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혁신을 담아내다..LG G8 ThinQ 스마트폰 (멀티미디어 성능편)
 GamerZ
 조회 : 113 , 2019/04/15 00:40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지난시간에 이어 오늘은 LG G8 ThinQ 스마트폰의 최대 장점중 하나인 카메라 성능과 음질적 성능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텐데요. 사실 LG 스마트폰의 Hi-Fi QUAD DAC으로 대표되는 뛰어난 음질은 제가 굳이 다시 설명드리지 않더라도 기존 프리미엄 라인업은 V시리즈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가 일반적일 정도로 LG G8 ThinQ 스마트폰에 담겨진 신기술과 멀티미디어 성능은 상당히 놀라운 수준입니다. 대표적인 Z카메라를 이용한 에어모션의 경우 차세대 신기술을 우선적으로 스마트폰에 결합시켰으며, CSO 올레드 패널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스피커와 영국의 명품 사운드 제조사인 메리디안을 통해 음질적 튜닝을 완성 시킨 프리미엄 스마트폰입니다.



LG G8 ThinQ 스마트폰에는 Z카메라가 탑재되어 기존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보안체계를 갖출수 있었는데, 근적외선을 통해 손바닥의 정맥을 인식하는 기능이 바로 그것입니다. 손바닥의 정맥은 개개인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복제나 위조의 위험성이 거의 제로에 가까우며, 기존의 안면인식이나 지문인식 체계와는 완전한 차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LG G8 ThinQ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기능인 에어모션의 경우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 대표적인 기능인데, 분명 놀라운 신기술이 적용된것은 맞지만, 인식률이 다소 떨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약 2주정도 사용한 지금은 Z카메라에 맞추는 손의 각도와 위치 정도를 어느 정도 익숙해졌기때문에 쉽게 사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에어 모션 기능은 손에 뭔가가 뭍었을때 스마트폰을 직접 터치가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하여 사용자의 손 모션만으로 다양한 어플을 구동할수 있는 만큼 좀 더 확실하게 인식률만 높인다면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란 생각입니다.



Hi-Fi Quad DAC로 대두되는 LG G8 ThinQ 스마트폰은 영국의 고품격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인 메리디안에서 음질적 튜닝을 맡았으며, CSO라는 올레드 패널을 진동판처럼 활용한 스피커기능으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해냈습니다. 실제 오픈된 공간에서 음악 청음시 기존과는 확실하게 풍성한 음을 느낄수 있었으며

, 기존의 붐박스 기능을 그대로 실어놓아 캠핑시나 야외에서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없이도 뛰어난 음질로 음악을 들을수가 있습니다.



LG 스마트폰의 최대 장점중 하나는 바로 음질적인 부분으로 보다 세분화된 이퀄라이저와 다양한 음장 효과를 들수 있는데, 실제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의 스마트폰 대비 확실한 우위를 갖고 있습니다. 음질적인 부분은 비단 개인적인 제 판단이기 이전에 이미 많은 음향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인정하고 있고, 메리디안에서 전체적인 튜닝을 맡았던만큼 기존보다도 업된 뛰어난 사운드를 느낄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3.5 파이 단자를 제거한채 출시되는 시점에 있어 LG G8 ThinQ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기존의 3.5파이 단자를 유지해주고 있는 장점 또한 대단히 크다 할수 있겠습니다.



LG G8 ThinQ 스마트폰의 전면에는 전면 800만화소와 Z카메라, 후면에는 1200만화소 표준/1600만화소 광각/1200만화소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후면 카메라는 동영상 아웃포커스도 가능하며, 무엇보다 디자인적인 요소로 카메라가 툭튀어나온 이른바 카툭튀 디자인을 탈피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후면에 위치한 3개의 1200만화소 표준/1600만화소 광각/1200만화소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는 왠만한 고성능 고화질의 미러리스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다양한 기능과 고화질을 뽐냅니다. 실제 LG G8 ThinQ 스마트폰을 사용한 이후 야외로 기존에 사용중이던 캐논 미러리스를 들고 나갈 필요가 없을 정도로 상당히 다양한 옵션 기능의 선택지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였던 기능중 하나인 스튜디오 모드로 배경의 색상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며, 촬영 인물을 제외한 뒷 배경이 선택되어 별도의 포토샾 작업을 하지 않아도되며, 워낙 고화질로 촬영이 가능한 탓에 흡사 증명사진과 같은 효과를 그대로 낼수 있어 굳이 사진관을 찾지 않아도 될 정도로 상당히 인상적였던 부분입니다. 이 기능은 잘만 활용한다면 소형 전자기기를 리뷰할때도 꽤나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합니다.



사진촬영시 기존의 미러리스나 DSLR등을 사용해보신분이나 또는 사진촬영시의 세부적인 옵션의 기능을 이해하고 계신분이라면 전문가 모드 촬영시 좀 더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확실한 고성능을 갖추고 있는데, 아마 대부분의 많은 분들은 자동 모드에 놓고 촬영을 할텐데, 그럼에도 AI옵션을 만들어두었는데, 촬영시 사물이나 배경에 대한 인식 또한 대단히 좋은 편으로, 해당 장면에 맞는 옵션을 LG G8 ThinQ는 다양하게 구현해줍니다.



전문가 모드의 다양한 옵션을 통해 촬영하고자 하는 대상물의 대한 다양한 환경적 변화를 자유롭게 줄수 있으며, 원하는 촬영물에 대한 결과를 도출해 내기에 스마트폰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서는 정말 놀라울 정도의 이미지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아웃 포커스의 경우에도 기존의 스마트폰의 경우 촬영하고자 하는 대상물까지도 아웃 포커싱 처리하는 경우를 부지기수로 많이 봐왔는데, LG G8 ThinQ 스마트폰의 경우 매우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 처리를 해줍니다. 또한 정적인 이미지 촬영뿐 아니라 동영상 아웃 포커스도 지원해주고 있어, 미러리스 카메라를 확실히 대안할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강력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LG G8 ThinQ 스마트폰의 카메라에 접목된 1200만화소 표준/1600만화소 광각/1200만화소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는 촬영하고자 하는 대상물에 따라 상당히 놀라운 이미징 결과물을 보여주는데, HDR의 기능과 더불어 야간 촬영시에도 왠만한 미러리스 뺨칠 정도로 놀라운 포커싱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피조물에 대한 원색 그대로의 표현력이 상당히 우수한 편으로 특히 근접사나 접사시 매우 자연스러운 배경 흐림 효과가 상당히 돋보입니다.



LG G8 ThinQ 스마트폰의 기본 편집툴은 단 한두번만의 클릭만으로도 칙칙하게 촬영된 이미지를 완전하게 생동감 넘치는 사진으로 탈바꿈 시킬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기능의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 사진에 따라

각기 다른 옵션을 주어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수 있습니다.



자동 모드로 두어도 포커싱 자체를 상당히 잘잡아 주기 때문에 큰 솔떨림만 없다면 매우 선명하면서도 예쁜 촬영 결과물을 손쉽게 얻을수 있습니다.

 

 

AI를 모드에서 바다와 하늘등 알아서 척척 인식해주어 해당 모드에 맞게 옵션 설정을 알아서 해주며, 사진에 대해 문외한인 제가 직접 촬영을 해도 상당히 예쁜 결과물을 쉽게 얻을수 있을 정도로 LG G8 ThinQ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실로 굉장히 놀라웠습니다.



야간 촬영시 나이트 뷰 기능을 활성화후 촬영시 보다 선명하고 예쁜 야경을 담을수 있는데, 기존 사용하던 미러리스보다도 훨씬 손떨림 보정기능이 좋아서인지, 상당히 선명한 이미지 결과물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촬영의 경우 240FPS촬영이 가능하며, Hi-Fi 및 HDR10 형식의 고품질 촬영도 가능합니다. 흔들림 보정 및 트래킹 포커스 기능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난 피사체에 포커스를 맞춰두면 움직이는 대상에 따라 초점도 변경되는 기능까지도 상당히 다양한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옵션의 경우 슬로모션은 물론이고, 시네비디오 유튜브 라이브까지 갖추고 있어, 언제어디서든 마치 전문가가 촬영한 듯한 하이라이트 효과까지도 다양하게 줄수 있습니다.



사실 LG 스마트폰은 전세대에서도 독보적인 음질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는 비단 제 개인적인 판단이 아닌 이미 많은 분들이 인정한 부분이기도하고, 오히려 LG G8 ThinQ 스마트폰에 오면서 메리디안 사운드 튜닝으로 더 업그레이드 되어진 부분도 있고, 포커스 자체를 저는 카메라 기능에 좀 더 맞춰봤습니다. 사실 저는 그동안 캐논 미러리스 제품을 사용했었지만, 이젠 미러리스가 아닌 LG G8 ThinQ 스마트폰을 들고 야외로 나갈것 같은데요. 그만큼 미러리스를 대체할 아니 그 이상의 아름답고 고운 선예도가 무척이나 매력적였습니다. LG G8 ThinQ 스마트폰의 후면에 1200만화소 표준/1600만화소 광각/1200만화소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의 성능은 제 생각보다 훨씬 우수했으며, 아는 지인이 사용중인 경쟁사의 신제품 대비 자연색의 표현력 또한 훨씬 우수했습니다. 다음리뷰에서는 LG G8 ThinQ 스마트폰을 가지고 일상적인 환경에서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2


 
180.228.24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