이미 공식 발표한 상태입니다.
베넷은 로비의 역할만 하므로 베넷으로 친구들하고 한다고 바로 TCP 연결하는것과 차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게임을 하려면 돈주고 구입하는게 당연합니다.
정상적으로 구매한 사람이라면 아무런 손해 없는 정책이구요.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