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령 운동 질문입니다
 네오마인드
 조회 : 826 , 2018/04/05 21:35
178 에 몸무게 85정도입니다
안쟤봐서 모르겟지만 
일년전에 비해 15키로 정도 찐거같네요
체형은 전형적인 et체형에 
옆구리살이 심각합니다
요즘 일주일동안 탄수화물 거의 안먹고 
닭가슴살 이랑 삶은 계란 먹고 물 5리터 정도 먹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팔근육이 너무 덩치에 비해 심각하게
얇은데요 

아령 운동 할때 식전에 아령운동 후 단백질이나 음식 섭취가 낫나요?
아니면 단백질 이나 음식
섭취2시간 후 아령 운동 해주는게 낫나요? 

말 들어보면 식전에 아령 후 먹으라는데
느낌상 

식후 운동 해야지 팔에 자극도 많이 오고 
근육 붙는 느낌이 들던데 ...

그나저나 진짜 힘드네요 
운동도 꾸준함 과 재미가 생겨야 하는데

헬스는 안다니고 팔 근육 만들려고 하고있슴니다
유산소 걷고 뛰고 는 집근처 학교 운동정 트랭에서 
하루에 30바퀴씩 뛰다 걷다 반복 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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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J Desperado / 18-04-05 23:39/ 이댓글에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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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손운동으로는
이두: 턱걸이
삼두, 가슴근육: 푸쉬업
정도입니다. 어느정도 숙련되면 평행봉도 할수있는데 그정도면 팔근육 좀 되야하죠
네오마인드 / 18-04-05 23:52/
그냥 턱걸이에 매달려도 척추 뼈가 펴지거나 전신 근육 운동이 되나요?
DJ Desperado / 18-04-06 1:12/
턱걸이는 기본적으로 넓게잡으면 등근육 운동, 좁게 잡으면 이두근 운동이됩니다. 흔히말하는 광배근 발달이죠. 당기는 운동을 하면 광배근과 이두근이 자극된다고 보면됩니다. 맨손운동은 상당히 좋은 방법입니다. 대신 자신의 몸무게를 감당해야한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만약 맨손운동으로 턱걸이, 푸쉬업, 딥스 등을 숙련한다면 밸런스가 가장 잘 잡힌 몸이 될수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시작전에는 항상 스트레칭해서 부상을 예방하는게 좋습니다.
아령운동 질문하신것은 유튜브에 bicep curl dumbbell로 검색해서 자세를 정확하게 따라하시면 좋을거같네요. 자세를 정확하게 잡고 양팔을 고르게 운동하지 않으면 좌우 비대칭이 발생하니 최대한 밸런스를 잡으려고 노력하시는게 좋을듯싶습니다.
네오마인드 / 18-04-06 11:07/
정보 감사드립니다. 진자 나이먹으니 뼈절히 느끼게되네요 체력이든 근력이든 ... 감사드려요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4-06 10:29/ 이댓글에댓글달기
  제 글인 줄...
키도 몸무게도 체형까지...

운동 하기 싫어서
알파 리포 산이 다이어트에 도움된다해서 이번에 샀어요. ;;;
네오마인드 / 18-04-06 11:07/
운동 진자 꾸준히 해야된다는걸 느낍니다 이번에 ㅠ
  감자나무 감자나무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4-06 14:03/ 이댓글에댓글달기
  몇가지만 조언드릴게요

탄수화물을 끊으시면 더찝니다. 적정한 밥3끼 탄수화물을 드셔야합니다.
탄수화물을 끊는다고 살이 빠지는게 아니라, 살을 빼는건 이미 지방이기 때문에 운동으로 태워서 빼셔야하고, 새로 근육을 붙이기 위해서는 적정한 탄수화물이 들어가줘야합니다. 이것 잘못인식하시면 상황이 더 안좋아집니다.

DJ Desperado 님 말씀처럼 온몸 맨손운동 위주로 하시구요, 아령든다고 팔 커지지 않습니다. 절대 네버 그리고 팔근육의 2/3은 이두근이 아닌 삼두근임을 잊지마십시요

운동이 재미가나려면 몸이 바뀌는게 티가나야 재미가 날겁니다. 몸이바뀌는게 티가날려면 데드/스쿼트/벤치위주 (맨몸운동으로는 앉았다일어나기/팔굽혀펵/턱걸이/평행봉운동등) 를 하루에 수백개씩 하십시요. 그럼 100% 바뀝니다.

p.s. 저도 20kg 올림픽바 빈봉들고 하루에 스쿼트 400개씩 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생각하신것보다 2배 3배 노력을 들여야 바뀌는점 잊지 마십시요

네오마인드 / 18-04-06 18:56/
충고 감사드립니다.

팔굽혀 펴기는 진자 제가 팔에 힘도없고 체중도 많이나가서 10개 도 간신히 하게되네요.

턱걸이 이것도 0개하는데 매달려있기만이라도 일단 해보라고하더군요. 도움된다고.



종아리 장단지 허벅지 하체운동은 안해도될거같은데 너무 근육질? ㅋㅋ 아무튼 엉덩이가 너무 쳐져있네요 ㅋㅋ

탄수화물 생각하니 2년전에 양파에 맨밥 물말아서 2달동안먹은적있었는데 그때도 살빠지더군요.
물론 군것질이나 탄산음료 술은 일체안했네요
  Scavenger bmw37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4-06 14:40/ 이댓글에댓글달기
  하루에 운동장 30바퀴는 많군요. 오래 걷고 달리는 것은 사람에 따라서는 좋지 않습니다.
저는 몇 년 전 비슷하게 운동해서 체중을 많이 줄였지만 무릎 염증이 생겨서 지금은 1시간 이상 걷기도 힘들군요.
17kg 중 9kg이 다시 늘었습니다. 조깅을 좋아하지만 무릎 염증 때문에 엄두를 못 내서 매일 30분 정도 걷고
10분에서 20분 정도 간단한 근력 운동만 하는군요.

장시간 유산소 운동을 하면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네오마인드 / 18-04-06 18:57/
좀줄여야겠군요 10바퀴 걷고 10바퀴정도 뛰기?

키에 비해 한 70키로 초반까지만 빼도 갠찮은거같더라구요. 물론 근육 키우면서 빼야겠는데
어렵네요 진짜 금연하는것보다도
  BOT입니다 znzlspt1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4-08 19:14/ 이댓글에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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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하면서 일주일간 탄수화물을 일체 먹지 않았었는데요

어지러워요 심하게...
  nomasume kamiru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4-10 22:06/ 이댓글에댓글달기
  하체가 강하시면 체중 감량에는 굉장히 유리합니다. 큰 하체 근육을 이용해서 강도 높은 운동으로 칼로리를 많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따라서 하체 운동을 적극적으로 하셔야 살이 잘 빠질겁니다.

팔 운동은 덤벨을 이용한 단순관절 운동을 하시는 것보다 가슴, 등, 어깨의 복합관절 운동을 하면서 자동으로 운동이 되게 하는게 좋습니다. 팔을 따로 키우시는 것은 상체 운동이 왠만큼 된 중상급자 이상일 때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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