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사례모음 게시판은 어떨런지요?
 가미유 비단
 조회 : 1968 , 2004/09/22 02:53
대부분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보드나라만이 아니라
컴퓨터 관련 사이트들을 다수 모니터링들 할 겁니다.
저 또한 그러하고 그런데 대부분 사이트들이 A/S부분에는
그다지 글을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불만에 찬 유저들이 각 사이트들 자게란 정도에 가끔씩
올리는 정도 뿐이지요

보드나라에서는 A/S 사례모음등의 A/S관련 게시판을 운영해 보실
생각은 없으신지요?
유저들의 여러가지 다양한 A/S경험담들이 게시판에 하나 둘 쌓이다 보면
차후 A/S와 관련해서도 제품을 구입하는 판단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업체들도 좀더 A/S에 신경쓰게 되는 계기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악의나 경쟁업체에서 거짓으로 나쁜쪽으로 글을 올리게 되는 폐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전혀 없지는 않겠지만 운영하기에 따라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A/S에 불만을 가진 유저가 거짓으로 글을 올리는 경우도 발생 할 수 있겠지만
만약 거짓된 글을 올리게 되면 해당업체에서도 가만있지는 않을터...

물론 제조사들로 부터 압력이 들어 올 가능성이 더 높겠지만
제가 볼때는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요 밑에 어느 유저가 제시한 A/S기간등의 정보도 기입하자라는 의견에다
이런 정보도 올라가면 효과가 더 증가하고 나름대로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아마도 이런 게시판을 운영하게 되면 아무래도 제조사들로 부터 압력이
들어 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최악의 가능성으로는 스폰서 업체들이 광고중단하고 지원 중단하겠다고
압력을 넣을 가능성도 적진 않지만 한번 고려 해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제조사들의 서비스가 어느정도인지 벤치마킹하거나
사례모음이 별로 없지요...
아직까지도 수출의 수입이 큰 업체는 내수시장의 A/S는 수출의 A/S보다
못한 경우가 많은 이유가 각 업체들의 A/S가 어떻다...라는 객관적인
척도 정보가 많이 부족한 이유에서도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내수 시장 규모 자체의 크기의 한계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수시장 A/S는 소홀해도 된다는 아니지 않습니까?

그래서 조심스럽게 제안을 해 봅니다.
물론 유저들이 경험담을 얼마나 사실대로 객관성있게 글을 올리느냐에
게시판 운영의 성패여부가 달렸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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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04-09-23 2:28/ 이댓글에댓글달기
  김벤치쪽 A/S란을 보면 저질업체 10%
A/S 지연 및 폭탄돌리기가 55%
유저들의 억지가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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