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이 하나에 담았다. KXG 언더독 KU3214 리얼 165 캡틴 사용기
 GamerZ
 조회 : 20 , 2018/11/10 12:03


http://kxg.co.kr/


Prologue


경성글로벌코리아는 "KXG(경성익스트림기어)"라는 통합 브랜드를 새롭게 앞세우며, 새롭게 거듭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언더독 시리즈에서 이미 많은 유저들에게 선보인 가격대 성능비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키고, 게이밍 기어로써 확실한 입지를 다지고 보다 소비자에게 조금더 가까이 다가가 의견을 듣고 이를 신제품에 다양하게 접목시키고자 자사의 모니터 체험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KXG ZONE: 서울 용산구 원효로 158 하나빌딩 12층

대전체험존: 대전 동구 성동로 37번길 37 52PCSYSTEM

대구 체험존: 대구 달서구 장산2길 34 1층 스톰피씨


다양한 모니터를 직접 사용해보고 체험해볼수 있으며, 특히 KXG 강서센터에 방문하시면 좀 더 다양한 종류의 모니터를 구매전 체험해볼수 있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KXG에서 새롭게 출시한 KU3214 리얼 165 캡틴 모델로 리얼 165Hz의 주사율로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1,920 x 1,080 FHD 해상도를 갖춘 32인치형 모니터 입니다.


Package


KXG 언더독 KU3214 리얼 165 캡틴 모니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32인치 AMVA 패널을 장착하고 165Hz의 주사율, 전방향 178도의 광시야각과 FULL-HD 해상도, GTOG 1ms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대이지만 게이밍 모니터답게 다양한 게이밍 옵션을 갖추고 있는 가성비가 상당히 돋보이는 모니터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사막국방무늬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이며, 제품박스에는 고객센터 연락처와 무결점 패널이 적용되었음을 알리는 문구가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는 정품임을 알려주고 개봉여부를 쉽게 육안으로 파악할수 있는 봉인씰로 밀봉처리되어 있습니다.



정확하게 제품에 맞게 꽉 짜여진 스티로폼 포장으로 모니터는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 하나하나는 정전기 방지 비닐로 모두 개별 포장된 모습입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KXG 언더독 KU3214 리얼 165 캡틴 모니터와 전원케이블, 조립에 필요한 볼트와 드라이버, 스탠드, 스탠드넥, 후면 스탠드넥 커버와 DP 케이블, 그리고 초보자도 보기 쉽도록 만들어진 한글메뉴얼의 구성입니다.



스탠드의 조립단계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조립할수 있도록 매우 간단합니다. 모니터 후면부에 스탠드넥을 볼트2개로 고정후 커버로 장착 마무리해주고, 스탠드넥을 하단 스탠드에 볼트 한개로 고정해주면 간단하게 마무리됩니다.


Design


전체적인 전면의 느낌은 블랙컬러와 광택처리된 스틸 스탠드와 어우러져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32인치의 느낌은 상당히 시원하고 넓은 느낌이 들며, 베젤부는 일반적인 모니터의 두께 정도입니다.



모니터 중앙 하단부에는 KGX 언더독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으며, 리모컨 수신부가 위치해있습니다. 이 부분은 전원 ON/OFF시 모니터의 작동상태 LED도 장착되어 있지만, 별매로 리모컨을 구입하여 리모컨으로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이기때문에 리모컨 수신부가 장착되어 있기도합니다.



베젤부는 일반적인 모니터와 비슷한 정도의 수준이며, 측면 라인부는 알루미늄 투톤 테두리를 적용하여 라운딩처리된 부분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모니터의 두께는 스마트폰의 두께보다 약간 두꺼운 정도로 상당히 슬림한 편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모니터 암을 사용할수 있도록 베사홀도 꼼꼼히 부착되어 있으며, 모니터의 전체적인 컨트롤은 조그 타입 버튼하나로 모두 컨트롤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상당히 깔끔한 외형을 갖춘 모습입니다.



별도의 전원 아답터가 필요없이 일반적인 PC용 전원 케이블로 전력이 들어가도록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력 포트부는 DP/DPI/HDMI/3.5mm 스테레오 단자로 갖춰진 모습입니다.


Feature


32인치 광시야각 AMVA 패널/1920X1080 FHD 해상도/165Hz주사율/4,000대1 명암비/ 1,000,000대1 동적명암비/250칸델라 밝기/1ms응답속도



저렴한 가격대를 갖추고 있지만 KXG가 추구하는 익스트림 기어라인의 제품으로 다양한 게임 최적화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타사 동급 라인업의 제품대비 다양한 화면 옵션을 구성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 맞춰 사용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32인치 AMVA 패널로 178도의 넓은 광시야각을 갖고 있으며, 1ms의 빠른 응답속도로 게임이나 화면 전환이 빠른 스포츠 영상에서도 화면잔상을 느낄수 없습니다. 전체적인 색감은 AMVA 고유의 진한 색감과 화사함을 있는 그대로 느낄수 있습니다.



무결점 패널이 적용된 제품으로 모니터 테스트 사이트를 통해 결점확인과 명암비, 가독성등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KXG 언더독 KU3214 리얼 165 캡틴 모니터는 단한개의 결점도 찾을수 없었으며, 32인치 모니터의 경우 가독성때문에라도 QHD 해상도를 선호하는 유저도 있고, 보다큰 문자 가독성을 요구하는 유저도 있는데, 문자 자체의 크기도 크지만 가독성 자체도 상당히 준수했습니다.



32인치의 넓은화면으로 상당히 시원스러운 느낌이며, 현재는 PC방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되도록이면 큰 인치대의 모니터로 넘어가는 추세인만큼 가격대도 저렴하고 이 정도 화질이라면 충분히 PC방과 가정용으로 가성비의 제품으로 추천할만합니다.



기본적인 색감은 따스한 느낌보다는 차가운 느낌으로 화상 자체가 무척 선명해보입니다. 화사한 색감의 표현력과 명암부의 표현력 또한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기본 구성된 DP케이블을 이용하여 오버워치 플레이를 진행해보니 확실히 일반적인 60Hz 모니터와는 비교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오버워치의 경우 빠른 움직임이 게임진행내내 반복적으로 이뤄지는만큼 165Hz가 주는 주사율은 단순한 수치를 넘어 전체적인 화질의 차이도 극명할 정도로 상당히 큰 차이를 보여주고 1ms의 빠른 응답률로 화면 잔상 역시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최근 가장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해상도는 FULL-HD이지만 화상 자체가 커진 탓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게이밍 모니터답게 3가지 게임 모드를 사용자에게 맞게 최적화시킬수 있고, AMVA 패널의 암부 표현이 좋아 어두운 부분에 숨어있는 적 구별하기가 좋았습니다.



FULL-HD 해상도 이지만 32인치 패널의 크기로 전체적인 화상자체가 크기때문에 중장거리 스나이퍼 모드 사격시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색상의 표현력도 아주 만족스럽고 일부 타사의 저렴한 제품의 물빠진 색감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이 부분은 비교 자체가 되질 않는것 같으며, 확실히 모니터 전문 제조업체답게 그동안의 노하우가 저렴한 가격대 제품임에도 잘 묻어남을 느낄수 있습니다.


Conclusion


KXG 언더독 KU3214 리얼 165 캡틴 모니터는 32인치 AMVA 패널을 장착한 FULL-HD 해상도를 가진 모니터입니다. 화질과 특히 색감 자체도 진하고 빠른 화면 전환에서도 잔상을 느낄수 없었으며, 다양한 게이밍 옵션도 충실히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20만원대 후반에 주로 가격이 형성되어있으며, PC방과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히 좋은 가성비를 갖춘 모니터라 할수 있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KXG 서포터즈의 활동으로 해당 모니터를 대여받아 작성을 하였습니다."


 
0


 
180.228.24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