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쿨가성비쿨러 GAMMAXX GTE V2 화이트
 찐호빵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38 , 2020/09/04 17:40
  이 게시물의 태그 : DeepCool, 쿨러




DEEPCOOL GAMMAXX GTE V2



최근 고성능 CPU들이 출시됨에 따라 발열을 해소하기 위하여 기본 제공되는 쿨러가 아닌 별도의 CPU쿨러를 장착하셨거나 앞으로 조립을 하면서 어떤 CPU쿨러를 장착할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 합니다.


CPU쿨러는 크게 CPU 구입시 함께 제공되는 쿨러와 같은 공냉쿨러와 최근 인기가 높아진 일체형 수냉쿨러와 같은 수냉쿨러 두가지 계열로 나눌수 있으며, 더 세분화 하면 쿨러의 형태에 따라 / 조립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쿨러중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방식은 공냉식 타워형 CPU쿨러로 마치 빌딩을 세워 놓은 듯 한 모습의 쿨러로 CPU 구입시 제공되는 쿨러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쿨러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타워형 CPU쿨러 중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성능으로 상당히 인기있는 딥쿨가성비쿨러 GAMMAXX 시리즈 중 화이트 감성을 듬뿍 담은 CPU쿨러 겜맥스 GTE V2 화이트쿨러를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TDP 180W에 대응하는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Hydro 베어링을 사용하는 최대 1650rpm의 120mm 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치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쿨러의 높이는 157.5mm로 다양한 케이스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화이트 감성의 패키지

딥쿨 겜맥스 GTE V2 화이트쿨러는 이름과 같이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면에 GAMMAXX GTE V2 화이트 쿨러를 프린트 해 두었습니다.



뒷면에는 스펙과 함께 GAMMAXX 400 / GT / GTE 시리즈의 다양한 쿨러들을 비교해 두었습니다.



양쪽 측면에는 쿨러의 상단 모습과 함께 특징들을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쿨러가 움직이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되어 있었으며, 부속품과 쿨러를 분리 해 두었습니다.




내용물을 전부 꺼내보면 설치 메뉴얼과, 부속품을 담은 봉지, 겜맥스 화이트쿨러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뉴얼은 그림을 이용하여 쉽게 설치할수 있도록 잘 설명해 두었습니다.



인텔과 AMD 모두 대응 가능한 쿨러로 다양한 부속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1회 사용분의 써멀 그리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깔끔한 화이트쿨러

쿨러를 살펴보면 화이트쿨러의 깔끔한 모습을 확인할수 있으며,



상단부 역시 화이트 커버로 마감을 해 두어 화이트 시스템 구성을 위한 타워형 쿨러로 적합합니다.



겜맥스 GTE V2 화이트쿨러는 클립을 사용한 결합 방식을 사용하여 간편한 탈부착이 가능 합니다.



클립을 제거하면 마치 빌딩과 같은 모습으로 전형적인 타워형 쿨러의 모습을 볼수 있으며, 4개의 히트파이프와 전체 알루미늄 방열판을 사용하여 뛰어난 쿨링 성능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방열판 하단을 살펴보면 딥쿨 로고를 양각 처리해 두었습니다.



딥쿨 120mm 화이트 쿨러는Hydro 베어링을 사용하여 조용함과 뛰어난 내구성을 기대할수 있으며, 방열판과 닿는 부분에 진동 방지 처리 해 두었으며, PWM 제어가 가능한 4핀 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투명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LED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으며, 스트라이프 블레이드를 채용하여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 소음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180W TDP를 보여주는 DEEPCOOL GAMMAXX GTE V2 화이트쿨러는 4개의 히트파이프는 겹치지 않도록 교차 배열 되어 있으며 방열판과 이어진 부분은 깔끔한 마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히트파이프는 CPU와 직접 닿는 구조이며 깔끔하게 래핑 처리 되어있는 만큼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 경우에따라 달라지는 설치 난이도

라이젠 3600 시스템에 설치를 위해 사용중인 AMD 정품쿨러 제거후 써멀그리스를 닦고 메인보드 기본 백플레이트를 제거후 겜맥스 인텔과 AMD 공용 백플레이트를 메인보드에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케이스에 따라 백플레이트 교환시 메인보드를 들어내야  설치가 가능한 경우가 있어 백플레이트 제거가 쉬운 케이스라면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지만 백플레이트 교환을 위해 메인보드를 들어내야 한다면 어려운 설치가 될수 있어 경우에따라 설치 난이도가 달라 집니다.



메인보드에 백패널을 설치후 쿨러에 브라켓을 고정 해 준뒤



써멀그리스를 도포하면 되며, 테스트의 공정성을 위해 정품쿨러와 같은 XTC-4를 사용 하였습니다.



써멀을 바른후 장착을 완료한 모습 입니다.

화이트 케이스와 잘 어울리는 화이트쿨러로 화이트 감성을 살리기에 적합해 보이며, 미니타워 케이스에도 여유있게 장착이 가능 하였습니다.




◎ 화이트감성을 담은 화이트 튜닝 CPU쿨러

전원을 넣으면 화이트쿨러에 화이트 LED가 적용된 완벽한 화이트쿨러로 입니다.

하지만 화이트 LED가 상당한 밝기를 보여주고 있어 사용자에 따라서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 이라고 생각 합니다.



주변 쿨러 색상을 화이트로 맞추니 일체감 있는 화이트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딥쿨 겜맥스 GTE V2 화이트쿨러 설치후 강화유리를 덮은 모습으로 화이트 시스템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튜닝 쿨러로 화이트 시스템을 꾸미고자 최고의 선택이 될수 있어 보입니다.




◎ TDP 180W의 뛰어난 성능의 CPU쿨러

DEEPCOOL GAMMAXX GTE V2 CPU쿨러는 스펙상 TDP 180W의 뛰어난 성능의 타워형 쿨러로 실제 어느정도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라이젠 3600 시스템을 사용하여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 아이들 테스트

먼저 아이들 테스트로 정품쿨러 사용시 50도 전후의 온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겜맥스 GTE V2 CPU쿨러 사용시 40도 전후의 온도를 보여주어 약 10도 전후의 온도차를 보여주고 있어 TDP 180W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풀로드 테스트

풀로드 테스트는 아이다64의 Stress CPU와 Stress FPU 테스트를 진행하여 CPU에 부하를 건 후 진행한 결과로 94까지 온도가 올라간 모습을 확인할수 있었으며, 시스템 내부온도도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겜맥스 GTE V2 CPU쿨러의 경우 풀로드 테스트 결과 85도정도의 온도를 보여주어 약 9도정도 온도 하락을 보여 주었으며, 타워형 쿨러 설치로 시스템 내부온도가 꽤나 내려가 상당히 신기 했습니다.


아이들과 풀로드 모두 상당한 온도 하락을 이끌 냈음에도 정숙성 또한 뛰어난 겜맥스 GTE V2 CPU쿨러는 저렴한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최고의 가성비 CPU쿨러라 생각 합니다.




◎ 최고의 가성비 CPU쿨러 추천!

딥쿨 GAMMAX GTE V2 화이트 CPU쿨러는 저렴한 가격대비 TDP 180W의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가성비가 뛰어난 화이트 튜닝 CPU쿨러로 인텔 115X 소켓부터 최신 소켓인 1200등과 AMD AMX 소켓부터 FM1/FM2 소켓까지 다양한 소켓을 지원하고 있어 호환성까지 뛰어난 CPU쿨러 입니다.


이런 겜맥스 GTE V2 CPU쿨러는 가성비가 좋은 CPU쿨러를 찾으시는 분,

또는 화이트 시스템을 맞추기 위해 공냉식 타워형 쿨러를 찾고 계신 분,

CPU쿨러를 교체하고 싶은데 뭐로 하지?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 등

다양한 분들께 180W TDP의 뛰어난 성능의 최고의 가성비쿨러 DEEPCOOL GAMMAXX GTE V2 CPU쿨러를 추천 드립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0269120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0


 
115.161.46.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