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추천..성린 샤칸 에코부스트 600W 82+ 파워서플라이 사용기
 GamerZ
 조회 : 130 , 2019/04/01 22:25


http://www.sharkhan.co.kr/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PC 부품중 심장과도 같은 파워서플라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하드웨어이자 가장 안정성이 요구되는 부품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유저들이 PC 조립시 가장 쉽게 보는 부품이 파워서플라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었는데요. 사실 가장 먼저 봐야되고 요모 조모 따져보아야할 부품이 바로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주)성린은 케이스 및 파워서플라이, 쿨링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최근 유저들로부터 뛰어난 가성비를 인정받고 있는 비교적 신생업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동안 다양한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었고, 개인적으로 성린 샤칸 파워서플라이의 퀄리티와 가성비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기존 유저들의 가성비적 측면의 만족도를 볼때 기대감 또한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제가 소개드릴 제품은 성린 샤칸 에코부스트 600W 82+ 파워서플라이로 3만원대 초반의 가격을 갖추고 있음에도 12볼트 싱글레일 방식과 더블 포워드 방식으로 고효율의 출력이 가능하며, 고용량의 캐패시터가 사용되어 안정적이면서도 내구적인 측면성으로도 유리하며, 알루미늄 방열판과 저소음 120mm 쿨링팬이 적용되어 파워서플라이 내부에서 발생된 열을 빠르게 해소할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년의 무상 a/s를 적용한 부분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황색 무지 박스로 성린 샤칸 에코부스트 600W 82+ 파워서플라이의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으며, 무상 5년의 워런티가 제공됨을 알려주는 마크가 인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Green IC 회로설계란? 대기전력을 1와트 이하로 유지하여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방지하고 EU 효율 법규인 ErP Lot6을 만족시킨 친환경 및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주는 설계방식

 

일반적으로 저전력 설계를 한 파워서플라이의 경우 PC 전원 OFF 상태에서 전원 연결시 최하 0.2와트에서 많게는 12와트까지도 소비되는 파워서플라이...

성린은 이런 부분을 그냥 넘기지 않고 친환경 Green IC 회로설계가 바탕이된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PC 1대만의 얼마 안되는 대기전력 1와트 미만의 기술을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유저도 있을수도 있습니다만, 현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각 가정마다 2대의PC를 넘어 3대 4대까지 기본이 되어 가고 있는 요즘...그리고 우리 전력 구조의 현실상 누진세까지 적용되는 부분을 감안한다면 의 Green IC 회로설계의 기술에 상당히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성린 샤칸 에코부스트 600W 82+ 파워서플라이와 메뉴얼, 케이블 타이, 고정용 볼트, 전원 케이블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xterior


파워서플라이는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로 일반적인 여타의 제품과 대동소이한 디자인이며, 그릴망은 분리형 그릴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마감 좋은 퀄리티의 하우징입니다.



상단 커버와 하우징을 고정 체결한 볼트부의 한쪽 부분에는 임의적인 분해 방지 차원으로 워런티 씰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워런티 씰이 손상시 무상 보증을 받을수 없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상단부의 그릴부는 분리형으로 제작되어 있어 파워서플라이에 고정된 형태보다 조금 더 통풍에 유리한 측면을 갖고 있습니다.



메인 24핀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되어 있으며, 파워서플라이에서 나오는 케이블라인 홀은 플라스틱 가이드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성린 샤칸 에코부스트 600W 82+ 파워서플라이의 후면부는 통풍구조에 유리한 벌집 모양의 타공망을 갖고 있습니다.



케이블 라인은 메인 24핀 주전원 케이블 1개, CPU 보조전원 8(4+4)핀 1개, PCI-E VGA 보조전원 8(6+2)핀 2개, SATA 라인 4개, IDE 4 커넥터 3개로 600와트 파워서플라이로는 충분한 커넥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Feature


성린 샤칸 에코부스트 600W 82+ 파워서플라이

UVP(Under-Voltage-Protection) : 저전압 보호

OPP (Over-Power Protection) : 과전력 보호

SCP (Short-Circuit Protection) : 단락 보호

OVP (Over-Voltage Protection) : 과전압 보호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안정적인 시스템 사용을 가능케합니다.



MAIN 24핀(20+4)라인과 CPU 보조전원 8핀(4+4)의 전압 측정 값으로 아주 양호한 수치로 나옵니다. 각 전압라인의 오차범위는 ±5%이내면 정상입니다. 



PCI-E  그래픽 보조전원 8핀(4+4) 측정값 역시 전혀 흔들림없이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SATA 라인의 측정값입니다. 12볼트, 3.3볼트, 5볼트 너무나 안정적입니다.



IDE 4핀 역시 12볼트 5볼트 너무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오픈 시스템을 만들어 봤습니다. 밀폐된 케이스 내부에서는 CPU쿨러와 시스템 쿨러 및 그래픽카드 쿨러등과 함께 있기때문에 사실상 파워서플라이 자체 소음을 측정하기엔 무리가 따르거든요.



아이들시엔 팬이 도는지조차 의심스러울 정도로 팬속 자체를 느낄수 없으며, 모든 전압 라인 역시 오차 범위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CPU 풀로드를 걸어준 결과 약간의 팬속이 느껴지는 정도이나 소음도 자체가 귀에 거슬리게 느껴질 정도도 아니며, 시스템에 장착시 CPU쿨러나 VGA 쿨러 소음에 뭍혀 들리지도 않을 정도입니다.

풀로드를 걸어준 상태에서도 아이들시와 큰 전압차는 발생치 않았습니다. 전압 자체의 출렁임도 없이 매우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이뤄지는 모습입니다.



성린 샤칸 에코부스트 600W 82+ 파워서플라이는 온라인 마켓기준 3만원 초반대부터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렴한 시스템을 구성하려는 분이나 게이밍 PC 구성시에도 안정적이면서 비용을 절감시킬수 있는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보급형 제품임에도 5년의 보증기간은 상당히 소비자로썬 반길만한 부분이며, 가격대비 제품의 전체적인 퀄리티는 좋습니다. 사후 서비스 측면만 지속적으로 유지해준다면 분명 PC 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보일수 있을것 같으며,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저는 성린 샤칸 에코부스트 600W 82+ 파워서플라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SHARKHAN(샤칸)과 퀘이사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1


 
180.228.24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