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갤럭시 GALAX 지포스 RTX 3070 EX WHITE OC D6 8GB
 MichaelR
 조회 : 105 , 2020/12/06 16:47




동기화후 하나의 이펙트로  통일시켰더니 뭔가 부자연스럽고 단조롭다.  

테스트 시스템은  RTX3070만 따로 동작하게  두는게 어울리지만 시스템마다 환경이 

다르므로 상황에 맞게  동기화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1080 HD>




ASUS AuraSync 에서   주소 지정이 가능한 LED 스트립이 바로 5V, 12V 헤더에 연결된  RGB  

장치들을  제어하는곳이며 CPU  RGB 쿨러,  RGB 파워 케이블 (8P / 24P), RGB 지지대가  

 모두 여기에 해당된다





AURA 효과에서 이펙트를 설정하면 즉시 스트립 헤더에 연결된 모든 장치에 적용된다






여기서는  ASUS를 예로 들었지만  명칭만 다를뿐 기가바이트, MSI, 애즈락, 바이오스타등 다양한 

메인보드와  호환을 이룬다









벤치마크


INTEL I5-10600 / RAM 16G (PC3200) / ASUS Z490 

 갤럭시 RTX3070 EX WHITE OC D6 8G /  삼성 27" QHD 144Hz


벤치 결과들이 말해주듯  이전 세대의 RTX2070과는 비교 불가,  RTX2080TI 와 쌍벽을 

이루지만 전반적으로는 RTX3070 이 우위에 있다


무엇보다도 가격!

다나와 최저가 60만 중후반대의 쇼킹한 가격이 지름신을 강림시켜  이전세대 

중고시장은 초토화 상태다





타임 스파이  








파이어 스트라이크







스카이 다이버 







나이트 레이드 








기타 참고 자료







NVIDIA GeForce RTX 3070 Founders Edition 

벤치마크 

(자료 출처 : www.guru3d.com)




유니진 슈퍼 포지션






3DMARK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










BorderLands3(다이렉트X11)








Death Stranding (다이렉트X12)

QHD 해상도에서 DLSS 활성화에 따른 RTX3070의 성능 격차가 상당히 크다 




UHD 해상도에서 DLSS 를 활성화시키면   RTX3080을 초월한다






게이밍 테스트


그렇다면 실제 게이밍 성능은 어떨까?

벤치마크는 고사양 3D 게임들을 어느정도 돌릴수 있을지 가늠하는 척도가 되지만  게임마다  

최적화가 달라 실제로 플레이해봐야 알수 없으며  테스트의 핵심은  FHD 모니터가 아닌  

고해상도 고주사율의  QHD 144Hz  모니터에 있다



 삼성 27" QHD 144Hz 풀옵


녹화 유틸 가동시 -10% 전후의  프레임 하락이있어 실제 프레임은 +10% 이상으로 보면 된다

( 오캠 녹화 프레임 30 FPS  )







검은 사막


표시되는 프레임과 달리  QHD 144Hz  풀옵으로 상시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


 





오버워치


표시되는 프레임보다  체감 프레임이 훨씬 부드러우며 상시 QHD 144Hz 풀옵 플레이 가능


 

 





APEX


위치 및 전투 상황에 따라  프레임 등락이  크지만  상시 풀옵 플레이 가능


 






몬스터헌터 월드


최적화 개념이 없어 평균 프레임 80~90사이지만 FHD가 아닌  QHD 풀옵에서의  프레임이라는게 

중요하며 FPS게임처럼 정교함과 스피드를 요구하는 게임은 아닌지라  별다른  불편없이

상시 풀옵으로 플레이 가능


 







배틀그라운드

​ 

수치만 보면 괜찮은것 같지만 다른 게임과 달리 실체감은 좀 거친 편이다

필수 옵션을 제외한  나머지 옵션  조정으로 최적의 값을 찾아야하며   한번에 셋팅하고 싶다면  

"높음" 수준이 권장된다.  초기에 비해 많은 최적화가 이루어졌지만 여전히 갈길이 멀다



훈련장

 훈련장은 모든 개체가 혼재해 다양하게 테스트해볼수 있으나 프레임에 치명적인 연막탄도 없고

난전이 아닌 놀이터나 다름없어 실전 플레이와는 거리가 있다


 






사녹


사녹같은 미들맵은  QHD 144Hz 울트라로 플레이해도 무방하지만 근접전에 한정되며 원거리 시야나

복잡한 수목, 다수의 플레어가 격전을 벌일때에는 일부 옵션을 조정해야 한다. 특히  연막이 난무할때는

순간적으로 프레임이 80~90으로  하락하기도 한다 (가장 작은 미니맵도 상황이 다르진 않다)

전체화면 보다는 테두리없는 창모드에서 더 높은 프레임을 보인다


 






미라마


미라마같은 대형맵은 광활한 시야와  고속의 장거리 이동수단이 존재해  상시 울트라로 매끄럽게

 플레이하려면 적정 옵션으로 타협해야 한다.  다른 게임들이 저정도 프레임이면 꽤 좋은 축에 

속하지만 배틀그라운드는 수치상의 프레임과  체감적 프레임에 적잖은 차이가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2

 

MSI AFTER BURNER가 차단되서 세부적인건 볼수 없지만 스팀 FPS를 활성화시키면 스크린 

좌측 상단 코너에 프레임이 표기된다.  수치적인 프레임은 평균 100 전후를 등락하지만

실체감은 QHD 144Hz 풀옵 그대로 플레이해도 무방한 수준이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QHD 144Hz 풀옵 프레임 수치보다 실체감 성능이 훨씬 부드러워  상시 풀옵 플레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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