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블레이드로 효과적인 쿨링과 화려한 LED CPU쿨러, 잘만테크 CNPS10X OPTIMA Ⅱ
 아이마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114 , 2019/11/10 20:25


첨부사진 1.클릭시 확대됩니다.

듀얼 블레이드로 효과적인 쿨링과 화려한 LED CPU쿨러, 잘만테크 CNPS10X OPTIMA Ⅱ BLACK


잘만테크의 CPU 쿨러 중 CNPS9X OPTIMA 제품은 이전에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가성비 높은 제품이었지만 팬에 있는 LED만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https://rabeca.blog.me/221485986339

이번에 테스트해 본 제품은 CNPS9X OPTIMA에 비해서 아무래도 LED가 포함된 상위 제품이라 생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약 3만원의 가격으로 배송비를 포함하면 3만원대 초반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화이트, 블랙 2가지 컬러인데 전 블랙 제품을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타워형에 120mm 팬을 채택한 공랭방식의 쿨러입니다. 




패키지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제품이네요. CNPS10X OPTIMA Ⅱ BLACK 으로 표시되어 있고 ZALMAN 로고도 우측에 보입니다. RGB LED를 포함하고 있는 제품으로 화이트와 블랙 컬러 구분이 없는 액세서리가 제공된다고 하는데 이전에 어떻게 제공되었는 지 모르겠네요. 




쿨러의 크기는 설치 가능한 케이스 등을 확인할 때 중요하죠 높이가 160mm 폭이 132mm 이게 케이스 및 VGA 등의 간섭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작은 케이스 등은 설치가 불가능하니 구매시 꼭 확인하세요. 팬은 120mm이고 800~1500rpm의 속도라고 합니다. 

적용 가능한 컴퓨터 소켓은 LGA2066/2011-V3/2011/115X/1366 인텔, 그리고 AMD는 AM4/AM3+/AM3/FM2+/FM2 가 호환된다고 합니다. 


#CPU쿨러, #CPU쿨러추천 #가성비CPU쿨러 #잘만테크 #ZALMAN




패키지는 심플하지만 특징에 대해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설명서 충격 방지를 위해 스폰지로 잘 포장되어 있네요. 




인텔과 AMD용 가이드들과 뒷판 그리고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쿨링을 위한 방열판과 쿨러가 되어 있으며 전용 쿨러용 팬인데 잘 보면 팬 모양에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방열을 위한 방열판도 촘촘히 잘 구성되어 있고 4개의 히트 파이프가 좌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잘만테크 CNPS10X OPTIMA Ⅱ BLACK 쿨링 팬을 좀 더 잘 살펴보면 쿨링을 위해서 좀 더 강한 바람을 일으키기 위한 목적으로 듀얼 로 된 날개가 달려 있네요. 쿨러 자체에도 CNPS10X OPTIMA Ⅱ BLACK로 표기되어 전용 팬이라 할 수 있겠네요. 쿨링팬의 끝 부분에도 바람을 가이드하기 위해서 그런지 날개 끝에 돌출된 부분이 추가적으로 있네요.




발열판의 여러 핀들은 방열을 위해 촘촘히 되어 있고 너무 촘촘해도 바람이 통하기 어려우니 적절한 간격을 고려해서 설계했겠죠. 




히트 파이프는 총 4개로 좌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4개지만 방열핀에는 총 8개가 되겠죠. 좌우로 나뉘니까요. 스티커는 설치 시 꼭 제거해야 합니다. 제거 안하면 제대로 CPU를 쿨링할 수가 없습니다. 




보드 하단에 붙이는 가이드로 가이드가 있어야 방열판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인텔이랑 AMD에 따라서 고정핀을 장착하는 곳이 다른데 전 AM4 규격이라 좀 더 안쪽으로 고정 나사 핀을 연결하고 장착해야 합니다. 메인보드에 가이드가 붙어 있다면 제거해야 합니다. 모서리 4개에 플라스틱과 나사 고정핀을 장착하고 플라스틱으로 된 판을 추가적으로 장착해야 합니다.




뒷 면에는 스티커로 살짝 붙인 상태로 가이드를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잘만의 S3 케이스를 사용 중이며 

S3의 리뷰는 https://rabeca.blog.me/221531047067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쿨러에 제공되는 써멀 구리스는 튜브형태로 되어 있으며 ZM-STG2M이 들어 있습니다. 튜브형태라 계속 사용은 어려워 보입니다. AMD용 가이드와 인텔용 가이드가 다르며 나사 2개를 풀고 안쪽으로 밀어 넣는 형태입니다. 




쿨러를 먼저 장착한 뒤 팬을 장착해야 하는 구조이며 그렇지 않으면 쿨러에 가이드를 고정할 수 없습니다. 쿨러는 바람 방향을 확인하고 설치해야 하겠죠? 메인보드의 가이드 하나를 제거한 모습도 보입니다. 원래 들어 있는 메인보드 가이드 사용할 수 없나?하는 생각이 좀 들긴 한데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쿨러의 듀얼 블레이드의 포스가 쿨링 효과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선정리는 하지 않았는데 CPU쿨러의 선은 쿨러와 LED선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Y자형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좀 빠르게 움직였더니 정신 없네요. LED확인을 위하여 GIF로 만들었습니다. 다양하게 변화되는 RGB LE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 자체는 화이트 컬러로 되어 있지만 위쪽에 있는 RGB LED로 인하여 다채롭게 변화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쿨링 성능은 대형 방열판에 120mm 쿨러로 성능자체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랭식의 한계가 있겠지만 대형 방열판과 팬으로 충분한 성능을 보이리라 생각합니다. 3만원의 가격에 화려하고 좋은 성능의 쿨러를 찾는다면 구매 고려해 봐도 좋을 듯 합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8578988 


본 사용기는 잘만을 통해 리뷰 제품 CPU쿨러 잘만테크 CNPS10X OPTIMA Ⅱ 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0


 
222.232.203.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