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케이스, ODD 장착가능한 잘만 N5 OF 케이스
 취업열망!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262 , 2020/06/22 23:36

이번 잘만 체험단을 통해서 잘만의 또 다른 케이스, [잘만 N5 OF 케이스]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매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0214016 


1. ODD가 장착가능한 폭 넓은 확장성과 조립 편의성


이번에 만나본 잘만 N5 OF 케이스는 ODD 가 설치가능한 모델이에요. 즉, 시디롬을 장착할 수 있는 모델이란 말이죠.

요즘은 ODD 를 잘 설치안해요. ODD 의 CD인식불가, 트레이고장등이 빈번하게 발생해요.

구입해서 얼마 안쓰는 내장ODD 보다는 차라리 활용도 높은 USB-ODD 를 사라고 하는 추세죠.

그래도 잘만은 ODD 를 꼭 설치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서 케이스를 하나 만든 것 같습니다.

물론 트랜드에 맞게 LED 쿨링팬을 껴서 말이죠.


2020-06-22 오후 9시기준으로 LED 3개의 쿨링팬을 갖는 ATX 케이스로 가격비교를 하면, 낮은가격순 20번째에 위치합니다.

 

잘만의 S1, S2, S3 이 좀 더 낮은 가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동일자사제품에 비하면 그 차이는 LED 팬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ODD 지원은 전면을 한번 더 커버해서, 디자인을 유지하려고한 노력이 보입니다.

 

ODD 자리는 1개를 제공합니다. 푸쉬방식이라서 누르면 열립니다. 물론 스프링을 사용하는 방식은 아니니까 큰 기대는 하면 안됩니다.


2. 화이트 LED 튜닝 케이스

기본 화이트 LED 쿨링팬을 3개 제공하기 때문에, CPU 쿨러도 화이트 LED 제품이라면 깔맞춤되어 이쁠꺼에요.

160mm 쿨러는 장착할 수(?)없습니다. 옆 아크릴 다 긁어먹을 것 같아서...포기했어요.

그럼? 상품정보에 적혀있는 그 쿨러! 잘만 OPTIMA II 를 설치해봅시다.


왜 장착이 안되지? 했는데...걸리네요...제 메인보드하고는 궁합이 안좋군요..ㄷㅅㄷ;;;

어쩔 수 없이 다른 CPU 쿨러를 사용하기로 합니다. 잘만 조합은 이렇게 실패로...


그래도 기분이 좋은 것은 보통 잘만 케이스는 흔히 볼 수 있는 블랙쿨링팬을 많이 제공했기 때문에, 별도의 튜닝작업을 했어야했는데요.

추가로 램프를 넣지 않더라도 흰색 튜닝효과를 준다는 것이에요.


 쿨링팬 모양도 독특한 이 흰색 쿨러는 빛이 켜지면 아래와 같이 환한 화이트 LED 붗빛을 뿜어줍니다. +_+
 

하얀색 불빛이 가득합니다. +_+ 불빛 좋구나.

디자인은 사무용PC케이스인데, 튜닝감을 넣어주다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_+ 좋군유~!


3. 팬 컨트롤러를 기본 제공

케이스 옆면을 열었는데, 의외로 당황했습니다. 뭔가 붙어있어요.


뭐지? 이건? 팬컨트롤러????

잠깐...잘만이..이 것을 기본으로 준다공? 저는 조금 위치를 바꿔봤어요.

커넥터는 일반적인 커넥터는 아니어서 추가적인 쿨링팬은 별도 구매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쿨러가 품절로 알고 있어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뭐 그래도 일단 뭐든지 준다면 좋은 것이다. ㅋㅅㅋ 


4. 원할한 공기순환 설계


상단은 거대한 자석형의 먼지필터가 있는데요. 얼추보면 3열 크기에요.

안쪽을 보면 쿨링팬 3개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데, ODD 를 장착하면 설치의 제약이 있겟죠.

3열수냉쿨러는 장착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추가 쿨러자리를 만들어놓은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파워와 메인보드사이를 가로막는 패널에는 일반적으로 보아왔던 에어홀이 아닌 모습이에요.

날이 아래로 향해게 되어있으니, 바람이 불면 아래로 가겠죠. 처음 보는 에어홀이라 신기했어요.

게다가 쿨링팬자리로 보이는 나사구성도 마련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추가 쿨링팬 설치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전면 타공망도 큼직큼직막해서, 바람이 잘 들어올 것 같습니다. 먼지필터도 장착되어있어요.


5. 조립

그럼 조립해봅시다.

 

멋스러운 옆면 아크릴 패널은 잠시 분리해두고요. 앞뒤로 보호필름이 붙어있어요. ZALMAN 글자가 인쇄되어 있어요.


구성품도 확인해봅니다.

설명서는 조립의 고수라도 항상 읽어봐야해요.

뚝딱뚝딱, 작업을 수행합니다. 뚝딱뚝딱.

 

이번에는 크기가 제법 확보되어서, 방열판으로만 구성된 그래픽카드를 사용해봅니다. 헤헤. 공간의 여유가 있군.

ODD 를 사용하면 선정리는 조금 포기해야하는데, 원래 저에게 선정리라함은...

안보이면 선정리가 된 것이다!  

그래요. 노력했어요.

 

흙손의 선정리...저의 철학으로 수행된 선정리를 숨기기위해 뚜껑을 닫아줍니다.

 

이정도면 잘 조립했네요. 옆면이 볼록하게 나와서 선정리를 대충해도 잘 가려주고 공간도 확보됩니다.

이제 전원을 넣으면!!! 멋있을 꺼에요.


팬컨트롤러를 누를 때마다 LED 불빛은 변화하는데요. 


 

누를 때마다 달라지는 반응이 재밌기도 합니다.

1번 누를때마다 밝게켜짐->어둡게켜짐->불꺼짐->팬정지 순으로 동작합니다.


ODD를 장착했음에도 화이트튜닝효과로 누릴 수 있는 케이스였습니다.


반가웠던 점!

1. 화이트튜닝 LED 효과가 좋아요.

2. ODD를 장착할 수 있네요.

3. 추가로 쿨링팬을 추가할 수 있는 공간이 속속들이 있네요.


아쉬웠던 점!

1. 메인보드 서포트 홀위치가 제 메인보드랑은 잘 안맞았어요.

2. 사용하고 싶었던 CPU 쿨링팬을 장착할 수 없었어요. 



컴퓨터케이스, 컴퓨터케이스추천, PC케이스, 가성비케이스


 

 
0


 
49.172.16.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