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면도기 추천,파나소닉 ES- LV 67 사용기
 크림치즈
 조회 : 262 , 2020/07/03 21:47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전동 칫솔은 기본이고, 구강 세정기, 전기 면도기,  뷰티 마스크 등 뷰티와 건강에관련한 전자 제품이 정말 다양하게 보급화되었습니다. 특히 파나소닉의 구강세정기, 전기 면도기, 안마의자와 같이 뷰티와 건강 관련 기기를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저도 파나소닉 구강세정기와 구형 파나소니 람대쉬 전기 면도기를 2년 째 쓰고 있었습니다.

 파나소닉 면도기의 네이밍은 람대쉬이며, 여담으로 그리어 람다와 날카롭다를 의미하는대쉬를 합친 합성어입니다. 이번에 람대쉬 면도기 ES-LV67을 사용해봤습니다.


전기 면도기, 람대쉬 ES-LV67 언박싱

영상



파나소닉 면도기는 3년 보증으로 넉넉한 보증기간을 갖고 있습니다.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던 대학생 때는 5만원 내외의 저가형 면도기도 사용해봤지만, 저가형 면도기를 쓰다보면 어느새 면도를 해도 짧은 수염을제대로 깍이지 않거나 배터리가 금방 달아서 직장인이 된 후에는 적어도 10만원대 면도기를 쓰게되더군요.


구성품

면도기, 면도기 파우치, 전원 케이블, 설명서, 오일, 청소 붓


파나소닉 전기 면도기, 람대쉬 ES-LV67 디자인 및 기능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 람대쉬 면도기와 비교해서 전체적인 디자인과 기능이 많이 변화했습니다.눈에 띄는 차이점은 면도기의 표면이 더 부드러운 러버 재질로 보이고, 헤드 부분의 더 두텁고다방향으로 움직이도록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심심한 회색 색상에 헤드와 손잡이 사이에 골드 색상을 입혀서 색상의 고급스럽고 면도망을 를 여는 방식은 이전 제품과 동일합니다.


▲파나소닉 람대쉬 ES-LV67

▲구형 람대쉬 면도기


다방향 헤드 2가지 모드(FREE / LOCK), 16D 헤드 방향

기존에 람대쉬 면도기는 면도기 헤드 방향이 없거나 상위 모델만 최대가 5D 무빙을 지원했는데요. 신제품 면도기는 16D 다뱡항 헤드를 지원하여 좀 더 입체적인 면도기가 가능합니다.


 

 프리와 락에서 알수있듯이, 면도기 헤드가 다방향으로 움직이도록 설정하거나 반대로 움직이지 않게 고정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프리로 설정하면, 좌우 상하 전방향으로 움직임이 자유로우며, 락을 걸면 움직임이 최소화됩니다.다방향으로 움직이는 헤드로 면도를 해보니, 피부와 턱의 형상에 맞게 비교적 쉽게 밀착하여 면하하기가 좀 더 편리합니다.

▲프리 / 락 헤드 움직임


그립감

면도기를 잡아보면, 보통 엄지는 아래를 받쳐주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뒷부분은 감싸서 그립하게 되는데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오목하게 디자인하고, 부드러운 러버재질로 만들었으며, 뒤를 감싸는 부분은

ㅡ자 물결 무늬에 미끄럽지 않게 고무 코팅을 하여 그립감은 편안하고, 미끄럽지 않았습니다.



▲ 16D 헤드 움직임


팝업 트리머 기능 (언박싱 영상 참고)

수염이나 구랫나루를 정리할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기존의 람대쉬 면도기를 쓸때도 잔털을 정리할 때 종종 사용했었는데요 수염 밀도를 감지 센서가 있어서 전력 소모를 제어하고 피부에 자극을 덜어줍니다.



PX7 등급 완전 방수 기능으로 간편한 물세척


일반적인 방수 이어폰이 IPX4~5등급이며, IPX7이면 완전 방수를 지원합니다.방수를 지원하여 건식 면도뿐 아니라 습식 면도로 사용 할 수 있으며, 물세척으로 간단히 세척 할 수 있습니다.물 세척 후에는 주기적으로 기름칠해서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수염 밀도 센서와 초고속 리니어 모터

 

면도기에 무슨 센서까지 필요한가 싶었는데, 급하게 면도하다보면 전기 면도기를 좀 강하게 밀어서 써서 피부가 좀 쓰라릴 때가 있죠? 수염 감지 센서는 수염의 밀도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파워를 조절해주니, 피부에 자극을 덜어줍니다.면도기 덮개는 좌우 버튼을 눌러서 쉽게 분리되여 물세척하기 간편합니다.

14000RPM 리니어 모터를 사용하여 고속하여 분당 7천회나 교차하여 절삭하는 30도 엣지 면도날이 5개의 아치형 면도날 탑재하고 있습니다.


급속 충전 기능


면도기를 쓰다보면 급하게 면도하고 나가야하는데 갑자기 배터리가 없으면 난감합니다. 3분 급속 충전 기능으로 빠르게 충전해서 짧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배터리가 없더라도 세수하고 머리감는 동안에 배터리를 충전하면 충분히 1회 이상 쓸 수 있었습니다.


 면도기에 물이 묻더라도 손잡이 부분이 인체공학적으로 그립하기 좋게 디자인되었고 고무재질로 코팅하여 쉽게 미끄러지지 않았습니다.


LED 창을 통한 배터리 표시

 면도기의 전원을 켜면 몇초 동안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전기면도기를 보통 충전기에 놓고 계속 충전하면서 쓰긴하지만, 배터리 잔량 확인이 어려운 제품이 많은데, 잔량을 알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무게는 약 200g으로 적당하게 묵직하지만, 무겁지 않습니다. 구성품은 가죽 파우치를 제공하여 휴대하기 좋으며, 먼지 유입을 방지해줍니다.



파나소닉 전기 면도기, 람대쉬 ES-LV67 사용 후기

영상


 기존에 쓰던 구형 람대쉬 면도기보다 부드럽게 핸들링되며 입체적으로 턱의 형상에 맞게 면도기 헤드가 움직여서 조금 더 면도하기 편한 느낌입니다. 태생적으로 전체적으로 털이 뻣뻣하고 억쎄고  굵은 편이라 면도기도 여러번 밀어야 면도가 되었습니다. 일부러 며칠 면도를 안해서 수염을 기른  후 면도를 했는데 몇번 밀지 않고 간단하게 수염을 몇번 지나가면서 밀어보니 면도가 됩니다. 분당 7천회 교차 절삭 30도 엣지 면도날이라는데, 스펙 상 수치를 제처두더라도 수염을 며칠 길러서 면도기를 써봐도 정말 쉽게 수염이 밀린다는 느낌이 듭니다.



파나소닉 전기 면도기 람대쉬 ES-LV67 사용해보니..


장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표면 재질

16D 다방향 움직임을 지원하는 면도헤드, 사용의 편리성

러버코팅으로 미끄럼 방지 표면

락, 프리 2가지 모드 선택, 팝업 트리머로 잔털 제거도 가능

분당 7천회 교차 절삭 30도 엣지 면도날로 빠르고 간편한 면도

IPX7 등급 완전 방수로 물세척 가능,보관 파우치 제공

LED 배터리 잔량 표시


아쉬운점

면도기 거치대의 부재(충전기 겸 거치대 제공해주면 좋을듯)



람대쉬 ES-LV67 면도기를 며칠 써보니, 두께가 체감 상 조금 더 묵직해져서 그립감이 더 좋아졌으며,  프리와 락 2가지 모드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선택해서 쓸 수 있습니다. 러버코팅의 표면재질로 물기가 닿아도 미끄럽지 않으며, 그립감이 괜찮습니다.



 기존 람대쉬 면도기에 없던 LED 배터리 잔량 표시와 전체적인 표면 재질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디자인과 감촉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상을 받았습니다. 면도기를 화장실에서 사용해도 물걱정 없는 완전 방수 등급(IPX7)지원하고, 물세척을 해서 세척 및 관리가 간편합니다.구형 보급형 파나소닉 면도기는 거치대 겸 충전기를 제공하였는데, 이번엔 거치 기능이 없는 것이 아쉬우며, 고급스러운 디자인, 면도 성능과 편의성 등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파나소닉 공식 샵 구경하기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079138


 
0


 
222.235.222.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