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함 그 자체..마이크론 Ballistix DDR4 16G PC4-24000 CL16 텍티컬 트레이서 RGB (8Gx2) 아스크텍 사용기
 GamerZ
 조회 : 33 , 2018/09/12 00:50

 

 http://www.ask-tech.com/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아스크텍..좀비 SSD로 유명했던 마이크론 SSD와 글로벌 브랜드 써멀테이크를 국내 공식 유통하고 있는 누구나 다 아시는 업체이죠?

아마 일부 유저분들은 마이크론 메모리하면 그린 PCB의 일반적인 메모리를 떠올리실텐데요. 사실 마이크론 역시 그동안 게이밍이나 튜닝PC에 특화된 라인업의 메모리도 제조하고 있었던 업체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역시 마이크론에서 야심차게 새롭게 출시한 마이크론 Ballistix DDR4 16G PC4-24000 CL16 텍티컬 트레이서 RGB  튜닝 메모리입니다.



마이크론 Ballistix DDR4 16G PC4-24000 CL16 텍티컬 트레이서 RGB (8Gx2) 아스크텍 메모리는 현재 DDR4-2666 클럭과 DDR-3000의 2종으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으며, 8GB 단일 제품과 16GB 듀얼로 이루어진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본 2,400Mhz의 클럭을 갖고 있지만 XMP를 적용하여 간단하게 3,000Mhz 오버클럭과 램타이밍등의 조절로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오버클럭도 가능하며, M.O.D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하고 화려한 RGB LED 이펙트와 ASUS AURA/GIGABYTE RGB FUSION/MSI MYSTIC과 싱크 연동을 지원합니다. 또한 튜닝 극대화를 위해 메모리 상단부에 직접 커스텀 제작이 가능한 "라이트바"를 두어 오직 나만의 튜닝 메모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프 타임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어 제품선택의 매력을 한층 더해주고 있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투명 아크릴 타입의 포장으로 확실히 기존 보급형 메모리와는 차별적인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패키지 박스 전면에는 메모리를 직접 육안으로 확인해볼수 있게 되어 있고, 메모리의 기본적인 사양과 RGB를 지원하는 튜닝 메모리임을 알수 있도록 인쇄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론 Ballistix DDR4 16G PC4-24000 CL16 텍티컬 트레이서 RGB (8Gx2) 아스크텍 메모리는 라이프 타임 워런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PC 조립을 할줄 아는 분이라면 제품 설치는 특별히 어려운건 없지만, 그래도 제품 설치 가이드가 꼼꼼하게 동봉되어 있습니다.



투명 아크릴 케이스에 메모리가 내부에서 움직임이 없도록 꼭 맞게 만들어져 있어 메모리끼리 서로 부딪히거나 외부로부터의 충격으로 파손되는 일이 없도록 제법 꼼꼼한 포장입니다.


Design


처음 손으로 메모리를 잡아보면 상당히 묵직한 느낌과 고급스런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메모리 상단에는 "라이트바"가 장착되어 있으며, 두개의 고정핀을 제거하면 간단히 분리할수 있습니다. "라이트바"는 사용자가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직접 만들거나 제작업체에 의뢰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모델링이 가능합니다.



( http://ballistixgaming.com/downloads )


기본적인 도안을 발리스틱 게이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상단 라이트바를 제거하면 SMD 타입의 LED가 부착되어 있으며, 방열판과 칩셋간은 써멀패드로 부착되어 빠른 열 전달을 통해 발열 해소를 할수 있도록 꼼꼼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Feature



제가 사용하는 시스템은 i7 -7700K 시스템입니다. 메모리 장착후 바이오스에서 정상 인식여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기본 2,400Mhz 노멀 상태를 확인해보고 바로 XMP를 적용시켜봤습니다. 기본적으로 XMP를 지원하는데 사용안하시는 분은 안계시겠죠?



2,400Mhz 기본 클럭 상태와 XMP가 적용된 3,000Mhz 클럭을 확인해봤습니다. 참고로 사용중인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Z270X-ULTRA GAMING 메인보드로 전압과 램타이밍을 조금씩 주면서 오버클럭을 시도해봤지만 3,466Mhz가 한계치 였으며, 3,600Mhz는 부팅중 다운되었습니다.



기본 클럭인 2,400Mhz와 3,000Mhz간에는 FIRE STRIKE와 UPER-PI 를 통해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성능차이가 좀 나네요.



전용 소프트웨어인 M.O.D를 이용하여 메모리의 기본 정보와 온도 그리고 화려한 RGB 구성이 가능한데, 특히 RGB 이펙트가 너무나 다양했는데 상당히 인상적였습니다.



RGB 이펙트의 다양한 모드와 컬러 그리고 속도를 모두 램 모듈 별로 개별적으로 줄수 있으며, 컬러 자체도 원색의 느낌보다 파스텔 톤의 느낌으로 상당히 고급스런 RGB 이펙트라고 말해줄수 있을거 같습니다.



마이크론 Ballistix DDR4 16G PC4-24000 CL16 텍티컬 트레이서 RGB (8Gx2) 아스크텍 메모리는 상당히 화려하고 다양한 RGB LED 이펙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외형 마감도나 디자인적인 부분도 정말 너무 만족스럽고 상단부의 커스텀적인 "라이트바"를 만들어두어 매력적인 요소를 한층 잘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작은 아쉬움은 XMP만 간단히 적용해도 기본 클럭대비 성능향상이 있어 그나마 위안이 되기는 하지만 오버클럭의 폭이 좀 더 넓었으면 하는 정도이고, 개인적으로 약 2~3종의 튜닝램을 사용해봤지만 화려함의 요소는 단연 최고라 불러도 전혀 손색이 없는 제품였습니다. 화려한 튜닝 PC를 만고자하는 분들께 마이크론 Ballistix DDR4 16G PC4-24000 CL16 텍티컬 트레이서 RGB (8Gx2) 아스크텍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아스크텍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0


 
180.228.24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