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스톤 A320 2.1 채널 스피커
 아라키스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3725 , 2012/08/24 12:59
  이 게시물의 태그 : 스피커


첨부사진 1.클릭시 확대됩니다.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캔스톤 어쿠스틱스 사에서 이번에 FENDA 사의 F&D A320 2.1ch 멀티미디어 스피커를 출시 하였습니다.

지금 부터 캔스톤 A320 에 대한 필드테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다나와 그리고 캔스턴에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출처: http://blog.danawa.com/prod/?blogSection=2&cate_c1=863&cate_c2=891&cate_c3=1047&cate_c4=0&depth=3&prod_c=1722576

 

위 그림을 통해서 보면 FENDA 사는 이미 우리가 잘 아는 이름 있는 기업들의 생산기지 역할을 해온 바 있는 유명기업이더군요.

아마도 OEM을 주로 하던 기업이라는 의미 같군요. 아뭏든 독자 브랜드인 F&D A320을 이번에 가지고 나왔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유통사 정보를 보시려면 여기를
http://www.canston.com/Contact

 

제조사 정보를 보시려면 여기를
http://www.fenda.com/en/index.php/home

 

상품 정보를 보시려면 여기를
http://blog.danawa.com/prod/?blogSection=2&cate_c1=863&cate_c2=891&cate_c3=1047&cate_c4=0&depth=3&prod_c=1722576

클릭해 주세요.

 

 

 

박스의 외관에 주요 특징과 제품 스펙을 상세히 기재하고 있으며 사후서비스를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고객지원을 기록 하고 있다. 제조사가 외국이지만 국내 KC 인증을 받을 것도 확인이 된다.

 

 

 

 

박스를 개봉해 보았다. 내부에 스티로폼으로 제품 운송 중 파손에 대비하고 있으며 상단에 우퍼 스피커와 케이블 그리고 리모트 컨트롤러가 위치하고 있고 아래에 우퍼 스피커가 있다. 제품 구성품으로 서브우퍼스피커 1개, 위성스피커 2개, 유선리모컨 1개, 스테레오 케이블 1개, 사용자 메뉴얼 1부 가 동봉 되어 있다.

 

 

 

 

우퍼 스피커이다. MDF 재질로 되어 있으며 유닛의 전면에는 메탈 그릴로 되어 유닛을 보호하고 있다. 바닥면에는 고무 지지대로 진동과 미끄럼을 방지해준다. 우측면에 연결 단자를 가지고 있어 조작하기 쉽도록 하고 있다. 후면에는 에어덕트를 가지고 있어 저음에서 강조되는 힘, 깊이, 박진감을 들려주는 배경이 되며 울리면서 소리를 퍼지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저음이 크게 나올 때 공기도 크게 나온다. 이곳을 막으면 소리가 달라진다. 우퍼 측면에도 고객지원을 표기하고 있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전원 코드 역시 KTL 인증 마크를 가지고 있다. 볼륨 컨트롤과 베이스 컨트롤를 별도로 지원하여 다양한 음색을 들을 수 있다.

AUDIO IN 에는 유선리모트 컨트롤러의 RCA 타입 연결케이블을 연결하며 AUDIO OUT 에는 위성 스피커를 연결한다.

POWER는 I 자 모양이 전원을 킨 상태를 의미한다. 입력 전원은 220V로 국내용으로만 된다.

 

전원 코드 길이는 136cm 이다.

 

 

 

 

위성 스피커이다. 전면이 하이글로시 고광택이며 유닛의 보호를 위해 메탈 그릴을 했다. 약간 기운 디자인으로 소리의 조화를 이루는데 좋은 효과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후면에는 에어덕트를 가지고 있으며 연결케이블은 RCA 타입이다. 바닥면에 역시 고무 지지대로 미끄럼 방지 역할을 해주고 있다.

 

위성 스피커 RCA 케이블 길이는 136cm 이다.

 

 

 

유선리모트 컨트롤러이다. 헤드폰과 AUX 지원으로 외부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다. 여분으로 스테레오 케이블을 제공한다. 맨 아래는 스피커를 사용하는 전체 모습으로 원 안이 주요 연결부들이다.

 

유선 리모콘 to PC, RCA 케이블 길이는 148cm 이다.

유선 리모콘 to 스피커, RCA 케이블 길이는 144cm 이다.


 

 

 

PC 사운드 출력에 연결하였다. 2.1CH 이기 때문에 전면 스피커 출력 포트에 연결한다. 제어판에서 스테레오로 설정한다. 소리의 조화를 잘 이룰 수 있는 위치에 설치하기 위해 가설치를 하였다. 위성 스피커 간격을 1m 이상으로 하였으며 우퍼는 가운데 위치시켜 저음 확인을 하였다.

 

화이트 노이즈는 입력이 없을 때 나오는 기본적인 것으로 최대한 볼륨을 높인 상태에서 들어 보았으나 거의 노이즈가 들려지지 않았다. 일상 생활에서 느끼는 정도에서 볼 때 불편한 느낌을 전혀 주지 않았다. 가격 대비하여 볼 때 매우 인상적인 부분이다.

 

 

 


다양한 음악을 들으며 고음 중음 저음의 분리 정도와 선명함과 풍부한 밀도감 있는 소리 사이에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들어보려고 하였다. 고음과 중음은 개인적으로 듣기에 매우 우수한 느낌을 주었다. 저음에 있어서는 무난한 느낌을 주었다. 쏘는 소리에 기운 느낌을 주지 않았으며 중저음의 묵직하고 풍부한 소리를 크게 반영하지는 않았지만 적당한 조화로 듣기에 부드럽고 작은 방에서 PC 사용 중에 듣기에는 매우 좋은 느낌을 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액션 영화 장면 중 폭파 신에서 집에서 들으면 거의 집안이 울리는 부분이 있다. 스피커 성능을 느껴 보기 위해서 재생해 보았다. 고음 중음에 비하여 저음에서는 무난한 인상을 준다.

아래는 테라의 검은틈 장면으로 많은 유저의 진행으로 혼잡하고 랙이 심한 때인데 각종 장비 부딪는 소리와 굉음 고성이 난무하는 장면이 나온다. 각각의 소리에 대해 선명하면서도 무난하게 풍부한 소리를 들려준다.

 

 

유선 리모콘의 헤드폰 연결부와 AUX 외부기기 사용 연결부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어 보았다. 사용 케이블에 따라 다르겠지만 접촉 시 노이즈나 소리 고저의 오작동은 보이지 않았다. MP4 플레이어를 통해서 다른 소리보다 내가 부른 노래를 들으면 더 분명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직접 노래한 것을 들어 보았다. 직접 노래한 곡에서 음색이나 감정 표현 등을 잘 살려준 느낌을 받았다.

 

닌텐도, 휴대폰 등 외부기기 등을 사용한 사운드도 무난하게 들려주어 몰입감을 더 증진시켜주는 것으로 느껴졌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몇 가지 기재하는 것으로 필드테스트를 마치고자 합니다.


제품 디자인이 우수하며 사용자 편의성이 좋습니다. 선 길이도 연결하고 사용하기에 넉넉하다.
유닛의 보호용 메탈 그릴과 위성 스피커의 하이글로시 디자인은 매우 세련 되고 사용감을 좋게 해준다.
유선 리모콘의 조작감이 우수하며 헤드폰과 AUX 사용 편의성도 좋고 노이즈 없이 안정적이다.

 

소리에 있어서는 고음과 중음은 선명하면서 부드러운 편에 속한 것으로 느껴지며 저음은 무난한 측에 속한다고 느껴졌다. 선명함과 풍부함이 조화를 이루는 편이지만 선명함 쪽에 더 힘을 실어준 제품으로 느껴졌다.
하지만 가격에 비하여 매우 뛰어난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으로 보고 싶으며 동급 제품에서라면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이것으로 필드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인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다나와 그리고 캔스톤 어쿠스틱스 사에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2


 
58.228.93.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