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의 5년 무상 보증의 쿨맥스 파워 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EU
 아이마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153 , 2019/03/19 01:48
  이 게시물의 태그 : 마이크로닉스


첨부사진 1.클릭시 확대됩니다.


한미마이크로닉스의 새로운 브랜드 쿨맥스 합리적인 가격의 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EU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제품을 표방한 쿨맥스의 첫번째 작품인 FOCUS 파워 시리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마이크로닉스를 모르는 분은 컴퓨터에 관심이 없는 분일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회사죠. 과거에 비싼 비용을 주고 마이크로닉스의 케이스를 사서 사용하던 분들 많았습니다. 저도 빅타워 제품을 매우 비싼 가격에 구매했던 기억이 있네요. 제가 처음 구매했던 마이크로닉스의 케이스는 A/S9000 시리즈의 화이트 모델이었습니다. 


마이크로닉스는 메인보드도 취급한 적이 있기는 하지만 케이스와 파워가 주력인 회사죠. 케이스와 파워가 주력인 회사의 제품 중 이번에 소개하는 파워는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로운 브랜드로 런칭한 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EU 파워입니다. 


#AS9000 #A/S9000 #마이크로닉스 #MICRONICS #한미 #한미마이크로닉스 #한미아이앤씨






패키지는 배송 중에 조금 찌그러진 부분이 있네요 FOCUS 시리즈의 500W 표시가 있는데 무한대라고 해야 하나요? 쿨맥스의 심볼이 무한대형태를 닮았네요 영원 불멸의 파워서플라이라는 뜻일까요? 아니면 통풍이 잘 되서 시원하다는 뜻? 아무튼 무한대표시와 비슷한 심볼이 포함되어 있고 COOLMAX의 OO를 형상화한 것 같기도 합니다. 

박스 자체는 재활용에 문제 없이 코팅되지 않은 종이를 사용하였는데 이런 부분들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포장을 재활용되도록 만들어야 하는 방향성을 보여주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재활용 #FOCUS #500W #COOLMAX #쿨맥스 #무한대 #OO






패키지 뒷면을 보면 제품에 대한 특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80PLUS 인증과 Active PFC, 듀얼 +12 output rail 등에 대한 표기와 500W에 대한 출력표기가 있습니다. 






구성은 기본적으로 비슷하지만 케이블타이가 좀 더 좋은게 들어 있네요 케이블 타이는 조이고 나면 끝나서 버려야하는데 여기에는 좀 더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이 들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현재 3만원대 후반 가격대를 보이는 제품으로서 가성비에 비해 좋은 구성이 포함된 것은 그만큼 신경써서 만들고 소비자를 생각했다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케이블타이 #소비자






제품 디자인이야 파워 모양이 대부분 비슷하니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블랙 컬러의 제품으로 파란색이 쿨맥스라는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곰발바닥? 이렇게 이야기하면 싫어하실라나요? 아무튼 쿨맥스 심볼이 아닌 발? 같은 그림의 심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출력은 사진과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정격 500W의 파워 서플라이로 가성비가 높은 제품입니다. 최대 85%의 에너지 효율을 보이는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의 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EU 입니다.






기본적으로 메인파워는 메쉬커버가 있어서 내구성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20+4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PCI 파워는 당연히 6+2 핀으로 구성되어 있고 2개를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그래픽카드를 호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500W급까지 사용가능한 그래픽카드겠죠? 왠만한 VGA는 500W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요즘 고성능 제품은 600W도 부족한 경우가 있긴 하더군요. 12V CPU 메인보드 전원이 있습니다. 4+4 형태로 1개 지원합니다. 요즘 일부 메인보드에는 8+4인 제품도 있더군요 8+8도 있긴 하겠죠? 이런 경우는 많지 않으니 일반적인 파워는 4+4형태로 출시됩니다. SATA 2개 EIDE 2개 케이블 하나 SATA 2개 EIDE 1개 케이블 하나씩 지원하여 총 SATA 4개 EIDE 3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간이 파워 테스터기에 연결하여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전압은 출력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에 파워를 설치하였습니다. 500W로 충분히 돌릴 수 있는 라이젠 1600에 32GB (전 메모리 넉넉한걸 좋아합니다.) SSD 1개, HDD 1개, RX560을 연결한 상태입니다. 상단파워 케이스라 CPU팬과 파워가 가까이 있네요.






대기전력을 테스트하니 1W보다는 조금 높은 1.3W가 출력됩니다. 파워를 분해하지는 않았지만 고품질 콘덴서를 사용하고 보호회로가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닉스의 파워에 기본적인 보호설계는 되어 있으리라 생각되고 내구성도 보장하기 때문에 5년 무상 AS를 지원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단한 파워 테스트 장비는 없어서 OCCT 를 통한 그래프를 추가로 보여드립니다. 소프트웨어적 테스트이기 때문에 정확도는 떨어지겠지만 참고는 되리라 생각됩니다. 

선택은 항상 개인의 몫이지만 3만원대 후반의 500W파워로는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실제로는 좀 더 사용해 보고 내구성을 봐야겠지만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최신 제품으로 내놓은 쿨맥스 제품의 성공을 위해서 첫 제품은 꽤 많은 신경을 써서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듀얼레일 #가성비 #가성비파워 #파워서플라이 #컴퓨터파워 #500W #600W


본 사용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를 통해 리뷰 제품 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EU 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ㅇㅇㅇ

 
1


 
222.232.203.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