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 스트림 기술로 태어난..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GamerZ
 조회 : 80 , 2019/02/23 21:55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커세어"하면 많은 유저들이 "커간지"라는 수식어를 붙일 정도로 PC 주변기기 시장에서 커세가 갖는 상징적 의미는 대단히 큰것 같습니다. 내 책상위에 커세어의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으면 왠지 더 무언가가 있어 이고, "커세어"라는 브랜드의 프라이드를 충분히 유저가 느낄수 있을 정도로 엔트리 제품부터 플래그쉽 제품까지 거의 모든 라인업의 제품들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멋스럽습니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2019에서 커세어는 "슬립 스트림 커세어 와이어리스 기술"로 태어난 3종의 마우스를 선보였습니다. "슬립 스트림 커세어 와이어리스 기술"이란 마우스 본체에서 작은 나노 수신기로 전달되는 전송속도를 1ms 이하의 초정밀 초고속 무선 신호로 유선 제품과 거의 대등할 정도의 빼어난 반응성을 가집니다. 바로 무선 마우스로도 게이머가 게임내 떤 특정 순간에 놓이게되더라도 무선 신호로 발생되는 장벽을 확실히 없앤 기술로 하푼RGB 와이어리스/아이언클로우RGB/M65 RGB 엘리트를 필두로하여 본격적으로 게이머들에게 선보인 커세어..과연 어떤 성능을 갖고 있는지 오늘은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는 PIXART사의 PMW-3325 센서를 탑재한, 5버튼의 오른손 전용의 비대칭 마우스로, 5천만회의 내구도를 가진 옴론 스위치가 사용되었고, 99g의 가벼운 무게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하우징으로인해 빼어난 그립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유선을 통한 연결과 2.4GHz 기반의 무선 및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까지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2.4GHz 무선 신호를 사용하는 방식은 기존의 타 제품과 동일하지만 "슬립 스트림 와이어리스"기술로 기존의 제품들보다 2배 많은 패킷 전송신호를 갖고 있으며, 1,000Hz의 폴링레이트 및 최대 10,000DPI의 기본 스펙을 갖고 있으며, 커세어만의 독창적인 iCUE소프트웨어를 최적화 시킬수 있으며, 공식 유통사인 (주)컴스빌을 통해 2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적용받습니다.   


Package


박스 패키지는 전형적인 커세어를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의 포장 박스에,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인쇄된 모습입니다. 



후면부에는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의 주요 특징이 간략하게 인쇄된 형태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WIN WIHTOUT WIRES"라는 문구로 무선 마우스로도 충분히 게임내에서 유선 마우스 못지 않은빠른 반응성을 보일수 있다는 자신감에 찬 모습이 엿보입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크게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본체와 품질 보증서 및 메뉴얼등으로 깔끔하게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커세어 제품을 사랑하는 국내 유저들은 정말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실 그동안 한글로 안내된 부분이 적어서 아쉬웠던 부분들도 있었는데, 이젠 제법 꼼꼼하고 상세하게 한글로 설명된 모습이 일단 마음에 듭니다. 그만큼 커세어에서도 국내 유저들을 인정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니까요.


Design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는 기본적으로 유선/무선/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는 마우스입니다. 케이블은 고급스럽게 패브릭 처리되어 있고, 99g의 가벼운 무게와 180Cm의 충분한 길이로 사용자의 PC본체가 어느 방향에 있더라도 수월하게 연결될수 있도록 충분한 길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와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형태로 체결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케이블과 마우스간 결속부가 굉장히 깔끔한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는 기존의 큰 인기를 모았던 하푼 마우스의 기본 형태를 유지한채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로 2.4GHz 무선과 블루투스를 접목시킨 게이밍 마우스로 기존 하푼의 뛰어난 그립감은 그대로 살리고 무선의 자유로움을 더한 제품입니다.



마우스의 좌우 클릭 스위치는 5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옴론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좌측 클릭스위치에는 커세어 이니셜로 포인팅 처리된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표면은 무광 블랙의 러버 코팅 처리되어 있으며, 손으로 잡았을때 마치 파우더를 뿌려놓은듯한 상당히 부드러운 촉감을 갖고 있으며, 최적의 그립감을 갖도록 좌우 그립부에는 고무 그립 패딩 처리되어 있습니다. 



총 6개의 버튼은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두 사용자가 프로그래밍하여 원하는 명령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휠 버튼은 동작시 사용자 손가락에서 미끄러지는 일이 없도록 우레탄 소재로 만들어진 모습이며, DPI 변경 스위치는 LED가 점등되어 현재 상태를 쉽게 파악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좌우 비대칭 형태로 오른손 잡이에 최적화된 하우징 형태이며, 마우스 후면에 커세어 로고 부분은 RGB LED가 점등됩니다.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는 PIXART사의 PMW3325 센서가 사용되었습니다. 하단 수납부에는 나노 수신기를 보관할수 있는 부분이 있으며, 2.4GHz 기반의 무선과 전원 OFF, 블루투스를 선택할수 있는 스위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발생되겠지만, 최대 60시간의 사용시간을 갖고 있으며,  무선으로 사용중 배터리가 없어져도 바로 유선 케이블의 연결로 그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Feature



커세어만의 IDENTITY와 독창성이 느껴지는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의 기능적인 부분과 RGB LED등 모든 부분을 제어하고 최적화 시킬수 있으며 사용법 또한 상당히 간편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답게 매크로 또한 구성이 가능한데, 키 반복, 속도, 지연시간등, 레코딩부터 수정 작업까지도 매우 손쉽게 구성 및 적용할수 있도록 또한 초보자도 단 몇번만으로 쉽게 매크로를 만들어 해당 명령을 마우스의 버튼에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도록 잘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F10정도의 손크기를 가진 분에게는 정말 별도의 적응시간이 필요치 않을 정도로 매우 좋은 그립감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그립법을 적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3가지의 간결한 LED 이펙트 모드를 갖고 있으며, RGB LED는 화려함까지는 아니지만 간결하면서도 매우고급스러운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폴링레이트는 마우스와 PC간 주고받는 통신상태를 의미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정밀한 컨트롤이 되는것은 당연하겠지만, 수치의 등락폭도 작아야합니다.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의 폴링률은 상당히 준수한 상태로 측정되었습니다.

 


PIXART사의 PMW3325 센서를 유선 모드로 연결하여 센싱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동일한 센서를 가지고도 PIXART PMW3325 센서의 기본적인 성능도 있겠지만 제조사의 기술과 노하우로 인해 실질적인 성능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로 발생되게 됩니다. 유선 모드를 통해 테스트해본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의 센싱능력은 그래프에서 벗어나는 점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매우 정확한 모습입니다.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의 나노 수신기를 이용하여 무선 상태로 센싱 테스트를 해본 결과로 유선 모드와 별반 차이가 없는 상당히 뛰어난 결과 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커세어의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이 바로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각도 스내핑 미적용

각도 스내핑 적용


각도 스내핑을 적용하기전과 적용후의 직선 보정을 테스트해본 결과로 확실히 각도 스내핑 적용후에 좀 더 균일화된 직선 능력을 볼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해서도 페어링을 진행해봤습니다. 페어링 진행 속도도 대단히 빠르고, 99g의 가벼운 무게와 그리 크지 않은 크기 덕분으로 노트북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도 큰

부담없이 사용하기에도 좋을듯합니다.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진행해봤습니다. 99g의 가벼운 무게와 기존 하푼 마우스의 뛰어난 그립감, 그리고 커세어의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로 유선이든 무선이든 동일한 감도의 게임이 가능한 부분이 매우 인상적였습니다. 저 역시 L사의 G시리즈 마우스를 3~4종을 사용해봤지만 유무선의 감도자체가 분명 그것과는 달랐습니다. ㅇ분명 유선이든 무선이든 정확도나 정밀도가 매우 뛰어났으며, 제품의 가격대를 생각해본다면 10만원대의 왠만한 마우스도 견주기 힘들만한 퀄리티를 갖추었다는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Conclusion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는 현재 온라인 마켓에서 5만원대 중반에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는데, 다수의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본 개인적인 소견으로 이 가격대에 과연 대적할만한 제품이 몇이나 될수 있을런지 싶을 정도로 커세어의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이 보여준 무선 신호의 강력함은 유선과 차이를 느낄수 없을 정도로 매우 인상적였습니다. 가격대는 엔트리급이지만 플래그쉽 못지 않은 뛰어난 센싱감과 기존 하푼 마우스의 좋은 그립감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변기기 업체들이 무상 A/S기간을 1년으로 단축시키고 있지만 (주)컴스빌을 통해 2년의 A/S를 보증해주는 부분 또한 소비자 입장에선 무척 반가운 소식입니다. 새롭게 마우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선, 무선, 블루투스의 연결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CORSAIR HARPOON RGB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컴스빌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리뷰의 내용은 어떤 간섭없는 주관하에 작성하였습니다. 


 
0


 
180.228.24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