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W스카이디지탈
 코샤루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1253 , 2004/01/04 01:41
제목 없음

작성자: 김경환(kosaco@dreamwiz.com)

서론: 나는 초보다. 그래서 초보답게 산다!

 

첫 번째. 당신도 이런 삶을 꿈꾸고 있으시진 않나요?

파워서플라이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다지 성능차이를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다. 쉽게 말해 무엇이 발달하고 변화해 나아가고 있는지의 부분이 명확하게 들어 나지 않는 다는 것인데 250W,300W,450W등등 그냥 시대에 따라 점차 올라가는 수치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일반적이다. 필자 또한 그러한데 250W를 사용하던 300W를 사용하던 CD-ROM과 HDD를 3~4개씩 주렁주렁 연결하고 쓰지 않는 한 그렇게 돈을 투자할 만한 값어치를 못느끼고 있다. 필자 또한 이런 곳에 돈을 투자할 만큼 부자가 아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의 파워서플라이를 일단, 첫 번째로 선택기준으로 꼽고 있다.

그러나 저렴한 가격이라고 해서 1000~2000원수준의 묻지마파워를 사용하느냐? 그것 또한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가격비교사이트의 최저가를 뽑아서 가장 싸거나 혹은 재정상황에 알맞게 구입하느냐? 그것 또한 아니다. A/S는 가능한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 게시판에 글만 쓰면 답변을 빠르게 들을 수 있는지 전화상담은 잘되는지 등과같은 가격대에 비해 서비스가 어떠한지를 꼭 따져본다.

그렇다면 분명 그 이상의 가격대를 찾기 나름인데 이것저것 따지다보면 3만~4만원대의 파워서플라이를 구입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지도 모른다. 또한 필자는 이러한 저렴한 가격과 서비스 분야만을 보는 것은 아니다. 초보도 나름대로의 선택기준이 있기 마련이다. 첫 번째가 가격이라면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어떤 것이 순위에 오를 수 있을까?

두 번째. 사람에게 있어 최대의 병 스트레스.

두 번째는 차츰 사용해보면 컴퓨터의 성능도 게임도 돌아가고 워드작업,인터넷환경에 크게 부족한면이 없어서 그런지 소음이라는 사람에게는 스트레스의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에 상당히 민감해지기 시작했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가 두 번째로 꼽는 것은 바로 소음이다. 몇 년전만해도 컴퓨터만 있어도 좋을 때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누구에게나 컴퓨터는 있고 그 컴퓨터의 가격대와 성능은 다들 비슷하다. 그만큼 대중적인 가격의 평균화되었기 때문인데 이런 점에 있어서 세부적인 부품을 바꾸지 않는 이상 제품의 성능의 편차는 얼추 비슷하다. 그렇지만 이 세부적인 부품의 몇가지를 따져본다면 바로 소음과 1%의 성능업을 위한 발열이라고 볼 수 있다.

세 번째.벗고 싶어지는 여름 화르르~

그래서 마지막으로 필자가 중요시 여기는 것이 발열이다. 굳이 오버 클럭을 하지 않아도 시스템이 다운 먹는 일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주로 담당하고 있지만 꼭 빠지지 않는 녀석이 있으니 바로 열이다. 겨울의 경우 크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여름의 경우에는 이야기가 다르다. 친분관계가 있는 컴퓨터A/S관련일을 하시는 분의 말에 의하면 겨울이 되면 일거리가 줄어든다는 것이다.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 중의 한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열 때문이다. 여름의 경우 온도가 높아서 컴퓨터의 내부온도도 올라가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잦은 시스템 고장과 다운이 발생하는데 필자 또한 컴퓨터를 장시간 잡고 있기 때문에 여름에는 이러한 일들을 꽤나 격는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자에게 있어서는 남들처럼 상당한 지식을 갖춘 것처럼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기계들을 갖추고 테스트하고 내부의 부품들로써 성능을 평가해보는 능력은 필요도 없을 뿐만 아니라 그러한 것들은 구입목록에 또한 없다. 그냥 저렴하고 조용하고 오래 쓸 수 있는 것! 그것이야 말로 우리가 진정으로 찾는 파워서플라이가 아닐까?

이번에 필자가 소개할 파워서플라이는 스카이디지탈에서 유통하고 있는 파워스테이션이라는 파워이다. 지금까지의 파워서플라이들과는 차별화된 성능으로 무장하고 있는데 필자가 지금까지 이야기했던 초보자에게 알맞은 파워서플라이인지 혹은 그 이상의 무언가를 지니고 있는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