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빔 A/S 억울한 사연
 배상범
 조회 : 2158 , 2003/12/22 22:28
오늘 라데온 9700 부주위로 방열판을 잘못 떼어나는 바람에 칩에 3게 떼어졌습니다. (조그마한 칩)

빅빔 A/S 결과 고칠수 없다는군요(4층기판이라서) 제가 알기로는 8층기판인 걸로 알고있는데...

중국 본사에도 못고친다네요. 30만원 주고 샀는데... 버리기에 너무 얼울해서 하소연 하는 심정으로 글을 올립니다.

빅빔은 무엇을 기준으로 A/S를 해주는건지. 왠지 아비트 신뢰마져 무너지는 느낌이 되는군요

좋은 정보 없을까요?

케이벤치, WINBBS, 올려놓았습니다. 너무 억울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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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swrome (ID) lswrom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3-12-22 23:19/ 이댓글에댓글달기
  우선... 실수입니다.ㅡㅡ; 개인의 실수입니다.. 스스로 뿌갠거입니다..-_-;; 그런건 솔직히 A/S는 포기 해야 합니다.. 한번 잘 해보세요..
  jm3226 (ID) jm3226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3-12-22 23:23/ 이댓글에댓글달기
  사용자의 실수로 인한 제품손상은 A/S 가 불가능 하죠..
  grea74 (ID) / 03-12-23 0:16/ 이댓글에댓글달기
  억울한 사연 이라기보다는..
아쉬운 사연 같습니다..
.
이런 상황이 무서워서.. 오버같은거 못하는 사람 많죠..
  lakeland (ID) / 03-12-23 0:30/ 이댓글에댓글달기
  억울할건 없는것 같은데요.
유상이라도 AS되면 좋겠지만 본사에서도 못 고친다는걸 어쩌겠습니까. 그리고 다층기판에서 조그만 IC나간건 거의 힘들다고 봐야죠. 암튼 억울하다면서 여기저기 올리고 다닐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kameeyu (ID) / 03-12-23 1:58/ 이댓글에댓글달기
  제가 보기에도 억을한 거 아닌거 같은데요. 방열판을 왜 떼내려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그건 명백히 정상 사용 행위가 아니죠. 빅빔에서 떼라고 했다면 모를까..

본인 부주의에 의한 손상은 A/S가 안됩니다.. 쩝..
  cpachoi (ID) / 03-12-23 2:14/ 이댓글에댓글달기
  글을 보니 임의로 방열판을 떼려고 하신 것 같은데
본인 부주의에 의한 손상은 무상 A/S 사유가 아닙니다.
더군다가 유상 A/S도 불가하다고 말했다면.....
안타깝다는 말밖에는.....
  wowl95 (ID) / 03-12-23 4:36/ 이댓글에댓글달기
  쩝 방열판을 떼어낸것이 이미 삽행위를 각오하신듯 한데..
  mibbda (ID) / 03-12-23 6:18/ 이댓글에댓글달기
  어떻게 분리했길래 떨어졌는지 궁금하군요.
방열판이 강력한 접착제로 붙여진 상태였나요?
  로가 / 03-12-23 9:08/ 이댓글에댓글달기
  본인 부주의로 인한 손상을 제조사가 책임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차 사고 엔진 청소하다가 망가져도 제조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조사가 책임지는것은 일반적인 동작하의 품질일뿐 그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오버클럭이나 개조나...
그런쪽의 문제는 특히나요...
  page001 / 03-12-23 10:26/ 이댓글에댓글달기
  개인의 부주의까지 a/s를 해달라는것은 부당한 요구입니다.
물론 속상하시겠지만 그런것까지 책임을 진다면 수입사는 문을 닫아야지요
다른 사이트에 올려보셔봤자 똑같은 의견들일겁니다.
자신이 책임져야할 문제입니다.
  hy0415 (ID) / 03-12-23 10:53/ 이댓글에댓글달기
  안타깝네요...ㅡㅡ;
  tomix2000 (ID) / 03-12-23 10:59/ 이댓글에댓글달기
  어느제품을 사던간에 필히 나오는 말이 있죠 ㅡㅡ;;

본인 부주의로 인한파손이나 오버로 인한 파손은 절대 무상a/s를 해줄수 없다. 라는 내용이죠 ㅡㅡ;;

암튼 안되셨습니다만... 본인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이니 어쩔수가 없네요 .
  idchs (ID) / 03-12-23 11:55/ 이댓글에댓글달기
  오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도 오버를 해서 생기는 이상에까지 책임을 지지는 않죠... ㅡㅡ;;;
  나의 소원 / 03-12-23 15:56/ 이댓글에댓글달기
  저건 당연히 무상 A/S도 안되는 거고 유상 a/S가 안되는 경우 버려야 하는 경우입니다.
억울한 경우가 아닙니다.
저건 제조사의 잘못이 아니거든요.
안타까운 경우라고 하는게......
  this / 03-12-23 19:06/ 이댓글에댓글달기
  케벤에도 올리셨던데 그게 그렇게 억울하십니까? 방열판을
왜 떼셨습니까?
  바보 / 03-12-23 21:13/ 이댓글에댓글달기
  저 사람 케벤에 올린 것 보니깐 한심하던데 여기도 있네요.
케벤에 보니 저 사람보다 더 한심한 사람이 댓글을 달아놓았던데 한마디로 바보네요.
  choorock1004 (ID) / 03-12-23 21:38/ 이댓글에댓글달기
  기판에있는 칩이 동박이 손상되지않고 떨어진경우[칩만 손상된경우]에는 수리가능합니다만 동박면까지 떨어져나간 경우이고 [이때 그부분의 동박면이 단층이라면 상황에따라 수리가능] 떨어져나간 부분의 연결동박이 다층동박이라면 힘듭니다.
혹여나 칩셋IC을 말씀하는거라면 상황은 더욱심각합니다
전자 회사 생산팀에 있어서 한자 적어봅니다.
  나그네 / 03-12-24 11:38/ 이댓글에댓글달기
  빅빔측이 오히려 lifeword님에게 억울한 A/S라고 하소연 안하는게 다행인듯 싶은 사안이군요.
  lifeword (ID) / 03-12-24 13:12/ 이댓글에댓글달기
  고맙게도 많이 리플을 달어주었네요, 그래도 많은 위로 되었답니다.
어제 실수한 그분이 다시 빅빔에가서 a/s를 통사정하는 심정으로 부탁했는데 어째든 접수를 받아왔더군.
물론 사용자의 부주위로 100% 인정합니다. 그런대 그 기사분의 말씀이 자기네가 폐기처분 해준다기에 제가 열받은 것입니다. 폐기처분은 내가하도 되는데
위에 choorock100 님의 말씀이 아마도 제일 설득력있는 답변으로 보여지네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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