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초소형 미들타워, DELL 에일리언웨어 AURORA R8 게이밍 PC 리뷰~!
 오베르뉴크로나
 조회 : 316 , 2019/04/08 22:22








이젠 영상으로 편하게 보자!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여러분은 Dell을 알고 계시나요? 델은 글로벌 PC 제조업체로 보통 델 모니터가 워낙 유명해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나, 편집자분들은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사실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Dell 하면 ALIENWARE 브랜드가 떠오를 만큼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강력한 인상을 주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에일리언웨어 AURORA R8 게이밍 PC입니다.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인 9세대 i7-9700K와, 세계 최초의 레이트레이싱 그래픽카드, RTX 2080 Ti가 장착된 게이밍 PC로, 수랭식 CPU 쿨러와 32GB의 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게이밍 PC답게 윈도우10 정품 설치 및,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간편하게 PC를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주)DELL Technology 다나와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펙







  브랜드 소개


에일리언웨어는, 1996년 설립되었으며 델과는 별개의 기업이었으나, 델이 2006년에 인수하여 현재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에일리언웨어에는 게이밍 PC와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다양한 기기를 다루고 있으며, 오늘 소개해드릴 게이밍 PC 제품군에서는 ALIENWARE AREA-51과 AURORA 시리즈로 나뉘어 있습니다. 독특하게도,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등을 모두 세분화하여, 소비자가 직접 사양을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며,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에일리언웨어 AURORA R8 (D800A008008KR)으로, 9700K와 RTX 2080Ti 가 장착된 게이밍 PC입니다.





  패키지



배송은 본 박스와, 배송용 박스로 구성되어, 본 박스도 보호할 수 있도록 딱 맞는 크기의 배송 박스가 사용되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무지 박스를 사용하는데, 에일리언웨어의 경우 당사 심볼이 인쇄된 무지 박스를 사용한 점이 인상 깊습니다.





왜 굳이 본 박스도 보호받아야 하나 싶었는데, 개봉해보니 알겠더군요.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조합으로 제작된 본 박스는 에일리언웨어의 이미지만큼 독특하고, 특히 군데군데 빛에 비쳐야 잘 보이는 디자인 요소들이 있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운반이 용이하도록 양쪽에 손잡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제품이 도착하면 박스는 크고 자리를 많이 차지해서 버리기 마련인데, 이 박스는 보관하고 싶을 만큼 이쁩니다. 저는 제품을 체험한 후, 다시 보내야 해서 너무 아쉽네요.





  언 박싱



구성품은, Alienware AURORA R8 본체와 전원 케이블, Alienware 키보드, Alienware 광 마우스, 사용자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광 재질의 프레임이 사용된 부분에는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있으니, 사용 시에는 떼어내면 됩니다. 전원 버튼에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전면 패널 하단에 흡기구, 상단에는 ODD 트레이와 전원 버튼을 구성했습니다. 전원 버튼 테두리의 LED 효과는, 소프트웨어로 제어가 가능하며, 케이스 측면 패널과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에일리언웨어의 심볼 모양이 사용되었습니다.




전면 I/O 패널에는, USB 3.1 Gen1 포트 3개와 이어폰/마이크 잭, 그리고 VR 기기와 연결할 수 있도록 USB Type-C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케이스 상단을 배기구로 구성하여, 내부 시스템 쿨링을 원활하게 합니다.




AURORA R8의 하단에는, 지지대를 구성해 운반이 용이하며, 제품에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합니다.





Alienware AURORA R8의 측면 패널에는, 소프트웨어로 제어가 가능한 LED가 사용되었으며, 독특하면서 멋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측면에 빛이 비치는 양과 방향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콤팩트한 크기의 게이밍 PC 지만, 확장성 만큼은 엄청납니다. USB 2.0 포트의 경우 5개, USB 3.1 도 5개가 구성되어 있으며, 후면에도 VR 기기 등을 연결할 수 있도록 USB Type-C 포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에는, DP 포트 3개, HDMI 포트 1개로 구성되었습니다.




AURORA R8의 하단에, 미끄럼 및 진동 억제 패드가 모서리에 4개 탑재되어있습니다.





  품 내부



게이밍 PC는 확장성이 좋아야 하고, 조립 및 분해가 편해야 하는데요. 오로라 R8 제품의 경우,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분해가 가능합니다. 처음에만 고정용 나사를 풀어두면, 그 이후에는 잠금 스위치를 위로 올리고, 뒤에 손잡이를 당겨 측면 패널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윙암 구조의 전원공급장치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습니다.




LED 연동을 위해, 측면 패널에도 LED 관련 PCB 기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내부는 콤팩트한 크기라 엄청 복잡할 줄 알았는데, 공간 활용을 잘해서 그런지 나름 널찍합니다. 특이하게도 CPU 쿨러는 일체형 수랭 쿨러가 사용되었습니다. RTX 2080 Ti도 묵직한 크기와 무게로 인해, 지지대를 구성해 안정적으로 카드를 받쳐주고 있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AURORA R8 제품은 D800A00800KR코드명으로, 세계 최초로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하는 RTX 2080 Ti가 탑재된 게이밍 PC입니다. 블로워 팬 방식의 쿨링팬이 탑재된 카드가 사용되었습니다. 보조전원은 8핀 2개를 사용하네요.




램 메모리는 킹스톤 하이퍼 X 16기가짜리 메모리가 2개가 탑재되었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방송이나 콘텐츠 제작에도 무리가 없도록, 하드웨어 구성이 어마어마합니다.




CPU 쿨러는 1열 일체형 수랭 쿨러가 사용되었으며, 전원부 방열판은 별도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에도 에일리언웨어의 심볼이 사용되었습니다. 메인 SSD는 512GB의 M.2 NVMe 인터페이스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보조 저장 장치로 사용된 HDD는 씨게이트 의 1TB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요즘 게이밍 PC 추세가 M.2 NVMe SSD + 대용량의 HDD 조합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AURORA R8의 경우, 고성능 고용량의 SSD가 탑재되어, 더욱 많은 게임을 최고의 성능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하단에 2.5`의 SSD/HDD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시스템 쿨링팬은, LED가 없는 일반적인 120mm 쿨링팬이 1개 탑재되었습니다.





  게이밍 기어



에일리언웨어 AURORA R8의 부팅 로고입니다. 에일리언웨어의 이미지와 딱 맞는 깔끔하면서 심플한 시그니처가 사용되었습니다.




케이스에 직접적인 빛을 비추지 않으면, 약간 매트한 블랙 색상의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덕분에 동봉된 게이밍 기어 와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AURORA R8에 동봉된 Alienware 키보드와 광 마우스입니다. PC와 마찬가지로, 유광 프레임 부분에는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엉덩이 부분이 도톰한 마우스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키보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핫키를 제공합니다.





  벤치마크



AIDA64 캐시&메모리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CINEBENCH R20 점수입니다.




CPU-Z를 통한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7-Zip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PCMark10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PASSMARK 점수입니다.




POV-Ray All CPU`s(좌측) 와 ONE CPU(우측) 점수입니다.




Alienware 커맨드 센터의 오버클럭 프로필 2가지로 성능을 비교해봤습니다.





  게임 플레이



Apex Legends
현재 가장 인기 있는 FPS, 에이펙스 레전드로 Aurora R8을 체험해봤습니다. QHD의 해상도에 풀옵션 상태인데도, 평균 123의 프레임이 측정되었습니다.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제가 가장 즐겨 하는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배그도 마찬가지로 올울트라 풀옵션으로 측정을 진행했으며, 비행기에서 최대 227프레임, 평균 프레임은 144를 기록하였습니다. Top 3까지의 프레임 측정입니다. 보통 배그는, 3울트라 4울트라만 적용하는데, 올 울트라를 하니 다른 게임을 하는 느낌이 듭니다.









Fortnite
해외에서는 아직 인기 많은 포트나이트입니다. 포린이라 적응하기 굉장히 어렵네요. 마찬가지로 풀옵션의 QHD 상태에서 평균 156프레임이 측정되었습니다.









Rise of the Tomb Raider
게임 내 벤치마크 기능을 통해 프레임을 측정하였습니다.









Assassins Creed Odyssey
게임 내 벤치마크 기능을 통해 프레임을 측정하였습니다.









Far Cry 5
게임 내 벤치마크 기능을 통해 프레임을 측정하였습니다.









Final Fantasy XV
게임 내 벤치마크 기능을 통해 프레임을 측정하였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Alienware Command Center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PC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커맨드 센터를 구동해봤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하나를 통해, 전원 옵션  및 LED 효과와 오버클럭, 쿨링팬 제어 등 PC에 관한 모든 활동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게이밍 PC를 찾는 소비자도 많습니다. 타사 소프트웨어의 경우 여러 가지로 나뉘어 있어 관리하기 여간 불편한 게 아닌데, Dell의 에일리언웨어는 이러한 점에서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LED의 경우, 각 부분별 설정 및 모든 부분 동기화가 가능하며, 라이브러리에 등록해둔 게임별로 다르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간편 오버클럭 및 수동 오버클럭, 시스템 모니터링과 쿨링팬 제어, 오디오 효과 조정 등이 가능합니다.




Support Assist
서포트 어시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항상 제품을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할 수 있고, 기타 불필요한 파일 정리나 최적화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비 전력



아이들, 풀 로드 시의 전력 비교입니다. 바탕화면에서의 소비 전력은 59W,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한 풀 로드 시 소비전력은 200W로 측정되었습니다. 약 140W의 차이가 발생했으며, 풀 로드 시에도 준수한 소비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기



에일리언웨어의 게이밍 PC, Aurora R8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해당 제품은, i7-9700K 프로세서와 RTX 2080 Ti, 32GB의 램 메모리 탑재 등 강력한 하드웨어적 퍼포먼스와 더불어, 깔끔하면서 간편한 소프트웨어를 겸비하여, 부드러운 면모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과 방송, 콘텐츠 제작 등 1PC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이 가능한 올라운드 시스템으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개인적으로, 소프트웨어에서 이렇게 만족감을 느끼긴 처음인데, 커맨드 센터라는 통합형 전용 소프트웨어로 모니터링부터 컨트롤까지 모두 가능하고, Ui 디자인도 매우 깔끔해서, 에일리언웨어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다소 아쉬운 점은, 수동 오버클럭 부분에 있어서는, 다른 제조사 유틸리티 보다 세세한 컨트롤 부분이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간편함에 치우쳐져 있어서 그렇겠지만, 수동 마니아도 많기 때문에, 기본 프로필 외에 수동 조정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더 신경을 써 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제품 다나와 링크 :


[본 리뷰는 (주)DELL Technology 다나와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DELL #게이밍PC #에일리언웨어 #다나와체험단 #ALIENWARE #AURORA #R8 #오로라 #배그PC #배그 #고사양PC #RTX #2080Ti탑재 #인텔9세대 #9700K


 

 

 
1


 
175.208.142.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