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쳐피아 천연 한방 골든실크볼 샴푸 & 애플워시 샤워젤
 엔젤아이
 조회 : 140 , 2018/06/09 20:25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패스쳐피아 천연 한방 골든실크볼 샴푸와 애플워시 샤워젤 입니다.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한약재와 천연 성분을 활용하여 지루성 피부염, 두피저자극, 두피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리오니아 천연 한방 골든실크볼 샴푸. 그리고 사과와 코코넛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인 '소듐코코일애플아미노산' 을 주요성분으로한 바디클렌져인 애플워시 샤워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조하세요.

원문 : https://blog.naver.com/dev0en/221294644241




서해 안면도에 위치한 리오니아 공방에서 만들어진 제품들로 모든 제품들이 천연 성분을 주요성분으로하고 있습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들은 무엇보다 안전성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데, 전성분을 공개하고 천연 성분을 주요로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건 좋은 현상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고 천연 한방성분을 원료로 만들어진 한방 골든실크볼 샴푸입니다. 두피 전문가가 참여하여 직접 개발하고 연구한 발모, 탈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피부에 닿는 제품은 항상 안전성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리오니아 천연 한방 골든실크볼 샴푸는 한국 및 일본 아토피 협회에서 인증,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시험결과에서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독성 및 중금속 성분 또한 검출되지 않았으며, 특이한건 할랄인증까지 받아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향은 이상해도 전성분이 좋으면 눈물을 머금고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만, 본 제품은 천연 성분의 어쩔 수 없는 특유의 냄새를 억제하기 위해 베이비 파우더향, 화이트 머스크향, 레몬향, 체리 블라썸향과 같은 총 4가지의 향을 제공합니다.



실크볼이라는건 누에가 번데기로 변할 때 만든 집으로 피지나 각질, 청결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세안할때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리오니아 천연 한방 골든실크볼 샴푸는 일반 누에고치가 아닌 황금누에고치 추출물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황금 누에고치는 일반 누에고치에 비하여 항산화 효과뿐만 아니라 MMP-1 생성 억제 효과, 자외선 유도에 의한 MMP-1 생성억제효과, 콜라겐 합성 증진 효과, 멜라닌 생성 억제 효과, 자외선 조사에 의한 세포독성 완화 효과, 자외선 조사에 의한 염증성 사이토카인 발현 억제 효과, 피부주름 개선 효과 및 피부탄력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성분은 정제수(하수오, 건당귀, 삼백초, 캐모마일, 라벤더, 로즈마리, 구기자, 석창포, 안진쑥, 어성초, 대나무잎, 녹차) 추출물들을 포함한 다수의 성분들을 첨가하였습니다. 향료와 2등급으로 분류되는 글리세린 성분을 빼고는 대부분 1등급의 EWG 성분들로만 포함되어 있으며 위험 성분이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화학성분인 방부제, 유기색소, 알코올, 인공향, 벤조페논, 동물성 원료, 광물유 성분 또한 포함되지 않아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용기는 반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사용량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뚜껑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푸쉬형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오니아 천연 한방 골든실크볼 샴푸를 사용해보기 위해서 손에 짜봤습니다. 투명한 제형 형태로 다소 묽은 느낌이었습니다. 향료가 첨가되어 있어도 한방샴푸라고 해서 냄새가 고약할줄 알았더니 전혀 그렇지 않았고 괜찮았습니다. 



대부분 천연 샴푸가 그렇듯 거품이 생각보다 풍부하게 나진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머리숱은 많은데 뻣침머리라 2번정도는 샴푸를 해줘야하더라구요. 물로 씻어낼때부터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지는 느낌이었고 머리를 말리고 난 후에도 머릿결의 부드러운 느낌이 유지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사과와 코코넛에서 추출한 천연계면활성제인 '소듐코코일애플아미노산' 을 주요성분으로한 애플워시 샤워젤입니다.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성분을 통해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세정해줄 수 있는 바디클렌징을 목표로한 제품입니다.



'소듐코코일애플아미노산'은 음이온성 계면활성제로 거품형성에 뛰어나서 따로 거품형성제를 넣지 않아도 풍부한 거품이 만들어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기존의 화학계면활성제와 달리 자연에서 분해도 되므로 환경친환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어 세정제 조성물의 주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요성분은 코코넛 추출물인 라우릴글루코사이드, 사과 추출물인 소듐코코일애플아미노산, 글리세린, 유카뿌리 추출물인 유카추출물을 포함한 다수의 성분들을 첨가하였습니다. 향료와 2등급으로 분류되는 글리세린과 시트릭애씨드(구연산) 성분을 빼고는 대부분 1등급의 EWG 성분들로만 포함되어 있으며 위험 성분이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화학성분인 방부제, 유기색소, 알코올, 인공향, 벤조페논, 동물성 원료, 광물유 성분 또한 포함되지 않아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아쉽지만 용기가 반투명이 아니라서 사용량을 한 눈에 알아보기 힘듭니다. 요즘 환경보호를 위해서 페트병도 투명 재질로 나온다고 하는데 차후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뚜껑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푸쉬형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오니아 애플워시 샤워젤을 사용해보기 위해서 손에 짜봤습니다. 마찬가지로 투명한 제형 형태로 샴푸보다는 덜 묽은편이었고 제형 자체가 무겁지않고 가벼운 느낌이었습니다. 사과 추출물이 주 원료라 사과향이 풍겨오면서 다소 끈적거릴것 같은 예상을 깨고 거의 무취에 가까웠습니다.



샤워타월에 애플워시 샤워젤을 묻혀서 사용해봤습니다. 거품은 여느 바디워시와 동일하게 잘 일어나는 편이었습니다. 제형이 가벼운 편이라 미끌거리지도 않았고 끈적임도 없었습니다. 바디워시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가 세정이라는 목적도 있겠지만 샤워 후 향이 잔존하는 것도 중요 포인트인데 아쉽게도 향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체질상 열이 많고 머리에 땀이 많이 차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날이면 머리에 뾰루지가 하나씩 올라오곤 합니다. 슈퍼에 파는 일반 샴푸를 쓰면 냄새도 좋고 거품도 풍부하게 나서 감을땐 편리해서 좋은데 금방 머리에 기름끼가 올라와서 타사 천연 샴푸로 갈아탔지만 천연 샴푸의 특성인지 거품이 잘 일어나지 않고 금방 머리가 뻑뻑해지는 현상이 있어 불편하더라구요.


체험기간동안 매일 아침, 저녁으로 천연 한방 골든실크볼 샴푸를 사용해봤는데 여느 천연 샴푸와 동일하게 거품이 잘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무엇보다 물로 씻어낼때부터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지는 느낌이었고 머리를 말리고 난 후에도 머릿결의 부드러운 느낌이 유지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머리가 가렵거나 근질거리는 현상도 거의 없었고 트러블이 나는 횟수도 적어져서 좋았습니다. 


'소듐코코일애플아미노산'은 음이온성 계면활성제로 거품형성에 뛰어나서 따로 거품형성제를 넣지 않아도 풍부한 거품이 만들어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애플워시 샤워젤은 거품은 여느 바디워시와 동일하게 잘 일어나는 편이었고 제형도 가벼운 편이라 미끌거리지도 않았고 끈적임도 없었습니다. 



다소 아쉬운점은 바디워시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가 세정이라는 목적도 있겠지만 샤워 후 향이 잔존하는 것도 중요 포인트인데 아쉽게도 향이 없어서 아쉬웠네요.





 
0


 
121.129.130.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