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기, 색온도, 각도까지 내 맘대로 삼성 생체리듬 LED 데스크 램프
 해인아범
 조회 : 60 , 2020/10/05 21:04

■ 삼성 생체리듬 LED 데스크 램프 소개



이번 시간에 소개하는 제품은 삼성에서 새롭게 출시단 생체리듬 LED 데스크 램프입니다. 제 기준에서는 스탠드라고 하면 3파장 램프가 떠오르는데 요즘은 눈의 건강이나 효율이 좋은 LED 램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체리듬이라는 이름에 맞게 사용환경에 맞게 색온도(캘빈 값)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밝기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램프를 사용하는 환경이나 시간에따라 터치패널로 램프의 색온도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요즘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충전을 할 수 있는 USB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세에 맞게 무선 충전을 지원했다면 좀 더 좋았을텐데 이 부분이 아쉽더군요.


제품의 외형이나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크기를 보고 처음에는 조금 놀랐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스탠드 박스보다 훨씬 크더군요.



박스 위쪽에는 손잡이가 있으며 편광필터를 통해 눈부심을 방지한다는 문구가 나와있습니다. 스탠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부분중 하나가 바로 번쩍거리는 눈부심인데 상당히 반가운 문구였습니다.



사은품으로 펭수~~~ 파우치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스탠드 본체, 설명서, 외장 어댑터와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이나 특징, 사용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전원은 내장형이나 USB 타입이 아닌 외장어댑터를 사용합니다.



8자형 버터플라이 커넥터의 전원 케이블입니다.



어댑터의 출력은 12V / 2.5A를 가지고 있는데 이 어댑터가 문제입니다. 크기로만 보면 어지간한 모니터에 사용되는 어댑터와 비슷한 크기로 너무 큽니다. 자체 배터리가 내장되어있는 무선이라면 좋겠지만 일반적인 유선이더라도 전원부가 내장되어 케이블만 있는게 일반적인데 이 어댑터는 스탠드 크기를 생각하면 밸런스가 안맞을정도의 크기입니다.



스탠드는 흰색으로 깔끔한 편입니다.



바닥에는 고무로 마감이 되어있으며 제품의 스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스탠드의 기능은 아래의 터치패널로 조절할 수 있으며 가운데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10시 ~ 2시까지는 5단계로 색온도(3,000K, 3500K, 4,000K, 5,000K, 6,500K)를 조절할 수 있으며

3시부터 9시까지는 7단계로 밝기(115 / 360 / 450 / 800 / 1,000 / 1,300 / 1,600 Lux)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USB와 전원 입력 포트가 있습니다.



1,250g 정도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스탠드의 핵심인 램프부분에는 편광필터를 통해 눈부심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동전으로 스탠드 장력 조절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하게 500원으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



3개의 관절을 통해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램프 헤드부분은 관절과는 별로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3개의 관절을 통해서 편리하게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터치 패널은 최대 밝기와 최소 밝기 부분에서만 LED가 표시가 됩니다.



원하는 각도와 높이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편광 필터때문인제 다른 제품들보다 눈부심이 확실히 덜했습니다.



색온도 조절이 되는 다른 제품들보다 좀 더 세밀하게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색온도는 4,000K에 맞춘 상태에서 밝기를 조절했습니다.




늦은시간대에 불을 끄고 컴퓨터를 하는분들이라면 꼭 스탠드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 삼성 생체리듬 LED 데스크 램프 테스트



5단계의 색온도와 7단계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터치패널의 감도는 상당히 좋은 편이였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USB 포트가 있다는건 맘에 들었지만 그래도 무선 충전이라면 더 좋았을거라 생각합니다.



스탠드의 소비전력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색온도는 6,500K로 세팅한 상태에서 모니터의 밝기를 조절하며 소비전력을 측정하였습니다.







스탠드는 학생들이 공부할때 뿐만이 아니라 컴퓨터를 할때나 다른 작업을 할때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아이들이 어릴때는 공부할때 주로 사용했지만 요즘은 제가 더 많이 사용을 하더군요. 특히나 늦은 시간에 방에 불을 끄고 컴퓨터를 할때는 스탠드를 사용할때와 안할때의 차이가 상당히 큰편입니다.


삼성 생체리듬 LED 램프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다른 스탠드에 비해서 눈부심이 덜하다는 점이였습니다. 3개의 관절과 램프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것과 7단계 밝기, 5단계의 색온도를 조절하는 부분도 좋았지만 실제로 사용할때는 편광 필터의 효과가 가장 크게 체감이 되었습니다.


늦은 시간 작업을 하거나 아이들이 공부하는 책상에는 스탠드 하나쯤은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LED 성능과 확산판(편광필터), 부가적인 기능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처음에 언급한대로 외장 어댑터의 크기가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다른 제품들처럼 전원부를 내장하거나 어댑터의 크기를 충분히 줄일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3개의 관절과 램프의 회전으로 다양한 높이와 각도 조절 가능

2. 5가지의 색온도 변경 가능

3. 7가지의 밝기 조절

4. 눈부심이 적은 편광 필터

5. 고속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



단점


1. 외장 어댑터 (크기와 무게)

2. 유선 충전만 지원 (무선 충전 불가)




'이 글은 삼성온라인닷컴 (주)슬기로운비투비세상의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삼상 LED 스탠드 데스크 램프 바로가기




 
0


 
118.32.105.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