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음이 많이 바뀐것 같네요. 정세가 좋지않네요.
 newstar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150 , 2018/12/04 22:17


첨부사진 1.클릭시 확대됩니다.



첨부사진 2. 클릭시 확대됩니다.

 

 저는 인터넷 홈페이지가 다음이라 뉴스는 기본적으로 다음부터 보기시작하고 활동은 주로 네이트에서 합니다.

 

최근 11월 한달을 돌아보니

다음의 메인에서 선택되는 뉴스들에 여론몰이용 뉴스들이 엄청 많이 늘었다고생각합니다. 솔직히 증가한 정도가 아니라 성향이 바뀐 것처럼 보여질 정도로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더욱 문제는 리플에 대량의 댓글공작 알바들이 참여하기 시작했다고 느꼈습니다. 그 이전에는 그래도 진보쪽의 댓글이 주도적이었는데 지금은 완전히 역전되었더군요. 마치 네이버 사태를 보는것 같네요.

 

그리고 네이트.

예전에는 네이버와 다음과는 비교되지않는 변방이었는데 네이버 사태이후 댓글공작 알바의 참여가 거의 없었는데 올해들어 급속하게 늘어나다가 지금은 거의 90%를 차지할 정도네요.

 

공중파 뉴스 성향도 11월을 지나오면서 좀더 우측으로 가기시작한 것 같습니다.

 

김어준의 표현에 의하면 작전세력...... 포탈말고도 이곳저곳에서 보여지는 형태들이 초보자인 제가 봐도 너무 조직적이더군요.

보이지 않는곳이 없고 물량이 엄청나네요. 다방면에서 종합적으로 공격하는 토탈공격. 이 정도 공격이면 이미 그 영향력상에 있을 경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싶을 정도.

 

 

 
0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하누리 / 18-12-05 9:46/ 이댓글에댓글달기
  예전엔 포털 뉴스의 댓글을 자주 봤는데, 요즘은 뉴스의 댓글은 안 보게 되더 군요.
너무 극과 극으로 가는 표현과 인격을 무시하는 댓글들이 너무나 많아....
또한, 뉴스도 가려서 읽는 편입니다.^^
  떡하나주면잡아먹음 / 18-12-10 10:09/ 이댓글에댓글달기
  정권이 바뀌어도 고인물은 계속 고인물이네요.
정치판은 개혁이 전혀 불가예요.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