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려한 디자인에 강력한 무선 성능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인생한방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240 , 2020/05/29 00:05
  이 게시물의 태그 : 넷기어, ORBIS, 유무선네트워크기기


이번 리뷰에서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입니다.


[오르비,Orbi]라는 단어는 공유기 제품에 대한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상당히 높은 인지도를 지니는 넷기어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브랜드입니다. 뛰어난 성능과 미려한 디자인의 오르비는 기존의 공유기 디자인과는 확연하게 다른 모습때문에  주목을 받았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의 고급형 라인업 제품이라 일반 소비자가 구매해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오르비 RBK12 제품은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각각 1개로 구성된 듀얼구성 제품이 20만원초반대이면서 기본 구성만으로도 200~300제곱미터의 넓은 공간을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기때문에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소규모 카페나 사무실에서 활용하기에 좋은 메이 와이파이 공유기입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넷기어의 공유기 제품군이 다소 각진 우주선 모양의 디자인이었다면 오르비 시리즈 제품들은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실제로 오르비 제품군들은 어느 장소에 설치하더라도 잘 어울리는 유선형 화이트톤 디자인에 입력라인을 최소화시킨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르비 RBK12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기본적으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각각 1개로 구성된 듀얼 구성제품이 최소 200제곱미터 넓이의 커버리지 공간을 제공한다는점과 AC1200(5GHz 866Mbps, 2.4GHz 400Mbps)의 무선 속도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주파수에서 듀얼밴드 무선 전송이 가능합니다. 즉 2.4GHz, 5GHz 각각 듀얼밴드를 지원 합니다.



여러명의 유저가 동시에 사용하는 환경에 적당하도록 보안에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기본적인 공유기 접속 암호화 지원뿐만 아니라 Netgear Armor를 지원해 PC나 모바일장치를 위한 포괄적인 안티바이러스 기능 및 데이터 도난 방지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제는 당연한 기능이지만 랜덤하게 접속하는 유저를 위한 독립적인 게스트 네트워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기어 공유기는 새틀라이트 기기를 사용해 넓은 면적에서 무선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메시 와이파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만큼 메시 와이파이 영역 구축에는 확실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오르비 제품군은 기본적으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제품군이기때문에 넓은 공간에서 효율적인 무선 환경 구축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메시 와파이이 영역을 구축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할 일은 적당한 위치에 새틀라이트 기기를 위치시키고 전원만 연결하면 기본적인 설치가 끝납니다. 여기에 기존 네트워크 기기간 연동을 위해 Sync 버튼을 한번 누르는 일 또는 오르비 전용 앱과 제품의 QR코드를 사용해 네트워크 구축을 순식간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르비 RBK12 제품은 가정및 사무실에서 인터넷에 연결된 유선라인을 라우터에 연결만 하면 기본적인 설치는 끝나며 새틀라이트 기기를 추가하면서 간단한 연동 과정을 거치면 네트워크 구축이 마무리 됩니다. AC1200 수준의 무선 네트워크 속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라우터에 대용량 Flash메모리와 512MB의 대용량 DRAM을 사용해 다중 유저 지원을 원할하게 할 수 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제품 구성은 간단한 편입니다.


오르비 RBK12 라우터 / 새틀라이트 각각 1개와 전원 어댑터 2개, 그리고 네트워크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의 경우 간단한 내용만 담고 있으므로 인터넷상의 PDF설명서를 참고하거나 오르비 전용앱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변경이 가능합니다.









화이트 색상에 네모 모양의 유선형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상단과 하단에 냉각을 위한 에어홀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로 보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이라 공유기 같은 느낌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그만큼 가정이나 업소, 사무실 어디에 설치해도 튀지 않고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라우터 뒷면에는 이더넷 포트 1개, 인터넷 포트 1개와 전원잭 및 리셋버튼 그리고 새틀라이트 연동 기능을 하는 Sync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새틀라이트 기기의 뒷면에는 간단하게 전원잭, 리셋버튼, Sync 버튼만 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제품은 높은 대역폭을 감당하는 고성능 제품이다보니 내부 발열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효과적인 발열 해소를 위해 본체 위아래에 발열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던것과 달리 실제 사용해보면 열이 많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제품 설치 위치입니다. 건물 구조를 간단하게 그리다보니 2층처럼 보이지만 실제 건물은 4층이며 4층에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라우터를 설치하고 3층 계단에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새틀라이트를 설치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집안 어디에서나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싶었고 여기에 더해 1층 주차장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싶어서 새틀라이트를 (실내)계단에 설치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전용앱을 사용한 환경설정 과정입니다. 모든 과정에서 상세한 설명을 알려주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이 설치 및 연결이 가능합니다. 모든 설치가 마무리되면 네트워크 속도 벤치마크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실제 테스르를 해보니 외부 인터넷 속도인 100Mbps급의 속도를 온전히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오르비 전용앱으로 환경설정을 하게 되면 중간에 최신 펌웨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자동으로 다운로드 바다 업데이트까지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제품은 Netgear Armor를 사용한 보안 강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환경설정 마무리 단계에서 Netgear Armor SW를 인스톨하게 됩니다. 설치 마무리 후 간단하게 속도 테스트를 해보니 외부로 연결되는 100MB/s속도를 온전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듀얼 구성에 맞춰 새틀라이트 1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맵에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1개가 각각 표시되고 있습니다.



오르비 전용앱뿐만 아니라 유선연결을 통한 PC용 웹설정도 가능합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환경설정을 마무리 하고 메시 와이파이 구성이 완료된 상태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어느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1번은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라우터가 설치된 거실, 2번은 거실옆에 위치한 방, 3번은 거실과 인접한 주방, 4번은 주차장, 5번은 외부 계단에 설치된 새틀라이트 인근입니다. 라우터 하나만 사용한다면 1,2,3번은 문제가 없고 5번은 속도저하, 4번은 사용불가 상태가 예상되지만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새틀라이트를 사용해 메시 와이파이를 구현했기 때문에 4,5번 위치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간단하게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전용앱을 사용한 신호세기에 따른 연결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예상대로 1,2,3번 위치는 빠른 속도로 연결이 되며 5번위치에서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차장 위치인 4번에서도 속도 저하는 발생하지만 와이파이를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상당히 넓은 공간을 커버할 수 있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의 특징이 그대로 반영되는 모습입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2 제품에 대한 리뷰를 마치며 총평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의 성능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스빈다. 커버리지가 넓은 만큼 집안에서뿐만 아니라 계단과 맨 아래층 주차장까지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넷기어 제품군 답게 오르비 전용앱을 통해 일반 유저도 손쉽고 간편하게 라우터 설정 및 새틀라이트 연결까지 가능했습니다.


인테나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라 커버리지가 적을거 같지만 오르비 제품군답게 메시 와이파이 영역의 넓이가 상당히 넓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이 기존의 스타워즈에 나올법만 우주선 느낌의 각진 디자인이 아니라 어디에 설치해도 튀지않고 잘 어울리는 미려한 디자인이 적용된 오르비 제품군다운 느낌이라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본 리뷰는 넷기어로부터 제품만 제공받았으며 실제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0


 
49.167.21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