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제품들을 긴장하게 만들 그 마우스! 기가바이트 GM-M6980X
 자유전사
 조회 : 1433 , 2012/08/26 21:58
  이 게시물의 태그 : 기가바이트, 마우스

1.jpg

컴퓨터 주변기기 시장은 요새 최고의 호황을 누리는 동시에, 가장 혼란스러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통적인 게이밍기어 업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전문업체까지 잇달아 주변기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품 폭이 늘어나 좋기는 하지만, 그만큼 제품 선정에 있어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고민을 단번에 일소시킬 제품, 그리고 라이벌 제품들을 바싹 긴장하게 만들 제품이 소리 소문없이 등장했습니다.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전문 브랜드로 이름높은 기가바이트가 출시한 GM-M6980X는 동급 제품을 상회하는 강력한 성능, 완벽한 그립감, 그러면서도 3만원 대 중후반의 놀라운 가격으로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어느정도의 스펙과 성능을 가졌기에 이렇게 말할 수 있는지,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기가바이트 게이밍기어 전문 유통사, 컴포인트의 지원 하에 이루어졌습니다. 

2.jpg

GM-M6980X 세부 스펙과 컴포인트 홈페이지

기가바이트 게이밍기어, 노트북 전문 유통~, 컴포인트 그리고 GM-M6980X 
기가바이트는 컴퓨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알 법한 하드웨어 전문업체입니다.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그 품질은 아수스와 MSI와 더불어 3강이라 칭해도 좋을만큼 뛰어난 성능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노트북, 그리고 게이밍기어도 퀄리티가 대단한 편인데, 이 기가바이트 게이밍기어와 노트북을 전문으로 유통하는 업체가 컴포인트(http://www.gigabyte-notebook.com/home.html)입니다
컴포인트가 유통하는 기가바이트 게이밍기어 중에서 최근 주목할 제품은 오스뮴 기계식 키보드와 최고급 게이밍 마우스로 꼽히는 크립톤을 들 수 있겠지만, GM-M6980X도 결코 간과해서는 안될 제품입니다. 기존 GM-M6980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킨 이 마우스는 아바고 ADNS-7700 센서를 ADNS-9500으로 교체하면서 2000 DPI를 6030 DPI로, 7080 FPS에서 12000 FPS로, 45ips 트랙킹 속도를 150ips로, 20G 가속도에서 30G로 성능업하는 등 겉모양만 비슷하지 스펙 면에서 있어서는 거의 새로운 제품이라 해도 무방할 만큼의 변화를 거쳤습니다. 이렇게 변신한 GM-M6980X를 이 다음부터 패키지 외형을 시작으로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jpg

첫 번째 패키지, 실제 크기를 그대로 본다!
GM-M6980X는 다른 제품과 달리 제품 패키지과 2개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 패키지라 할 수 있는 박스 패키지에는 제품 디자인과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데, 전면에 새겨진 제품 사진은 실제 제품 그대로의 크기로 패키지 개봉 전에 이 제품의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4.jpg

박스 패키지의 전면과 상단. 전면 제품 사진은 실제 제품 크기와 똑같습니다.

5.jpg

박스 패키지 측면과 후면. 세계 각국의 언어로 제품 특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패키지, 제품을 더욱 안전하게!
박스 패키지를 개봉하면 플라스틱으로 된 두 번째 패키지를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제품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휴대할 때에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6.jpg

플라스틱으로 된 두 번째 패키지. 제품 보관이 더 용이해졌습니다.

7.jpg

오른손잡이에 최적화된 디자인
GM-M6980X는 오른손잡이에 가장 잘 맞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다른 마우스들에 비해 조금 커보이며, 겉표면은 우레탄 코팅이 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하는데에도 좋아보입니다. 좌우 클릭도 할 수 있는 4D 휠 또한 우레탄으로 되어 있으며 그 아래에는 DPI 조절버튼과 GM-M6980X만이 자랑거리인 고스트 버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jpg

GM-M6980X 전체 디자인

9.jpg

위에서 내려다 본 GM-M6980X

10.jpg

전면과 후면에서 살펴본 GM-M6980X

우레탄 코팅으로 최고의 그립감을~
좌측면을 보면 인터넷 사용에 좋은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과 우레탄 코팅 표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좌측뿐만 아니라 우측에도 우레탄 코팅이 되어 있는데, 이 부분 또한 기존 GM-M6980 제품에서 변화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GM-M6980에서는 우측 표면이 하이그로시였지만, GM-M6980X는 여기에도 우레탄 코팅을 하여 한결 나은 그립감을 느낄 수 있게 하였습니다.

11.jpg

측면 디자인과 웹버튼

12.jpg

우측면에도 우레탄 코팅을 하여 그립감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원활한 슬라이딩을 위한 테프론 피트
제품 바닥에는 상하좌우에 테프론 피트가 있어 부드러운 슬라이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바고 ANDS-9500 센서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jpg

테프론 피트와 아바고 센서

14.jpg

금도금 USB단자와 노이즈 필터

멋진 디자인 효과를 느낄 수 있는 LED 디자인
전원에 GM-M6980X를 연결하면 LED가 들어오는데 LED가 마치 회오리처럼 중앙 버튼들을 휘감고 있어 정말 보기 좋습니다.

15.jpg

LED가 들어온 GM-M6980X

16.jpg

그립감 및 버튼 사용감 테스트
이제 실제로 제품을 직접 손에 쥐어서 그립감을 테스트하고 버튼 느낌을 알아보겠습니다. 제 손의 크기는 키보드 F1부터 F10까지 닿는 보통 사이즈이며, 마우스를 쥐는 방법은 가장 평범하고 많이 사용하는 팜 그립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제품이 좀 커보이긴 했지만, 실제로 쥐어보니 손에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제품 상단과 좌측면, 우측면 모두에 우레탄 코팅이 잘 되어 있으며 오른손 엄지가 꼭 들어가는 느낌이 드는게 그립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옴론 버튼이 내장된 좌우 클릭 버튼도 감촉과 버튼 탄력감도 썩 훌륭한 편이며, 우레탄 휠도 굴릴 때마다 한 단계씩 돌아가는 느낌이 괜찮습니다.

17.jpg

그립감과 버튼 클릭감 테스트

18.jpg

중앙 휠 느낌 테스트

GM-M6980X만의 독자적인 매크로 프로그램, 고스트 엔진
GM-M6980X는 고스트 엔진이라는 전용 매크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최근에 릴리즈된 파일(http://download.gigabyte.asia/FileList/Utility/peripheral_utility_ghost_engine_6980x.exe)을 컴퓨터에 설치하면 GM-M6980X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 기능에 대한 재설정, 제품에 들어오는 LED 컬러 변경, 매크로 기능, 90 DPI 단위로 90부터 6030의 DPI 조절, 그리고 125Hz부터 1000HZ까지의 폴링 레이트 조절 등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조정을 모두 해낼 수 있습니다. 매크로 기록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양은 8kb이며, 적용된 고스트 엔진의 프로파일은 DPI 조절버튼 밑에 있는 고스트 버튼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jpg

고스트 엔진 프로그램

20.jpg

프로그램을 통해 변경할 수 있는 LED 컬러

21.jpg

3단계 DPI 조절하기

각 단계의 DPI 값은 프로그램에서 조정한 값을 그대로 따르며, 기본적인 값은 1단계의 경우 810 DPI, 2단계는 1620 DPI, 3단계는 3240 DPI입니다.

마우스 패드 위에서 슬라이딩 및 브레이킹 테스트
천패드 2종, 그리고 알루미늄 패드와 강화유리 패드를 각각 1종씩 해서 GM-M6980X의 슬라이딩 및 브레이킹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용된 제품은 레이저 골리아투스 컨트롤 에디션, 오존 그라운드 레벨 XT, 한정테크 알패드, 맥스틸 G2패드입니다.

22.jpg

슬라이딩 및 브레이킹 테스트

전체적으로 4가지 패드에서의 호환성은 상당히 우수한 편이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천패드가 GM-M6980X에는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골리아투스나 그라운드 레벨 모두에서 GM-M6980X는 적절한 슬라이딩, 브레이킹을 느낄 수 있었지만, 알패드에서는 생각보다 더 높은 브레이킹에 슬라이딩은 상당히 떨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슬라이딩 시 테프론 피트에 가해지는 마찰력이 좀 있어서, 슬라이딩 서퍼의 추가 장착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강화유리 패드는 나쁘지는 않은데 천패드보다는 브레이킹이 좀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작업 및 인터넷 환경 사용 테스트
포토샵이나 서무, 그리고 인터넷에서의 사용감도 좋은 편입니다. 27인치 LED 모니터에서 2단계 DPI 정도로 조절해놓고 포토샵 작업을 해보았는데 너무 민감하지도 너무 둔하지도 않은 느낌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22_1.jpg

포토샵에서 GM-M6980X 사용

게이밍 테스트
이 제품이 게이밍 마우스인만큼, 게임에서 GM-M6980X는 분명히 아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폴링레이트는 500Hz로, DPI는 2단계에서 3단계로 조절하면서 게임을 해보았으며, 테스트 게임으로 WOW, 디아블로3, 배틀필드 등을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 장르가 다른 각 게임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가 튀는 느낌도 없었고 재빠른 커서 움직임, 반응속도 등 MMORPG, 롤플레잉, FPS 등에서 나무랄 데 없는 유감없이 보여주었습니다. 

23.jpg

게이밍 테스트

24.jpg

업그레이드 전 제품인 GM-M6980와 기가바이트 마우스 가격들 

★ 장점
① 3만원 중후반으로 추정되는 생각보다 낮은 가격대
② 동 가격대 제품을 압도하는 뛰어난 성능
③ 고스트 엔진 적용으로 자유로운 설정 조정

★ 아쉬운 점
사용중에 딱히 아쉬운 점은 없었으며, 앞으로 친절한 AS 정책이 적용되고 사람들에게 입소문 퍼지면 대단한 성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됨

아직 정확한 가격이 책정되지 않았지만
GM-M6980X의 가격은 3만원 중후반으로 될 것으로 여겨지는데, 그렇다면 GM-M6980X는 분명히 대단한 가성비를 가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아바고 ANDS-9500 센서가 적용된 제품이 10만원 가격대가 상당히 센 편이었는데, 이 제품의 경우 가격이 3분의 1 정도로 줄어들어,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를 매우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고스트 엔진 적용으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자유로운 조정과 편리한 매크로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동급 경쟁사 제품들을 긴장하게 만들 제품임에 틀림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후 AS 서비스도 유통사인 컴포인트가 하고 있는데, 최근 컴포인트가 기가바이트 제품들과 SSD 서비스를 2개의 장소에서 분리 담당하고 있어서 이전보다 더욱 전문화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 강력한 성능에 AS까지 보장된 GM-M6980X는 전문가와 게이머는 물론이고, 지금까지 게이밍 마우스를 잘 접하지 못한 사람들도 입문용으로 사용하기에 아주 괜찮은 제품이라는 한줄 평으로 이번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 기가바이트, 컴포인트, 게이밍 마우스,
GM-M6980X, ANDS-9500, 6030 DPI, 12000 FPS, 150 IPS, 30G

 
4


 
218.236.45.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