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사운드플레이? 제닉스 STORMX H3 사용기
 GamerZ
 조회 : 63 , 2019/02/26 22:46


http://brand.danawa.com/xenics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게임이라하면 시각적인 요소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 했다면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의 경우 사운드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함을 새삼 다시 느낄수 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사운드 플레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게임내에서 사운드가 차지하는 비중에 굉장히 큽니다. 실제 게이밍중 확실한 분리도와 입체감이 모자란 헤드셋을 사용시 주변에서 발생하는 발자국 소리로 방향을 잡지도 못할뿐더러 아군과 적의 구분조차 하기 힘든 경우를 주변에서 너무 많이 봐왔습니다. 오늘은 게이밍기어의 명가 "제닉스"에서 출시한 제닉스 STORMX H3를 소개드려보고자 하는데요. 저렴한 가격대비 확실한 좌우 분리도와 명료한 마이크의 음성 전달력, 편안한 착용감까지 고루 갖춘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게이밍 헤드셋을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제닉스 STORMX H3 게이밍 헤드셋은 50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사용된 헤드셋으로 USB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가상 7.1채널과 진동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확실한 좌우 분리도와 플렉서블 형태의 마이크는 명료한 음성 전달과 사용자 체형에 어떤 방향으로든 맞출수 있으며, 상단부의 텐션형 헤어 밴드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 두상에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할수 있는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케이블은 기본적으로 패브릭 처리되어 상당히 고급스럽고 내구성을 증대시켰으며, 2m의 넉넉한 길이로 사용자의 PC가 어느 방향에 있더라도 원활한 연결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전체적으로 블랙과 레드 컬러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우며, 제닉스 STORMX H3 게이밍 헤드셋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 후면에는 제닉스 STORMX H3 헤드셋의 주요 스펙이 인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패키지의 기본구성은 제닉스 STORMX H3 게이밍 헤드셋과 품질 보증서로 간결하게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육안으로 본 헤드셋의 외형이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상당히 고급스러운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제닉스 STORMX H3 게이밍 헤드셋은 현재 온라인 마켓 기준 2만원 중반대부터 판매되고 있으며, 제닉스로부터 1년의 보증기간을 적용받습니다.


Design



대부분 2만원대의 헤드셋들을 보면 하우징의 결속부라던지 전체적인 퀄리티가 좋지 못한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제닉스 STORMX H3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블랙과 레드 컬러가 어우러진 강렬한 디자인부터 헤드셋 좌우 드라이버 결합부까지 마감도가 가격대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좌우 드라비어 유닛 외부에는 STORMX 이니셜이 인쇄되어 있으며, 실버 컬러와 내부에 그릴망 형태로 고급스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좌우 부분에는 RED 컬러의 LED가 점등됩니다. 좌측 드라이버 후면부에는 볼륨컨트롤과 진동 ON/OFF 스위치가 위치해있으며, 적절한 위치 선택으로 게임중에도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제닉스 STORMX H3 게이밍 헤드셋은 50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사용되었으며, 이어 패드부분은 귀를 전체적으로 감싸는 오버이어 형태로 상당히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져 있으며, 좌우 드라이버간 적절한 장력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헤드셋 좌우에서 조이는 장력으로 인한 힘은 거의 느낄수가 없습니다.



좌우 드라이버 유닛부와 상단 프레임 사이에는 좌우를 구분하는 R/L 이니셜이 새겨져 있으며, STORMX H3 이니셜이 스틸부에 멋스럽게 새겨진 모습입니다.


좌우 드라이버를 연결해주는 프레임은 스틸 소재로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상단 헤어밴드부는 텐션형의 구조로 사용자 두상에 자동으로 맞춰지는 형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고급형 헤드셋의 헤어밴드와 비교할것은 아니지만 보급형 제품치곤 밴드부 또한 부드러운 소재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최근 일련의 게임들은 협력 플레이가 강조된 게임들이 대다수이고, 그만큼 마이크의 성능 또한 대단히 중요합니다. 제닉스 STORMX H3 게이밍 헤드셋에는 플렉서블 타입으로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실제 게이밍을 통한 음성 전달력을 확인해봤을때 잡음없이 상당히 깨끗한 음성전달력이 인상적였습니다.



2미터 길이의 케이블은 사용자의 PC가 어느 방향에 있어도 수월하게 연결이 가능하도록 충분한 길이를 제공했으며, 패브릭 처리되어 있습니다. USB 단자부는 노이즈 방지 차원으로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노이즈 필터까지 꼼꼼하게 부착되어진 모습입니다.


Gaming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퀄라이저와 음향효과, 마이크, 가상 7.1채널 효과를 설정해줄수 있으며, 워낙 쉽게 구성되어 있기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설정 적용할수 있습니다.




RED 컬러의 LED는 좌우 드라이버 외부와 마이크 끝단부에 점등됩니다. 그동안 RGB 컬러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조금 심심한 LED로 볼수도 있겠지만 실제 블랙 하우징과 조합된 RED 컬러는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제닉스 STORMX H3 "을 이용하여 실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진행해봤는데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헤드셋은 비슷한 가격대의 최근에 출시된 모사의 USB 포트를 이용한 가상 7.1채널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한꺼풀 막이 낀듯한 답답함이 느껴지고, 게임은 그럭저럭 진행이 가능하지만 음악이나 영화 감상시 뭉툭한 음질이 불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제닉스 STORMX H3 "에 적용된 50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이 보여주는 게임내 좌우 분리도와 입체감은 기대이상으로 상당히 좋았는데, 게임진행중 슬그머니 숨어서 다가오는 적의 발자국 소리 파악하기에도 미세한 소리까지 잘 잡아냈으며, 날아드는 총탄의 날카로운 표현력이 매우 좋았으며, 특히 먼 거리에서 발사되는 스나이퍼의 방향을 잡기가 무척이나 편했습니다. 근접전에서 울리는 수류탄의 둔탁한 음이 매우 힘있고 파워풀하게 느껴졌습니다.


Conclusion


"제닉스 STORMX H3 "은 가격대비 상당히 수준높은 마감 퀄리티와 음질을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음자체가 상당히 맑고 선명한 음질을 갖고 전체적인 밸런스를 중시한 튜닝으로 음악이나 영화 및 게임등 다목적으로 사용할수 있으며, 특히 부드러운 소재가 사용된 이어캡과 상단 헤어밴드로 장시간 헤드셋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무척이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약 20~30여종의 게이밍 헤드셋을 최근 사용해봤지만 음질적인 측면과 전체적인 마감 퀄리티 그리고 착용감까지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생각하더라도 가성비가 매우 좋은 게이밍 헤드셋에는 분명한 제품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네이버이엠베스트와 제닉스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0


 
180.228.24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