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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째라식 a/s 황당하네요~ (주)이시스(구 카르마)
이호석
조회 :
4413 ,
2004/04/09 2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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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그동안 사용하던 맥스터 160기가 하드가 자살해서 (주)이시스(구 카르마)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3년전에 카르마를 사용할 시절에는 A/S가 무지 좋아서 그시절만 믿고 무턱대고 구입을 했던 놈이죠.
오늘 대충 내용은 이렇습니다.
요즘 영 재수가 없는지 어제 명랑영화를 만땅 채워두었던 시게이트 120기가 자살하구 나서 오늘 연이어 160기가 맥스터 하드가 죽어버렸습니다. -_-b 난감하더군요.
뭐 이미 죽은놈 가지고 속태울수도 없고 어쩔 수 없으니 (주)이시스(구 카르마)로 a/s를 받으러 쭐레쭐레 하드를 가방에 넣고서는 용성 비즈텔은 찾았습니다.
용성 비즈텔 참 깔끔하고 좋은 동네죠.. 그곳에 a/s를 받으러 갈때면 좋은 시설에 항상 감탄을...
뻗어버린 160기가 하드를 꺼내들고는 여직원에게 건네줬습니다. 이시스는 시설은 상당히 선진화 됐더군요. -_-b 바코드로 찍찍~!!
시리얼이 바로 조회가 돼서 딱지 표기명에 따라 하나하나 찾는 모사는 비교되는 신속한 처리가 가능한 구조더군요. 이점 참 칭찬할 만한 점입니다.
바코드로 곧 조회하더니
여직원 : 이거 어디서 구입하셨어요?
나 : 컴x존이요
여직원 : 언제요?
나 : 작년 가을쯤인가? -_-;; (아니 여름이었던가? 정확히 기억을 못하고있다 -_-;)
여직원 : a/s 기간이 지나서 a/s가 안됩니다.
나 : 네? a/s기간이 지나다니요? 구입한지 1년이 안됐는데요.
여직원 : 영수증 가져오셨나요?
나 : 아니요. (보통 판매당시에 유통된지 한두달정도 이내의 제품을 주기에 영수증 없어도 될거같아 그냥 가서 영수증은 없었습니다.) 인터넷 돼요? 인터넷으로 조회하면 되니 보여드릴께요~ (주문낸역을 살펴보면 되니 인터넷으로 조회하면 알 수 있었다.)
여직원 : 네~ 저쪽! 그런데 전원이 꺼져있어요~
나 : 아네.. (대기실에 pc도 있더군요 --b 우와~ 무진장 시설 좋은 이시스~ 그런데 부팅해서 익스플로러 하나 여는데 5분 걸리더군요 -.-;; 일단 옆에있는 생수통에서 물한잔 받아들고 마시면서 기다렸습니다. )
이렇게 한참 시간이 흐른뒤 컴x존에 접속해서 구입내역 페이지까지 접속을 마치고는 이제 확인시켜주기위해 여직원에게 가서 6월 23일날 구입했다고 말하면서 주문내역을 확인해보라고 했죠.
그런데 여기서 부터가 아주 가관입니다. 이제는 어디서 못보던 남자직원이 번쩍 나타나더니만 바톤터치를 하더군요.
남직원이 하드 한번 모니터 한번 살펴보더니만 이거 a/s 지난 제품이라 a/s를 안해준다고 말하더군요. 컥~ 죵니 황당한! 이시스에서는 뿌린지 1년이 넘은 제품이라서 a/s를 안해준다고 하더군요.
저로선 구입한지 1년도 안된 제품인데 뿌린지 지나서 a/s를 안해주겠다니 참 황당하더군요. 제가 구입한지 1년도 안된 제품인데 왜 안돼냐고 따졌습니다. 제가 영수증을 가지고 가지 않았기때문에, 인터넷으로 주문내역 페이지까지 조회해서 구입내역을 확인해주니 이제는 말을 바꾸어 모델명과 시리얼이 정확히 기재된 영수증을 가지고 와야 a/s를 해준다면서 말을 돌리더군요.
왜 안해주냐고 따지려고하니 어이없는 말들을 늘여가면서 성질을 내면서 a/s를 안해주겠다고 말을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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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하드 드라이브 구입하실때 가령 웬디 36기가 사타하드라면
영수증에 WesternDigital S-ATA 10000RPM 36G 이정도로 적어주지 않나요?
영수증 물품 내역에
WesternDigital S-ATA 10000RPM 36G 모델명 : WD360GD-00FNA0 S/N : WMAHXXXXXXXX 이렇게 모든 사항을 다 적어주는 영수증을 적어주나요?
제가 지금까지 용산에서 많은 제품을 구입하면서 영수증을 받아봤지만 저렇게 세세히 모든 사항을 적어서 주는 영수증은 받아본적이 없거든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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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직원이 말하길 영수증에는 반드시 모델명과 시리얼이 정확히 표시가 되어있어야하며 영수증은 구입당시에 받았던 영수증이어야만 A/S를 해주겠다고 하더군요. << 제 귀에는 이말이 A/S를 안해주겠다는 소리로 들리더군요. 저만 그런건가요?
제가 사이트에서 보기에는 그런조항이 없는것으로 기억해 구입 후 1년이내의 제품은 A/S를 해주는것으로 알고 있다. A/S해주는것이 아니냐라고 물으니 사이트를 보시고 오셔서 아시겠지만 규정에 살펴보면 영수증에 반드시 모델명과 시리얼이 표기되어야지만이 된다고 하더군요.
영수증이야 가지고 가지 않았으니 다시 가져가서 보여주면 되는것인데, A/S규정에도 없는 말도 안돼는 소리를 늘어놓으니 할말이 없더군요.
전 그정도로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는데 길게 붙잡고 얘기 하기가 싫어지더군요. 2~3년전같이 어렸던 시절이면 이시스 사장님 얼굴 볼때까지 대화를 나눠겠지만, 날도 점점 더워지고 나이를 점점 먹어가기 그짓도 이제 귀찮아 지더군요. 어차피 1년이 안됐으니 구입한 컴X존에서 알아서 처리해주리라 생각하고 그냥 하드 가방에 넣고선 나왔습니다.
집에와서 그 직원의 말이 이상하다 싶어 그 직원 말대로 과연 그 영수증에 모델명과 시리얼을 정확히 기재한 제품에 한해서만 A/S를 해주는지에 대해서 확인해보고자 이시스 홈사이트를 찾았습니다. 약 20분 여간 이시스 사이트에 기재된 고객지원샌터 안내와 A/S규정 FAQ 까지 모두 살펴본 바 그 직원의 말과 일치하는 아니..비스무리한 단어라도 단 한 단어도 안나오더군요. 결국 그 직원의 청산유수와 같은 말에 농락당했던거지요. 소비자를 그저 자기들 배나 채워주는 밥줄로만 생각하나봅니다. 이렇게 해도 물건 사주니 아주 고마운게지요.
지금까지 좋은 이미지로 자리자리잡고 있던 카르마의 이미지가 한순간에 깨지더군요.
아래 링크는 이시스의 HDD A/S 규정입니다.
http://www.esyskorea.com/service_as_hdd.asp
가장 처음 중요표시인 당구장 표시로 ※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 이시스에서 품질 보증은 한다라고 명시가 되어있는데, 제가 알고 있는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는 구입 후 1년이내의 제품은 A/S를 해주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지요? -_-;;
(주)이시스의 사이트에 가셔서 A/S규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여타 수입사와 같이 그다지 까달스럽게 기재된 사항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시스의 직원은 규정에도 없는 사항으로 A/S를 기피하는데, 그 직원이 A/S를 아주 잘해 회사의 이익을 제대로 챙겨주는것인지 아니면 제가 보상 규정도 제대로 모르면서 A/S를 받으러 간건지 네티즌 여러분들에게 한말씀 여쭙겠습니다.
제가 말주변이 없어 글이 좀 정리가 안됐지만 읽어보시고 한마디씩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s. 지금 하드는 구입한 컴x존에 입고해놓은 상태입니다. 내일은 이시스가 노는날이라 월요일 이후쯤에 방문하면 될듯하다라더군요. 연락줍답니다. 처리 잘해주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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