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MG201 - 화려한 RGB LED를 겸비한 타공마우스-
 찐호빵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101 , 2020/08/16 10:02
  이 게시물의 태그 : 마이크로닉스

초경량 게이밍마우스


무선과 유선의 다양한 초경량 마우스 제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파워서플라이로 우리에게 유명하고 친숙한 마이크로닉스에서도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 했습니다.


무려 69g의 초경량 으로 RGB LED까지 내장하여 화려한 멋까지 더한 마이크로닉스의 MG201.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가성비좋은 초경량 게이밍마우스가 될수 있을지 마이크로닉스 MG201을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패키지


마이크로닉스 초경량마우스 MG201의 패키지는 RGB LED가 적용된 만큼 화려한 외형을 볼수 있습니다.



양쪽 측면에는 스위치와 센서에 대한 설명이 나타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초경량마우스 MG201의 설명과 스펙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SPCP199 라는 다소 생소한 센서를 사용하고 있으며 800DPI 에서 최대 6400DPI 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DPI조절 스위치를 사용하여 6단계로 DPI 조절이 가능 합니다.


스위치는 최대 2천만번 클릭이 가능한 HUANO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초경량 게이밍마우스 답게 69g 에서 ±2g의 가벼운 무게와 RGB LED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박스 하단 봉인을 제거한후 개봉하여 내용물을 꺼내보면



마우스와 제품 보증서의 간단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타공마우스 MG201


마이크로닉스 타공마우스 MG201은 경량화를 위하여 타공 해 두었으며, 타공 안쪽으로는 LED 확산판을 설치해 두었습니다.

타공 안쪽으로는 LED확산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그립부 역시 타공 처리가 되어 있으나 마우스를 쥐었을때 손가락이 닿을수 있는 부위는 타공이 되지 않은 모습으로 그립감을 높일수 있어 보입니다.




클릭 스위치는 분리형으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2개의 사이드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좌측 버튼 위에 MICRONICS 로고가 프린트 된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호불호가 갈릴수 있는 부분으로 차라리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 글자를 뺀 로고만 넣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휠 스크롤에는 고무 돌기가 있어 미끄러질 염러는 없어 보이며 뒤쪽으로 6단계로 조절 가능한 DPI 조절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연결방식은 USB 타입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USB 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USB 단자와 가까운 쪽에 노이즈 필터가 위치하고 있으며



선꼬임이 적은 직조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으며 벨크로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스티커가 붙어 있으며 스티커를 눌러보니 바닦면도 경량화를 위해 타공 처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바닦면의 중앙에는 생소한 이름의 SPCP199 게이밍 센서가 위치하고 있으며,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총 3개의 테프론 마우스 피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RGB LED /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마이크로닉스 초경량마우스 MG201을 PC에 연결하면 별다른 설정 없이도 화려한 RGB LED 불빛을 볼수 있습니다.






클릭버튼과 휠 스크롤 까지 모든 부분에서 RGB LED를 즐길수 있어 튜닝 목적으로 구입을 해도 될 정도 입니다.



RGB LED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DPI+왼쪽 클릭으로 7가지 백사이트 모드 변경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간편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http://www.micronics.co.kr/micronics/view_download.php?id=102


마이크로닉스 MG201 타공마우스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를 통해 전용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할경우 DPI 조정 및 6단계의 단계별 세부 세팅과 RGB LED 커스텀 설정, 사이드버튼 기능변경 및 매크로 설정까지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용 프로그램 설치를 권장 드립니다.



영상으로 확인해 보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RGB LED 효과가 적용 되고 있으며 DPI 조절 버튼은 누를때마다 LED색상이 변하면서 설정된 DIP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사용감 / 경쾌한 클릭 감


실제 사용을 해 보면 마우스 패드 위에서 상당히 부드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수 있었으며



최대 6400PDI를 지원하는 생소한 센서인 SPCP199센서는 걱정과 달리 장시간 사용에도 포인터가 튀거나 끊김현상 없었으며 미세한 움직임도 가능하여 1만원대 마우스 임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우수한 성능이라고 생각 됩니다.



클릭 소리는 보통으 마우스와 비슷한 편이며 클릭 압력은 조금 높은 편이라고 느껴집니다.



한가지 주의할 부분은 하단 테프론 마우스피트의 비닐을 제거하고 사용을 하셔야 부드러운 움직임을 느낄수 있어 꼭 마우스피트의 필름을 떼고 사용 하셔야 합니다.




가성비 좋은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초경량마우스 MG201은 경량화를 위하여 타공처리를 하였으나 크기를 줄이지는 않아 그립감이 상당히 좋아 장시간 사용하기에도 상당히 편리 했으며, 다소 생소한 SPCP199 센서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사용함에 있어 불편한점은 전혀 없었으며 반응속도나 감도 모두 좋았습니다.


또한 69g 의 초경량, RGB LED 적용, 6단계 DPI 조절버튼, RGB 커스텀과 DPI설정 및 매크로 설정등이 가능한 전용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며 무난한 성능의 마우스로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함께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좋은 마우스라고 생각하며,

저렴한 가격에 초경량 마우스를 사용해 보고자 하시는 분 또는 괜찮은 성능에 튜닝효과를 기대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1912743






 
0


 
223.33.181.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