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리뷰씨] 진동헤드셋도 마이크로닉스에서 만들면 다르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꽃사슴녹용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44 , 2019/04/29 14:34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체험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체험단과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최근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시장은 그 어느때보다 치열하다. 잘 알려진 주변기기, 게이밍기어 전문 업체부터 시작해서 케이스, 파워서플라이를 생산, 유통해 온 업체는 물론 PC, 노트북의 메인보드에 있어 원천 기술을 가진 업체, 종합 전자 메이커에 이르기까지 너도나도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다보니 날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프로게이머들은 보통 헤드셋을 착용하고 경기에 임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다. 스타 리그나 LOL 등 주요 게임 리그에서는 헤드셋을 의무적으로 착용하도록 돼 있다. 일반인들은 프로게이머들이 착용한 게이밍 헤드셋에 관심을 갖게 되고 자연적으로 구매를 하게 된다.


그렇다면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의 선택기준은 무엇인가? 최근 추세로 보자면 고성능 마이크에 RGB LED 백라이트, 소프트웨어로 제어되는지 여부 등이 될 것이다. 한가지만 더 언급하자면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FPS게임 및 앱플레이어에서 동작하는 RPG류의 게임에서 위력을 발휘하곤 하는 진동 기능의 활성화 여부도 선택 기준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01 가상 7.1채널 진동헤드셋은 디자인이 다른 7.1채널 진동 헤드셋 못지않게 잘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필자는 지금 보유하고 있는 헤드셋에 변화를 주기 위하여 일부러 민트색을 선택해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다른 가상 7.1채널 헤드셋과 비교했을 때 매우 만족스러운 음향과 음질을 기록했다고 자부할 만하다.


특히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가지고 앱플레이어로 실행되는 각종 모바일 게임을 즐겨봤더니 타 제품과 달리 차별화된 진동 기능이 돋보였다. 마이크 및 리모콘에는 다른 제품에서는 보기 힘든 LED 백라이트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는 모습이었다. 귀를 감싸는 느낌의 착용감 또한 일품이었고 외형적으로도 필자의 헤드셋이 민트색이라 그런지 밝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이 왔을 당시 모습. 뽁뽁이로 잘 포장된 채 왔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패키지의 전면, 후면 모습인데 전면에는 헤드셋 점등할 때 모습이, 후면에는 제품 스펙이 잘 나와 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의 우측면. 필자가 받은 색은 초록바다색(민트색)을 받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패키지의 좌측면모습.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은 테이프로 잘 포장돼 있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의 언박싱(개봉) 장면.



헤드셋을 상자로 부터 빼내니 포장지에 헤드셋이 매달려있다. 음향기기이다보니 충격흡수가 먼저인듯.



짜잔~!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시었드아~~!!



PC를 켜면 RGB LED 불이 로고 붙어 있는 곳, 마이크에 점등되게 된다.  



가죽재질의 귀덮개는 듣는 귀를 최대한 보호해 주고 밖에서 나는 소리를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한다.



헤드셋 헤어밴드에는 마이크로닉스의 로고가 붙어 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은 왼쪽, 오른쪽의 구분이 먀우 확실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의 고성능 마이크.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에서는 음량 및 진동 동작 여부 등을 리모콘으로 설정 가능하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은 좋은 케이블을 활용하여 께끗한 음질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은 PC를 켜면 RGB LED 벡라이트가 동작한다.



이어서는 7.1채널 진동헤드셋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선 검색창에 "한미마이크로닉스"를 입력하고 지시대로 따라오면 홈페이지가 뜨는데 고객지원 메뉴를 갖다 댄 후 하위 메뉴에서 제품자료실을 눌러준다.



제품자료실에서 HS-510 소프트웨어가 2건이 나온다. win10 이라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한다.


파일 부분을 눌러준다.


 


지금은 윈도우 10이 많이 쓰이므로 윈도우 10을 선택하면 그때부터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풀고 설치를 시작한다. 알집에서 압축풀기를 선택.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소프트웨어의 압축풀기가 진행되는 과정.



압축을 푼 다음의 모습. setup을 클릭한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의 설치과정.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지원 소프트웨어를 열었더니 볼륨컨트롤이 보인다.



샘플링속도를 지정할 수 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소프트웨어는 이퀼라이저 적용이 가능한데 활성화를 클릭해 준다.



환경효과도 지정할 수 있다.


 


환경효과를 활성화하면 환경과 실내 크기를 지정해 줄 수 있다.


 


가상 7.1 채널 스피커 쉬프터. 설치 당시에는 비활성화돼 있지만 활성화 체크 표시를 클릭한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지원 소프트웨어의 모습.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으로 즐긴 게임들. 스타크래프트 2인데 사운드와 진동효과를 낼 수 있었던 게임이다.



FPS게임의 최고로 불리우는 배틀그라운드의 훈련장이다. 시간이 없어 실제 게임은 즐기지 못하고 훈련장으로 만족하지만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의 진동 및 음질은 최상이란 평가를 내릴 수 있다.



필자는 모바일게임을 PC에서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즐긴다. 먄 왼쪽부터 원더5마스터즈R, 2079 게이트식스, 린 - 더 라이트브링어.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 리뷰를 마무리하며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10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은 민트색을 비롯하여 다양한 색으로 출시되어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더구나 PC케이스 및 게이밍기어, PC주변기기 업체로 유명한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정성을 다해 만들어서 더욱 믿을 수 있다. 이제 곧 가정의 달인데 큰 돈을 쓰고 싶어도 쓸 형편이 못 된다면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HS-501 가상 7.1채널 진동헤드셋은 매우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원문보기:
http://dpg.danawa.com/bbs/view?listSeq=3905381&boardSeq=264#csidxafafb7f6de119279e33838bd4fc01ba
 
0


 
175.194.166.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