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듣고 판단해보라..강력추천..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
 GamerZ
 조회 : 104 , 2019/02/20 03:30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리뷰에 앞서 필자는 음악을 듣기를 좋아합니다.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리시버 만져보는 것을 좋아하며, 소장하기도 하고, 비록 특출난 전문적 음향지식을 갖고있진 못하지만 나름 하루의 거의 대부분을 음악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제가 문외한 일지도 모르지만 사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저 역시 생소한 브랜드였지만, 상당히 감탄사를 자아내게 만들었던 섬세하면서도 고운 선율을 가진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만나봤기에 소개드려보고자합니다.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4.2 지원, 주변 상황에 맞는 SINC 소음 차단과 땀과 비에 내성이 강한 NanoProof IPX7등급의 방수 그리고 32시간의 플레이 타임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IQBUDS와 IQBUDS BOOST 버젼으로 나뉘어 출시되어 있으며, IQBUDS의 경우 개인적으로 완전 무선 이어폰을 30만원대 제품까지 사용해보았는데, 그중 단연 최고자라고 할 정도로 맑고 선명한 중고음부가 특징였다면, 제품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IQBUDS BOOST의 경우엔 저음부에 좀 더 특화되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화이트한 컬러와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외형 이미지가 인쇄된 형태로 만들어져 있으며, 이어폰의 간단한 특징이 영문으로 인쇄된 모습입니다.



박스 상단부에는 공식 수입사인 샘오디오의 정품임을 인증하는 홀로그램 봉인씰이 꼼꼼하게 부착되어진 모습입니다.



패키지 박스는 오픈 윈도우 타입으로 제작되어 있어, 내부에 비치된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체적인 외형을 직접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하드타입의 외형 박스를 오픈하면,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들어나는데, 블랙 유광처리된 부분과 무광 실버처리의 대비된 컬러로 생각보다 고급스럽습니다. 



기본 패키지의 구성은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과 충전 크래들, 이어팁세트, 품질보증서와 메뉴얼, 충전케이블의 구성입니다. 



이어폰의 경우 좌우 각 유닛당 100mAh의 배터리 용량과 21mm X 25mm X 15mm의 크기로 타사의 완전 무선 이어폰의 크기와 대동소이한 정도의 크기입니다.



충전 크래들의 경우 내장 배터리 1,140mAh용량을 갖고 있으며, 배터리 용량이 커서인지 97mm X 47mm X 34mm로 약간 크게 느껴지는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확실히 고급형 이어폰답게 라운드형 이어팁 4쌍과 OVAL형 4쌍이 구성되어진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구성된 매뉴얼은 한글도 지원하고 있어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별 어려움없이 사용할수 있도록 배려되어진 모습입니다.


Design


좌우 유닛의 외부는 터치 컨트롤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이 부분이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가장 큰 장점이 있는데, 뒷 부분에서도 거론하겠지만, 터치 컨트롤을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모두 커스텀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번 터치시 재생/일시정지를 사용자가 원하는 다른 명령으로 모두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사실 제조사마다 서로 다른 터치 명령이 있어 이어폰을 변경시 새로운 이어폰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기존에 자신이 익힌 터치 명령을 그대로 입력할수 있기때문에 별도의 적응시간이 필요치 않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유닛의 안쪽 부분에는 R/L로 각인되어 확실하게 좌우 구분이 된 모습입니다. 충전 단자부는 노이즈 방지 차원으로 금도금 처리된 모습입니다.



노즐부의 길이와 두께는 극히 일반적인 정도의 두께와 길이를 갖고 있지만, 완전한 원형 형태의 노즐이 아닌 OVAL 형태의 노즐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가장 큰 특징은 단연 외부 터치 패널부를 사용자가 직접 커스텀하여 명령 체계를 갖출수 있는 부분인데, 저 외형 부분의 작은 구멍이 덕트로 만들어져 있는데, 현재의 작동상태를 직접 이어폰의 음성을 통해 확인해야만 가능하기에 상태 LED가

외부에 없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노즐부의 그릴망은 부직포 타입 소재로 꼼꼼하게 견고하게 잘 부착되어진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유광처리된 블랙컬러와 무광 실버가 어우러져 디자인적으로도 만족스럽지만, 우멋보다 이어폰을 손으로 잡았을때 작은 크기때문에 떨어트리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이 무광 처리된 부분때문에 손안에서 이어폰이 미끄럽게 벗어나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충전 크래들은 전면부에 직관적인 충전 버튼도 위치해 있으며, 4개의 상태 LED가 점등되어 크래들의 잔여 배터리량을 쉽게 파악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마이크로 5핀 타입의 충전 단자가 깔끔하게 위치한 모습입니다.



하단부에는 데스크위에 거치시 크래들이 미끄러지는 일이 없도록 밀림 방지 패딩 처리되어 있습니다.



크래들 앞부분에는 4개의 LED가 크래들의 충전 상태를 알려주며, 안쪽 부분에 좌우로 이어폰의 충전 상태를 알려줄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이어폰을 크래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이어폰의 전원이 ON되며, 크래들에 집어넣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Music


대부분 수입된 이어폰들의 경우 한글 어플 미지원이나 지원하더라도 완성도가 떨어지는 경우를 상당히 많이 봐왔습니다. 하지만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어플은 블루투스 페어링의 초기과정부터 다양한 셋팅에 이르기까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도록 보기 좋은 UI 구성이 상당히 인상적였는데요. 특히 단순히 주변음을 들리게 만들어주는 기능이 아닌 주변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음의 배분을 통해 들려주는 7가지 상황별 필터링 기능과 좌우 이어폰 터치 패널부를 직접 내가 원하는 명령으로 변경할수 있는 부분이 너무 매력적였습니다. 실제 제 경우에도 기존 JABRA 완전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마 타사의 제품이라면 터치패널 명령에 익숙해지기까지 적응시간이 필요했겠지만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터치

커스텀을 통해 기존에 익숙한 제 터치 방식을 그대로 적용할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어폰의 착용감은 사실 귓바퀴에 안착되는 형태로 상당히 편합니다. 다만 핏 자체는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잘 어울리는 형태로 보이며, 장시간 착용해도 이질감이나 통증을 느낄수는 없었습니다.



이어폰의 좌우 배터리 잔여량을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완전무선 제품들이 블루투스 5.0 버젼을 지원하고 나오는 제품들이 많은데, 사실 블루투스 버젼은 끊김 현상이나 음질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 아닙니다. 이 부분을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못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음질의 경우에도 동일 코덱을 지원하더라도 사용된 칩셋에 따라 많은 음질적 차이가 발생되기 마련이고, 이미 시중에는 SBC나 AAC 코덱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넘쳐나고 있고, 같은 칩셋으로도 제조사에 따라 많은 차이가 발생되지만 뉴히어라 IQBUDS의 경우 끊김 현상이나 딜레이를 거의 느끼기 힘들었습니다.



이어폰 대비 충전 크래들은 약간은 큰 편입니다. 한손에 잡히는 형태로 불편한 감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 출시되는 제품보단 좀 큰편이며, 전면부의 잔여 배터리 표시부가 보기편하게 구성된 부분은 아주 편리했습니다.



사실 저는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무선 이어폰이 유선 이어폰의 음질을 따라가기에는 아직은 시기상조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저 역시 한때는 저음 덕후였지만, 언제부턴가 벙벙대는 저음이 전체적은 음색을 어둡게 느끼게 만드는 느낌이 들어군요. 사실 지금은 중고음 성향을 밝게 표현해주는 화사한 음색을 들려주는 이어폰들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바로 그런 밝고 화사한 이어폰입니다.


저음보다는 분명 중고음역대에 전체적인 비중이 많이 실려있고, 굉장히 밝고 시원한 음으로 제가 즐겨듣는 락발라드나 팝페라와 같은 음악에서는 쭉 뻗는 청량감마져 들게합니다. 고음역대가 약간은 부스팅된 느낌이지만 거칠다거나 톡톡 쏘는듯한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은 잘 다듬어진 튜닝입니다. 


중음역대의 보컬은 전체적인 스테이징 중앙에 잘 자리잡혀있으며, 여성 보컬의 초고역대까지 내지르는 음의 표현도 매끄럽게 잘 표현해줍니다.


저음역대는 분명 약간은 풀어져있고, 양감 자체도 적지만 분명 힘있게 팍팍 쳐주는 소리는 아니기에 파워풀하면서도 웅장한 저음 베이스를 느끼겠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어울리지 않습니다.   



뉴히어라 IQBUDS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맑고 시원하며 화사한 음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완전 무선 이어폰입니다. 대부분 완전 무선 이어폰의 취약점으로 지적되는 끊김 현상도 실제 전자파가 많이 나온다는 용산역에서 직접 테스트를 해본 결과도 끊김 현상으로 사용하기 불편함을 느낄 정도의 경우가 없었으며, 그동안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들의 단점으로 지적된 부분들을 마치 해소하고 출시해놓은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사용한 기간 내내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제품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샘오디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0


 
180.228.24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