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인치 프리미엄 모니터 암! 에이스럭스 ET-ARM B1 리뷰~!
 오베르뉴크로나
 조회 : 110 , 2019/06/12 23:16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무려 32인치의 모니터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든든하게 버텨주는 에이스럭스의 B1 시리즈 모니터 암입니다. ET-ARM B1 모니터 암은, 7개의 금속 관절과 100여 개의 수많은 부품들로 이루어져, 보다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브랜드 소개


에이스럭스는, 의료기 하드웨어 제조업체로서 의료 및 금융권에서 품질로 인정받은 (주)에이스힌지텍의 상품 브랜드로, 모니터 암이나 거치대와 같은 공간 활용 상품과 주변 기기를 국내외로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에이스럭스 제품은 100% 국내생산되기 때문에 AS에 용이합니다.



특히, 같은 라인업의 제품이라도, 여러 가지로 구성하여, 소비자가 필요에 맞게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게끔 다양하게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제품의 방식이나 구조에 따라, B, S, F, R 등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패키지는 일반 무지 박스에, ET ARM 모니터 암 시리즈 명과 에이스럭스 워드마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손잡이를 구성하여, 운반이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에이스럭스 ET-ARM B1 모니터 암 본체와 육각 렌치, 조립용 나사, 사용자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에이스럭스 B1 모니터 암의 목 관절 부분은, 틸트, 스위블, 피벗 기능을 지원하며, 75mm 와 100mm VESA MOUNT 규격을 지원합니다.



또한, 몸체 프레임은 알루미늄 아노다징 처리된 커버가 사용되었습니다. 덕분에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마치 튼튼한 로봇의 팔을 연상시킵니다.



에이스럭스 ET-ARM B1 모니터 암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힌지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데, 자회사에서 연구 및 개발한 고 품질의 스프링이 사용되어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정밀한 인장력을 제공합니다.



하단 관절은, 시계 방향, 반시계 방향 관계없이 360°의 회전이 가능합니다. 에이스럭스 B1 모니터 암은 총 7개의 관절을 통해 정밀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각 관절 사이에 가변 조절이 가능해, 3~9Kg의 모니터를 알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고,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움을 선사합니다.



리뷰에 사용된 설치 방식은 클램프 타입으로, 모니터 암과 데스크를 클램프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10 ~ 80mm 두께의 책상이나 협탁, 테이블 등 일반적인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방식입니다. 데스크와 접촉되는 부분은, 접촉 시에 생길 수 있는 흠집과 미끄럼을 동시에 방지할 수 있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매뉴얼과 조립용 나사, 육각 렌치입니다.







  장착


일반적인 환경에서 사용되는 클램프 타입은, 모니터 스탠드 설치만큼 설치가 정말 간단한데, 우선 모니터의 베사 규격에 맞게 목관절 부분을 결속합니다. 그 후, 한 손은 모니터나 목 관절 쪽 프레임을, 나머지 한 손은 클램프 부분을 잡고 이동하여, 데스크와 클램프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고정하면 설치는 끝납니다. 저는 리뷰를 위해 책상 반대편에 설치했습니다.



에이스럭스 B1 모니터 암에는 모니터에 연결되는 각종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도록, 플라스틱 커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을 커버 중앙에 놓이도록 한 뒤, 홈을 손으로 힘을 주어 누르면 깔끔하게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자유롭게 모니터를 사용하길 원한다면 1.2M 이상의 케이블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높낮이 조절, 즉 엘리베이션 기능은 204mm 정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 관절과 조합하여, 최대 498.5mm의 전방 확장도 가능합니다.



목관절만을 이용한 스위블 기능은, -160° ~ 160°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 관절을 이용한 스위블 기능은, 방향과 관계없이 360°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틸트 기능은 위로 30°, 아래로 20° 가능합니다.



특히, 에이스럭스 ET-ARM B1 모니터 암은 피벗 기능을 제공하며, 디스플레이에서 세로 모드를 설정하면, 세로 방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영상을 통해, 더욱 자세하게 관절의 움직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에이스럭스 ET-ARM B1 모니터 암을 살펴봤습니다. 배송된 상태에서 별도의 조절 없이 바로 설치 완료했으며, 모니터의 하중을 못 버티고 고개를 떨군다던가 하는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제품은 3~9Kg의 모니터를 지지할 수 있도록, 관절 사이사이에 가변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별도의 장치가 필요 없습니다. 또한, 설치 타입별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브라켓 등을 추가 구매하여, 베사 규격의 홀이 없는 모니터나 200 x 100mm의 베사 규격도 충분히 모니터 암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에 대한 관심과 이해, 노하우가 깊은 브랜드입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B1 제품의 경우, 상하 높이 조절이 90°만 가능하다는 것인데, 듀얼 모니터 구성 시 위, 아래로는 일반적으로 구성이 불가능합니다. 이 점은 유의하시고 모니터를 구성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였습니다. 특히, 모니터가 커질수록 모니터를 받치는 스탠드 역시 무시 못 할 정도로 커지거나, V 자형 등 데스크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되는데, 에이스럭스 모니터 암은, 설치 시 클램프 부분만을 차지하기 때문에, 공간 활용이 용이합니다. 무엇보다 같은 구성의 타사 제품들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국산 제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사용자 입맛에 맞게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품 네이버 쇼핑 링크 :

#에이스럭스 #모니터암 #위블체험단 #에이스럭스B1 #에이스힌지텍 #32인치모니터암 #모니터거치대




 
1


 
175.208.142.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