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는 정말 파워풀할까요?
 인생한방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1987 , 2010/05/13 16:25
그냥 저냥 알게된 체험단이벤트를 하는 카페나 사이트가 은근히 많더군요...
그러다 어느 체험단 결과 나온 게시판에 갔다가 우연히 파워블로거라고 일컬어지는 한분의 글이 재미있더군요...

기본적인 요지는...
왜 자신이 뽑히지 않았는가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다룬글이었는데요...
자신보다 블로그의 인지도나 방문자수가 적은 사람이 뽑힌것을 납득하지 못하겠다는 식이더군요...
물론 저도 궁금해서 그분의 블로거를 가봤는데 확실히 인지도는 높은가 보더군요...(그런데 전 왜 처음 본 블로거일까요^^)
전체적으로 깔끔하니 뽀샵으로 좀 광택좀 내셨고 방문자수는 15만대를 달리고 있더군요...
그런데 그분이 쓴 글을 읽다보면 그다지 글을 잘쓰거나 하는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지를 벗어난 글도 있고
자세한 언급이 필요한 부분은 두리뭉실 넘어가기도 하고... 비판을 하라고 한다면 충분히 비판할수 있을거 같다는^^

어떻게 방문자수를 그렇게까지 늘렸는지는 모르지만 요즘 일명 파워블로거라고 불리우는 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면서 느낀점은 이분들이 처음의 순수함을 잃고 이제는 광고꾼이 되어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불어 나름의 입지가 견고해지기 시작하더니... 뭔가 특권의식이 생기는거 같기도 하고요...
일부 기업들은 이런 분들의 눈치를 보기도 하고요...
물론 소비자의 말할권리라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면이 없지않아 있지만... 
그분처럼 내 블로그가 유명하니 의무적으로 다른 사람보다 나를 더 대우해주는게 당연하다는식의 논리는 좀 아니다 싶더군요...
 
6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대박인생 bigfog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0-05-13 17:05/ 이댓글에댓글달기
  모든 블로거가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다나와DB가 차라리 더 좋은 경우도 있더군요...
체험기, 필테기, 사용기등등 한번 안 써본 제가 그런분들 비난하기엔 좀 껄끄러운 면이 많습니다만, 요즘 느끼는 점은 정보는 많은데 정작 필요한 정보는 더 구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레몬이야 unique3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0-05-13 17:21/ 이댓글에댓글달기
  방문자수 같은거야 뭐.. 필요하면 부풀릴수 있으니까요~
  진통제 robfight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0-05-13 17:43/ 이댓글에댓글달기
  방문자수는 정말 부풀리기 쉬워요..
  떡하나주면잡아먹음 / 10-05-13 19:40/ 이댓글에댓글달기
  파워블로거 그건 거품이라는..

정작 중요한 정보는 별로 없죠
  허접프로그래머 valkyri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0-05-13 22:11/ 이댓글에댓글달기
  저도 파워블로거나 한번 해볼까요...;; 보드나라에 광고 잘하면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을라나요...^^;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0-05-13 23:44/
파워블로거....
글 포스팅 되는 양 엄청납니다. =+- 질은 제외하더라도..; ㄷㄷ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0-05-13 23:41/ 이댓글에댓글달기
  사실 파워블로거를 뽑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 블로그를 찾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 홍보수단이니....
- 그렇다해도 방문자수 높은 순서로만 뽑지는 않겠죠. ; ㅎ

파워블로거
- 돈(혹은 그에 상응하는 지원)을 받고 블로그 운영하는 분들도 있겠죠?
- 업체홍보 블로그들 제외하고 말입니다.
  때쥐신산 / 10-05-14 16:46/ 이댓글에댓글달기
  와이프도 처음에는 네이버에서 열심히 했더랬습니다.
뭐 이런저런 글도쓰고...특히 음식만들기나 리폼(?)등으 메인 게시판에 오르는 날에는 방문자수가 엄청...-_-;;

좋다는 사람도 많지만 어처구니 없게도 비판이나 땡깡(?)자들도 간혹있더라구요.
그래서 마음에 상처를 받길래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의미없는거죠. 사람이란 자고로 벼와같이 익을수록 왜 고개를 숙이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수많은 하드웨어 커뮤니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눈팅만 하지만 보드국에서 머무는 이유입니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