È­·ÁÇÔÀº ³ª E-MTek MU FX5700 #1
 ±èÈ¿¿µ
 Á¶È¸ : 2608 , 2004/01/26 09:00
FX5700XT
e-mTek FX5700

ÀÛ¼ºÀÚ : ±èÈ¿¿µ (hiboom@hanafos.com)

¿äÁò ±×·¡ÇÈ ½ÃÀåÀº Á¤¸» È¥µ·ÀÇ ½ÃÀåÀ̶ó°í ÇÒ¸¸Å­ ¸¹Àº ±×·¡ÇÈ Ä«µåµéÀÌ Ãâ½ÃµÇ¾î ÀÖ´Ù.
¿£ºñµð¾Æ ÂÊ¿¡¼­´Â 5600 , 5700 ÀÌ·¸°Ô ³ª°¡´Ù°¡ À̰͵µ ¸ðÁú¶õÁö µÚ¿¡ ULTRA , XT ±îÁö ºÙ¿©¼­ Á¦Ç°±ºÀ» ´Ã¸®°í ÀÖ°í ATI ¿¡¼­´Â 9200 , 9600 , 9800 µîÀÌ ÀÖ°í ¸¶Âù°¡Áöµµ SE . XT ¸¦ µÞ¿¡ ºÙ¿©¼­ Á¦Ç°±ºÀ» ´Ã¿©³ù´Ù.
¶ÇÇÑ À§¿¡¼­ º¸´Ù½ÃÇÇ ¾Õ¿¡ ¼ýÀÚ¾ß ÀÌÇØ °£´ÙÁö¸¸ µÞ¿¡ XT ¸¦ °æÀïÀûÀ¸·Î µÑ´Ù ºÙ¿´´Âµ¥ ÇÑÂÊȸ»ç´Â °°Àº ¸ðµ¨±º¿¡¼­ ´õ ¼º´É ÁÁÀº ¸ðµ¨À» XT ¸¦ ºÙ¿´°í ´Ù¸¥ÂÊÀº ´õ ³·Àº ¼º´ÉÀ» XT ¸¦ ºÙ¿©¼­ ´õ¿í ¼ÒºñÀÚµéÀ» È¥µ·À¸·Î ¹Ð¾î ³õ°í ÀÖ´Ù.
ÀÌ·± ¸¹Àº Á¦Ç°µé°ú Á¦Á¶»çÀÇ °æÀïÀ¸·Î ÀÎÇÏ¿© ÀÚ¿¬È÷ ¼ÒºñÀÚµéÀº Á¦Ç°¼±Åÿ¡ ÇÑÃþ´õ ½ÅÁßÀº ±âÇÒ¼ö ¹Û¿¡ ¾ø°í ´õ¿í´õ »õ·Î¿î Á¦Ç°¿¡ ´ëÇÑ Á¤º¸¿¡ ±Í¸¦ ±â¿ï¿©¾ß ÇÏ´Â »óȲÀÌ´Ù.
ÀÌ¿¡ ÇÊÀÚ´Â ÀÌ¿¥ÅØ¿¡¼­ »õ·Î Ãâ½ÃµÈ MU FX5700 À̶ó´Â ±×·¡ÇÈÄ«µå¿¡ ´ëÇÑ Å×½ºÆ®¸¦ Çغ¸°í Á¦Ç°ÀÇ ¼º´É¿¡ ´ëÇÑ °ËÁõÀ» Çغ¸±â·Î ÇÏÀÚ.




1. Á¦Ç°ÀÇ ½ºÆÑ »ìÆ캸±â
ÀÌ¿¥ÅØ MU FX5700
Ĩ¼Â NVIDIA GeForce FX 5700 (NV36)
·¥µ¦Å¬·° 400 Mhz x 2 (Dual RAMDAC)
¸Þ¸ð¸® »çÀÌÁî

128MB DDR (3.6ns TSOP Type)

¸Þ¸ð¸® ŸÀÙ 275 Mhz (550 DDR)
¸Þ¸ð¸® ¹ö½º 128 Bit
ÄÚ¾î Ŭ·°
425 Mhz
¹ö½º Á¾·ù 4x/8x
TV-OUT ¿©ºÎ Áö¿ø
DVI Áö¿ø ¿©ºÎ Áö¿ø
ÁÖ¿ä±â´É CineFX 2.0+ Engine
VertexShaders 2.0+
Pixel Shaders 2.0+
IntellisampleHCT
Ultra-Shadow

Å×½ºÆ® Á¦Ç°ÀÌ ½ÃÀå¿¡ Ãâ½ÃµÇÁö ¾ÊÀº °ü°è·Î ÀÎÇÏ¿© Á¦Á¶»ç¿¡¼­ Á¦°øÇÑ Á¦°øÇÑ ¸Þ´º¾ó°ú º¥Ä¡¸¶Å© »çÀÌÆ®¸¦ ÅëÇÏ¿© Á¦Ç°¿¡ ´ëÇÑ ½ºÆå¿¡ ´ëÇØ ¾Ë¾Æ º¸¾Ò´Ù.
ÀϹÝÀûÀΠŸȸ»çÀÇ FX 5700 ·ùÀÇ Á¦Ç°°ú ´ë¼Òµ¿ÀÌÇÑ ¸ð½ÀÀ» º¸ÀÌ°í ÀÖ¾ú°í ´Ù³ª¿Í °¡°ÝÀ» º¸¸é ½Ê¸¸¿ø´ëÁßÈÄ¹Ý Á¤µµ¸¦ Çü¼ºÇÏ°í ÀÖ¾ú´Ù.

[¡ãTOP]



2. Á¦Ç°ÀÇ ¿Ü°ü ¹× ¹Ú½º È®ÀÎÇϱâ
¡ã Á¦Ç°¹Ú½º Á¤¸é
Á¦Ç°¹Ú½ºÀÇ Á¤¸éÀ» µü º¸¸é ¿Â¶óÀΰÔÀÓ ¹ÂÀÇ Ä³¸¯ÅÍ°¡ ¸ÚÁö°Ô º¸ÀÌ°í °Å±â¿¡ FX5700 À̶ó´Â Á¦Ç°¸íÀÌ Ä¿´Ù¶þ°Ô Ç¥½ÃµÇ°í ÀÖ´Ù. ¿ÞÂÊ¿¡´Â AGP 8X , DirectX 9.0 , DVC 3.0 , CineFX Engine µîÀÇ Á¦Ç°ÀÇ Áß¿äÇÑ Æ¯Â¡¿¡ ´ëÇÏ¿© Ä¿´Ù¶þ°Ô °­Á¶ÇÏ¿´°í ¶Ç ±× »ó´Ü¿¡´Â ¿£ºñµð¾Æ ¸¶Å©°¡ ¼±¸íÇÏ°Ô º¸ÀÌ°íÀÖ´Ù.

¡ã Á¦Ç°¹Ú½º µÞ¸é
Á¦Ç°ÀÇ µÞ¸é ¿ª½Ã ¿Â¶óÀÎ °ÔÀÓ ¹ÂÀÇ Ä³¸¯ÅÍ°¡ º¸ÀÌ°í ÀÖ°í Á¦Ç°ÀÇ ½ºÆÑ¹× Æ¯Â¡ ³ª¿­µÇ¾î ÀÖ´Ù.

¡ã Á¦Ç°¹Ú½º µÞ¸éÀÇ Á¦Ç°¼Ò°³
Á¦Ç°¿¡ ´ëÇÑ °£·«ÇÑ Æ¯Â¡¿¡ ´ëÇؼ­ ¿µ¹®À¸·Î ¼Ò°³¸¦ ÇÏ°í ÀÖ´Ù. ±×¸®°í ¿À¸¥ÂÊ ÇÏ´Ü¿¡ Á¦Á¶»ç¿Í Á¦Á¶»çÀÇ È¨ÆäÀÌÁö ÁÖ¼Ò¿Í È¨ÆäÀÌÁö ÁÖ¼Ò . °í°´¼¾Å¸ ÀüÈ­¹øÈ£°¡ º¸ÀÌ°í ÀÖ´Ù.

¿ø·¡ ÀÌ¿¥ÅØÀÇ 11¿ùÀü¿¡ ¸¶ÄÉÆÃÀÇ °æ¿ì ¹Â 1°³¿ù ÀÌ¿ë±ÇÀ» ÁÖ°í ÀÖ¾úÀ¸³ª ¿äÁò Ãâ½ÃµÇ´Â Á¦Ç°À̳ª »õ·Î Ãâ½ÃµÇ´Â Á¦Ç°¿¡´Â Á¦°øÀÌ µÇÁö ¾Ê´Â Á¡Àº ¾à°£Àº ¾Æ½¬¿î Á¡À¸·Î ÀÛ¿ëÇÏ¿´´Ù.
±â¿Õ ¿Â¶óÀÎ °ÔÀÓ ¹Â¿ÍÀÇ °øµ¿¸¶ÄÉÆÃÀ̶ó¸é °è¼Ó ¹Â¿Í °ü·ÃµÈ À̺¥Æ®°¡ Á¦°øµÇ¾úÀ¸¸é ÇÑ´Ù.
[¡ãTOP]





3. Á¦Ç°ÀÇ ³»¿ë¹° È®ÀÎÇϱâ

¡ã Á¦Ç°ÀÇ ³»¿ë¹° È®ÀÎ
Á¦Ç°¹Ú½ºÀÇ °³ºÀÈÄ¿¡ óÀ½º¸ÀÌ´Â ³»ºÎ ÆÐÅ°ÁöÀÇ º¸°üÇüÅÂÀÌ´Ù.
óÀ½ À§¿¡ º¸ÀÌ´Â °ÍÀÌ ¸Þ´º¾ó°ú µå¶óÀ̹ö ¾¾µð°¡ ÀÖ°í ¸Þ´º¾ó ¹Ø¿¡ ±×·¡ÇÈ Ä«µå°¡ ÀÖ´Ù. ±×·±µ¥ ±× ¹Ø¿¡ Á¾ÀÌ·Î Ä¿´Ù¶õ °ø°£¿¡´Â SVHS to RCA º¯È¯ ÄÉÀ̺í°ú DVI to D-SUB º¯È¯ Á¨´õ¸¸ÀÌ µé¾î ÀÖ¾ú´Ù.
¹°·Ð °ßº» Á¦Ç°À̶ó ±×·²¼öµµ ÀÖÁö¸¸ °°Àº °¡°ÝÀ̶ó¸é µÇµµ·Ï À̶ó¸é Á¦Ç°ÀÇ ¹Ú½º¸¦ ÁÙÀÌ°í ŸÀÌÆ®ÇÑ ÆÐÅ°ÁöÀÇ ±¸¼ºÀ» ÇßÀ¸¸é ÇÑ´Ù.
±×¸®°í °¡´ÉÇÏ´Ù¸é ¿äÁò ÀϺΠÁ¦Á¶»ç¿¡¼­ ½ÃµµÇÏ°í ÀÖ´Â Àú±ÝÅëÀ̶óµçÁö ÄÉÀ̽ºÀÇ È°¿ëÀ» ÇÒ¼ö ÀÖ´Â ÆÐÅ°Áö ±¸¼ºÀÌ µÈ´Ù¸é ´õ¿í ¼ÒºñÀÚ¿¡°Ô ´Ù°¡°¥¼ö ÀÖ´Â Á¦Ç°ÀÌ µÉ¼ö ÀÖÁö ¾ÊÀ»±î »ý°¢ÇØ º»´Ù.

¡ã Á¦Ç°ÀÇ ÆÐÅ°Áö ±¸¼º
ÆÐÅ°Áö ¾ÊÀº ±¸¼º¹°µéÀ» ²¨³»³õ°í ÁÖ¿í ³ª¿­ÇØ º¸¾Ò´Ù.
À§¿¡¼­ ¾ê±âÇß´Ù½ÍÈ÷ ¿ª½Ã ¸Å¿ì °£¼ÒÇÑ ±¸¼ºÀ» º¸ÀÌ°í ÀÖ´Ù. ¿ÞÂÊ À§¿¡¼­ºÎÅÍ ¸Þ´º¾ó , ±×·¡ÇÈÄ«µå , SVHS to RCA º¯È¯ ÄÉÀ̺í , Á¦Ç° µå¶óÀ̹ö¾¾µð , DVI to D-SUB º¯È¯ Á¨´õ °¡ º¸ÀÌ°í ÀÖ´Ù.
Á¦Ç°ÀÇ ´Ü°¡¸¦ ³·Ãâ¼ö ÀÖ´Â À¯¿ëÇÑ ¹æ¹ýÀ¸·Î½á ¿ÀÈ÷·Á ÇÊ¿ä¾ø´Â °ÔÀÓ¾¾µð³ª °¢Á¾ ºÎ°¡¹° µîÀÌ µé¾î°¡ ¼ÒºñÀÚ°¡ ºÎ´ãÇÏ°Ô µÇ´Â °Í º¸´Ù´Â ¸Å¿ì º¸±â ÁÁÀº ¸ð½ÀÀÌ´Ù.
(±×·¯³ª Å×½ºÅ͸¦ À§ÇÑ Á¦Ç°À̹ǷΠº»°ÝÀûÀÎ Á¦Ç° Ãâ½Ã½Ã¿¡´Â Ʋ¸±¼öµµ ÀÖ´Ù.)

 
¡ã ¸Þ´º¾ó ¾Õ¸é ¡ã ¸Þ´º¾ó µÞ¸é
¸Þ´º¾óÀÇ ¾Õ¸é¿¡´Â ¿ª½Ã³ª Á¦Ç°¹Ú½º¿Í °°ÀÌ ¿Â¶óÀÎ °ÔÀÓ ¹Â°ü·Ã ij¸¯ÅÍÀÇ ¸ÚÁø ¸ð½ÀÀÌ º¸ÀÌ°í ÀÖ´Ù.
¸Þ´º¾óÀÇ µÞ¸é¿¡´Â Á¦Ç°°ü·Ã Ç°Áúº¸Áõ¼­¿Í »çÈÄ ¼­ºñ½º °ü·Ã ¼³¸íÀÌ µÇ¾î ÀÖ´Ù. ±×¸®°í ¿À¸¥ÂÊ ÇÏ´Ü¿¡ º¸¸é Á¦Ç°°ü·Ã À̸§, ½Ã¸®¾ó ¹øÈ£, ±¸ÀÔó, ±¸ÀÔÀÏ, ±¸ÀÔó ÀüÈ­¹øÈ£ ¸¦ ±âÀÔÇÒ¼ö ÀÖ´Â ¶õÀÌ Àִµ¥ µÇµµ·Ï ½Ã°£ÀÌ µÇ¸é ÀÌ ºÎºÐÀ» ¸Þ´º¾ó¿¡ ±âÀÔÇϸé ÁÁÀ»°Å °°´Ù.

¡ã ¸Þ´º¾óÀÇ ¸ñÂ÷
¸Þ´º¾óÀº 15ÆäÀÌÁö Á¤µµÀÇ ¸Å¿ì °£¼ÒÇÑ ºÐ·®ÀÌÁö¸¸ Á¦Ç°¼Ò°³ , ¼³Ä¡ ¸Þ´º¾ó , Q/A µîµî ²À ÇÊ¿äÇÑ ºÎºÐ¸¸ ÄÛ Áý¾î³»¼­ ´Ù·ç°í ÀÖ´Ù. ±×·¯³ª ¸Þ´º¾óÀÌ ±×Àü FX 5200 ~ 5600 Á¦Ç°¿¡ »ç¿ëµÈ ¸Þ´º¾óÀ̶ó ±×·±Áö ¼³¸í ¿¹Á¦³ª °¢Á¾ ½ºÆѼ³¸í¿¡¼­ FX 5700 Àº ºüÁ® ÀÖ°í FX 5200 Á¦Ç°À» ¿¹Á¦·Î È°¿ëÇÑ ¸Þ´º¾ó ±¸¼ºÀ̾ú´Ù.
¹°·Ð ³Ê¹«³ª ºü¸¥ Ĩ¼Â Á¦Á¶»çµéÀÇ ¹ßºü¸¥ º¯È­¿¡ ¸ÂÃß¾î ÀÏÀÏÈ÷ ¸ÂÃß±â´Â Èûµç ºÎºÐÀ̱â´Â Çϳª ±×·¡µµ ¿ØÁö ´«¿¡ ¶ì´Â ÀÌ ºÎºÐÀº ÇØ°áµÇ¾úÀ¸¸é ÇÏ´Â ºÎºÐÀÌ´Ù.

¡ã °¢ Á¦Ç°º° °£´ÜÇÑ ¼Ò°³
Á¦Ç° ¸Þ´º¾ó ¿Ü¿¡ ¿£ºñµð¾Æ °è¿­ÀÇ Á¦Ç°µéÀÇ °¢Á¾ ½ºÆÑ¿¡ ´ëÇÑ ¼³¸í °ú ÇÔ²² ºñ±³¸¦ ÇسõÀº ÅëÇÕ °¡À̵å Á¦°øµÇ°í ÀÖ´Ù. ±×·¯³ª FX 5700 ULTRA µî ¸î¸î Á¦Ç°ÀÌ º¸ÀÌÁú ¾Ê¾Ò°í ¾Æ·¡ ¼³¸í¿¡´Â ÀÌ¿¥ÅØ È¨ÆäÀÌ¿¡¼­µµ È®ÀÎ °¡´ÉÇÏ´Ù°í ÇÏ¿´À¸³ª ÇÊÀÚ°¡ È®ÀÎ °á°ú À§¿Í °°Àº Ç¥´Â ãÀ» ¼ö°¡ ¾ø¾ú´Ù.

 
¡ã SVHS to RCA º¯È¯ ÄÉÀÌºí ¡ã DVI to D-SUB Á¨´õ
¿äÁò ±×·¡ÇÈ Ä«µå¿¡¼­´Â ´ç¿¬È÷ ±âº»À¸·Î Á¦°øµÇ°í ÀÖ´Â 2°¡Áö ±¸¼º¹°ÀÎ SVHS to RCA º¯È¯ ÄÉÀ̺í , DVI to D-SUB Á¨´õ ÀÌ´Ù.
SVHS to RCA º¯È¯ ÄÉÀ̺íÀÇ °æ¿ì´Â ¿äÁò ½ÅÁ¦Ç° TV ¿¡¼­´Â S-VHS to S-VHS ÀÇ È°¿ëµµ ¸Å¿ì ³ôÀºµ¥ Á¤½Ä Ãâ½Ã½Ã¿¡´Â Áö±ÞµÇ¾úÀ¸¸é ÇÑ´Ù.
DVI to D-SUB Á¨´õ´Â ÇÊÀÚ°¡ D-Sub ¸¸ Áö¿øÇÏ´Â LCD ¶ó¼­ ¹Ýµå½Ã ÇÊ¿äÇÑ ±¸¼º¹°ÀÌ À̾ú°í ´õ±º´Ù³ª ÀÌ Á¦Ç°ÀÇ ÀÏÂ÷ µð½ºÇ÷¹ÀÌ°¡ DVI ´ÜÀÚÀ̱⠶§¹®¿¡ CRT ¸ð´ÏÅ͸¸ ÀÖ´Â »ç¿ëÀÚÀÇ °æ¿ì ¹Ýµå½Ã È°¿ëÀÌ ÇÊ¿äÇÑ ±¸¼º¹°ÀÌ´Ù.

¡ã µå¶óÀ̹ö ¾¾µð
µå¶óÀ̹ö ¾¾µð ¿ª½Ã ¹ÂÀÇ ¸ÚÁø ij¸¯ÅÍ°¡ º¸ÀÌ°í ÀÖ´Ù.

 
¡ã µå¶óÀ̹ö ¾¾µð ½ÇÇà½Ã ¡ã µå¶óÀ̹ö ¾¾µð ³»¿ë È®ÀÎ
µå¶óÀ̹ö ¾¾µð¸¦ ODD ¿¡ ³ÖÀ¸¸é ÀÚµ¿½ÇÇà½Ã À§¿Í °°Àº È­¸éÀÌ º¸ÀδÙ. ÅëÇÕ µå¶óÀ̹ö ¾¾µðÀÎ ¸¸Å­ °¢Á¾ OS µå¶óÀ̹ö ÀνºÅçÇÒ ¼ö ÀÖ°í VIVO °ü·Ã µå¶óÀ̹ö ÀνºÅç ¸Þ´ºµµ º¸ÀδÙ.
¿À¸¥ÂÊ¿¡´Â ¾ÈÀÇ ³»¿ë¹°À» È®ÀÎÇØ º¸¾Ò´Âµ¥ ¿ÞÂÊ È­¸é¿¡¼­ º¸¾Ò´ø µå¶óÀ̹öµéµµ º¸¿´Áö¸¸ ±×¿Ü ¿Â¶óÀΰÔÀÓ ¹Â°ü·Ã ¹ÙÅÁÈ­¸é ¸ðÀ½°ú ¹Â ÀÎÆ®·Î µ¿¿µ»óÀÌ ´ã°ÜÁ® ÀÖ¾ú´Ù.
ÀÌ¿Í µå¶óÀ̹ö ¾¾µð¿¡ ³Ö¾î¼­ Á¦°øÇÏ´Â °Å¶ó¸é µå¶óÀ̹ö ¾¾µð ÀÚµ¿½ÇÇà½Ã º¸ÀÌ´Â È­¸é¿¡¼­µµ ¹Â°ü·Ã ¸Þ´ºµµ ³Ö¾î¼­ Á¦Ç°ÀÇ Æ¯Â¡À» »ì·ÈÀ¸¸é ÁÁ¾ÒÀ»°Å °°´Ù.

¡ã ¿Â¶óÀÎ °ÔÀÓ ¹Â ÀÎÆ®·Î µ¿¿µ»ó
º¸³Ê½º·Î µå¶óÀ̹ö ¾¾µð ¾È¿¡ µé¾î ÀÖ´Â ¿Â¶óÀÎ °ÔÀÓ ¹Â ÀÇ ÀÎÆ®·Î µ¿¿µ»óÀ» ĸóÇØ º¸¾Ò´Ù.
[¡ãTOP]




4. Á¦Ç° ·¹À̾ƿô
ÀÌÁ¦ º»°ÝÀûÀÇ º» Á¦Ç°ÀÎ ±×·¡ÇÈ Ä«µå¿¡ ´ëÇÏ¿© ¾Ë¾Æ º¸°íÀÚ ÇÑ´Ù.

¡ã MU FX 5700 ÀÇ ¸ð½À

¡ã Á¦Ç°ÀÇ Àüü ·¹À̾ƿô
Á¦Ç°ÀÇ Àüü ·¹À̾ƿôÀ» ÃÔ¿µÇØ º¸¾Ò´Ù. ºí·¢±âÆÇÀÇ ±ò²ûÇÑ ¸ð½À¿¡ ¹Ý¦°Å¸®´Â Àº»ö Äð·¯ÀÇ ¸ÚÁø ¸ð½ÀÀÌ º¸ÀÌ°í ÀÖ´Ù.
´ëüÀûÀ¸·Î ÀüüÀûÀ¸·Î Ãâ·ÂÆ÷Æ®¶óµçÁö ºÎ¼ÓÇ°µéÀÇ ±¸¼ºÀ» º¸¸é ¹«³­ÇÑ Á¦Ç° ·¹À̾ƿôÀ» ¸ð½ÀÀ» º¸ÀÌ°í ÀÖ´Ù.

¡ã °¢Á¾ Ãâ·Â ´ÜÀÚÀÇ ¸ð½À

 
¡ã °¢Á¾ Ãâ·Â ´ÜÀÚÀÇ ¸ð½À ¡ã °¢Á¾ Ãâ·Â ´ÜÀÚÀÇ ¸ð½À
Á¦Ç°ÀÇ Ãâ·ÂÆ÷Æ®·Î´Â D-Sub Æ÷Æ® , TV-OUT Æ÷Æ® , DVI Æ÷Æ® ¼øÀ¸·Î 3°¡ÀÇ Ãâ·Â ´ÜÀÚ°¡ º¸ÀÌ°í ÀÖ´Ù. ƯÀÌÇÏ°Ôµµ ÀÌ Á¦Ç°ÀÇ °æ¿ì DVI Æ÷Æ®°¡ 1Â÷ Ãâ·ÂÆ÷Æ®·Î ÁöÁ¤µÇ¾î ÀÖ´Ù.
¾ÕÀ¸·ÎÀÇ Ãâ½ÃµÉ ½ÅÁ¦Ç°µéÀÇ °æÇâÀÎÁö ¾Æ´Ï¸é ÀÌ Á¦Ç°¸¸ÀÇ Æ¯Â¡ÀÎÁö´Â ¸ð¸£°ÚÁö¸¸ µà¾ó ·¥µ¦ÀÇ Áö¿ø°ú DVI to D-SUB Á¨´õÀÇ Áö¿øÀ¸·Î º°·Î Ä¿´Ù¶õ ¹®Á¦°¡ µÇÁö´Â ¾Ê¾Ò´Ù.

3°¡Áö Ãâ·Â´ÜÀÚÀÇ Ãâ·Â¿¡ °üÇÑ °ÍÀ» Ç¥·Î Á¤¸® ÇØ º¸¾Ò´Ù.
  1 2 3
TV X X O
D-Sub O O -
DVI O - O
(ÀÌ Ç¥´Â ¸Þ´º¾óÀÇ Q/A¿¡ ´Ù·ç¾îÁø ³»¿ëÀÔ´Ï´Ù.)

 
¡ã Àü¿øºÎÀÇ ¸ð½À ¡ã Äð·¯ ÄÁ³ØÅÍÀÇ ¸ð½À
Àü¿øºÎ´Â Á¦Ç°ÀÇ Ãâ·Â´ÜÀÚ ÂÊÀÇ À§¾Æ·¡¿Í ¹Ý´ëÂÊÀÇ »ó´Ü¿¡ 3±ºµ¥ÀÇ Àü¿ø°ü·Ã ºÎÇ°µéÀÌ À§Ä¡ÇÏ°í ÀÖ´Ù.
¿äÁò °í°¡Çü Á¦Ç°µéó·³ ¿ÜºÎ Àü¿ø´ÜÀÚ°¡ µû·Î ¾ø´Â ±¸Á¶ÀÌ´Ù.
Äð·¯ÀÇ °æ¿ì Á¦Ç° ¿ÞÂÊ ÇÏ´Ü¿¡ À§Ä¡ÇÑ 2ÇÉÄ¿³ØÅ͸¦ ÅëÇÏ´Â ¹æ½ÄÀÌ´Ù.

¡ã ¸Þ¸ð¸®¿¡ ¹ß¿­ÆÇÀÌ ¾º¾îÁø ¸ð½À
¸Þ¸ð¸®´Â "¤¡" ¸ð¾çÀ¸·Î ¹èÄ¡µÇ¾î ÀÖ´Ù. Ä«µåÀÇ ¾Õ¸é¿¡ 16mb ¾¿ ÃÑ 4°³°¡ À§Ä¡ÇÏ°í µÞÂÊ¿¡ °°Àº À§Ä¡¿¡ ´Ù½Ã 4°³ÀÇ 16mb ¸Þ¸ð¸®°¡ À§Ä¡Çؼ­ ÃÑ 128mb ÀÇ ¸Þ¸ð¸®°¡ ±¸¼ºµÇ¾î ÀÖ´Ù.
±âÆÇ »óÇϸ¦ Áß½ÉÀ¸·Î TSOP ¹æ½ÄÀ¸·Î 128bit ÀÇ 128mb ÀÓÀ» ¾Ë¼ö ÀÖ´Ù.

 
¡ã À­ÂÊ ¸Þ¸ð¸® ¹æ¿­ÆÇ ¡ã ¾Æ·¡ÂÊ ¸Þ¸ð¸® ¹æ¿­ÆÇ

¡ã Á¦Ç° µÞ¸éÀÇ ¸Þ¸ð¸®ÀÇ ¸ð½À
Á¦Ç°ÀÇ »ó´ÜÂÊ¿¡´Â À§¿Í °°Àº Àº»ö ¹æ¿­ÆÇÀ¸·Î Äð¸µÀ» ÇÏ¿´´Ù. ±×·¯³ª Á¦Ç° µÞÂÊ¿¡´Â 󸮸¦ ÇÏÁö ¾Ê¾Æ Á¶±ÝÀº ºÒ¾ÈÇÑ ¸éÀ» º¸¿´´Ù.

¡ã ¸Þ¸ð¸®¿¡ ¹ß¿­ÆÇÀÌ ¾º¾îÁø ¸ð½À
¸Þ¸ð¸®´Â »ï¼º 3.6ns ¸Þ¸ð¸®¸¦ »ç¿ëÇÏ°í ÀÖ´Ù. 3.6ns ¸Þ¸ð¸®ÀÇ °æ¿ì Á¤°Ý 275MHz(DDR·Î 550MHz)·Î µ¿ÀÛÇÏ°Ô µÈ´Ù.

¡ã Á¦Ç°ÀÇ ½½·Ô ÀåÂø ºÎºÐ
Á¦Ç°ÀÇ ½½·Ô ÀåÂø ºÎºÐÀÌ´Ù. º°´Ù¸¥ Ư¡ÀÌ ¾ø´Â ±Ô°ÝÈ­µÈ ºÎºÐÀÌ´Ù.

¡ã Á¦Ç°ÀÇ Äð·¯

   
¡ã Ä𷯸¦ ¶¼¾î³í ¸ð½À ¡ã Äð·¯ÀÇ ¿·¸ð½À   ¡ã ±¸¸®½º°¡ ¹ß¶óÁø Äð·¯
Á¦Ç°ÀÇ °¡¿îµ¥¿¡ µüÇÏ°í À§Ä¡ÇØ ÀÖ´Â Äð·¯ÀÇ ¸ð½ÀÀÌ´Ù.
Äð·¯ÀÇ ¼º´É¿¡ ´ëÇؼ­´Â ¿À·£ »ç¿ëÀ» ÅëÇÑ ³»±¸¼ºÀ̳ª È¿À²¼ºÀ» üũÇØ¾ß Çϳª Å×½ºÆ®½Ã¿¡ ¹Ý¦ÀÌ´Â Äð·¯ÀÇ ¸ð½ÀÀº ÀÚ¸ø ¼º´É±îÁöµµ ¸Å¿ì ÁÁÀ»°Å °°Àº ¸ÚÁø Á¦Ç°À̾ú´Ù.
Ä𷯸¦ ¶¼¾î º¸¾Ò´Âµ¥ ¿ª½Ã³ª ³¯·ÆÇÑ ÀλóÀ» ÁÖ´Â Äð·¯·Î½á ¿ØÁö ½Ã¿øÇÑ ´À³¦À» ÁÖ¾ú´Ù. ´õ±º´Ù³ª ¹æ¿­ÆÒ ¶ÇÇÑ ÆĶõ»öÀ¸·Î º¸°í¸¸ À־ ½Ã¿øº¸¿´´Ù.
Äð·¯¿Í GPU »çÀÌ¿¡´Â ¾à°£ÀÇ ±¸¸®½º°¡ ¹ß¶óÁ® ÀÖ¾ú´Ù.

¡ã Äð·¯ Á¦°Å½Ã ¸¸Á®ÁÖ¾î¾ß ÇÒ ºÎºÐ
Äð·¯ÀÇ Á¦°Å½Ã¿¡ À§¿¡ º¸ÀÌ´Â Äð·¯ °íÁ¤ÇÉÀÌ 2±ºµ¥ º¸À̴µ¥ ÀÌ ºÎºÐÀ» Á¦°Å ÈÄ¿¡ Ä𷯸¦ ¶¼¾î ÁÖ¸é µÈ´Ù. ¿äÁò CPU ¿Âµµ üũ µîÀÇ ÁÖº¯±â±âµé°ú ÄÉÀ̽ºµéÀÌ Ä𷯸¦ ¶¼¾î ³»°í ¹«¾ð°¡¸¦ ¼³Ä¡ÇØ¾ß µÉÀÏÀÌ Àִµ¥ Äð·¯ Á¦°Å½Ã¿¡ ºñ±³Àû ¼Õ½±°Ô Á¦°Å°¡ °¡´ÉÇß´Ù.

¡ã Á¦Ç° ±¸¼®ÀÇ NVIDIA ¸¶Å©
Á¦Ç°ÀÇ ¿ÞÂÊ ÇÏ´Ü¿¡ º¸¸é ÀÌ Á¦Ç°ÀÇ Ä¨¼Â Á¦Á¶»ç¸¦ È®½ÇÈ÷ ¸»ÇØÁÖ´Â ¿£ºñµð¾Æ ¸¶Å©°¡ ¼±¸íÇÏ°Ô º¸ÀδÙ.

¡ã VIVO °ü·Ã ĨÀÌ Á¦°ÅµÈ ¸ð½À
Á¦Ç°ÀÇ °¡¿îµ¥ Âë¿¡ ºñ¾î Àִ Ĩ Á¦°Å ºÎºÐÀÌ º¸ÀδÙ.
Á¦Á¶»ç¿¡ ¹®ÀÇ °á°ú VIVO °ü·Ã Ĩ¼Â ÀåÂø ºÎºÐÀ¸·Î ¾ÕÀ¸·Î Ãâ½ÃµÉ VIVO °ü·Ã Á¦Ç°¿¡´Â ÀåÂøµÉ °ÍÀ̶ó°í ÇÑ´Ù. ¿ª½Ã VIVO Á¦Ç°°ú None VIVO Á¦Ç°°ú´Â ¶È°°Àº ·¹À̾ƿô ±¸¼ºÀÓÀ» ¾Ë¼ö ÀÖ´Ù.

¡ã Á¦Ç°ÀÇ ¿·¸ð½À

¡ã Á¦Ç°ÀÇ ¿·¸ð½À
Á¦Ç°ÀÇ ¿·¸ð½ÀÀ» º¸¾Ò´Ù. ¿äÁò Ãâ½ÃµÇ´Â ¹«Áö¸·ÁöÇÑ µÎ²²ÀÇ Á¦Ç°µé¿¡ ºñÇØ »ó´çÇÑ ¾ãÀº ´À³¦À» ÁÖ°í ÀÖ°í ¿Ø¸¸ÇÑ ±¸Çü º¸µå¿¡µµ ÀåÂøÀÌ °¡´ÉÇÒ°Å °°´Ù.

¡ã Á¦Ç°ÀÇ µÞ¸ð½À
Á¦Ç°ÀÇ µÞ¸é¿¡´Â º°´Ù¸¥ Ư¡Àº ¾øÁö¸¸ TSOP ¹æ½ÄÀÇ ¸Þ¸ð¸® ±¸Á¶¶ó¼­ ¿ª½Ã ¸Þ¸ð¸®°¡ º¸ÀÌ°í ÀÖ°í »ó´Üó·³ ¹æ¿­ÆÇÀº ¼³Ä¡µÇ¾î ÀÖÁö ¾Ê´Ù.

 
¡ã Á¦Ç°ÀÇ µÞ¸ð½À ¡ã Á¦Ç°°ü·Ã ¹ÙÄÚµå ¹× ½Ã¸®¾ó ³Ñ¹ö
Á¦Ç°ÀÇ µÞ¸é ¿ÞÂÊ »ó´Ü¿¡´Â PC ¿¡ 6 ÀÌ ¸ÅÁ÷À¸·Î ½áÁ® ÀÖ´Â ½ºÆ¼Ä¿°¡ º¸À̴µ¥ ¹«½¼ ÀǹÌÀÎÁö´Â ¸ð¸£°ÚÁö¸¸ ¾Æ¹«·¡µµ Á¦Ç° »ý»ê °ü·Ã ´Ü°è¿¡¼­ ÇÕ°ÝÇߴٴ ǥ½ÃÀΰŠ°°´Ù.
µÞ¸éÀÇ ¿À¸¥ÂÊÀÇ °¡¿îµ¥Âë¿¡´Â Á¦Ç°°ü·Ã ¹ÙÄÚµå¿Í Á¦Ç°¸í , ½Ã¸®¾ó ³Ñ¹ö , Á¦Á¶±¹°¡ °¡ º¸ÀÌ°í ÀÖ´Ù.

¡ã GPU¿¡¼­ Äð·¯´Â ¶¼¾î³½ ¸ð½À
Á¦Ç°¿¡¼­ Ä𷯸¦ Á¦°ÅÇÑ ¸ð½ÀÀÌ´Ù. Àû´ç·®ÀÇ ±¸¸®°¡ ¹ß¶óÁ® ÀÖ¾ú´Ù.

¡ã GPU ÀÇ È®ÀÎ
±¸¸®½º¸¦ ¾ç¿·À¸·Î Á¦°ÅÇÑ ÈÄ¿¡ ´Ù½Ã ÃÔ¿µÇØ º¸¾Ò´Ù.
NV36 Ĩ¼ÂÀÇ ¸ð½ÀÀÌ º¸À̴µ¥ GeForce FX5700 , GeForce FX5700 Ultra µÎ°¡Áö Á¦Ç°·ù°¡ ¸ðµÎ°¡ °°Àº Ĩ¼ÂÀ» ¾²°í ÀÖ´Â ´ÜÁö GeForce FX5700 Ultra´Â ¸Þ¸ð¸® DDR II ¶ó´Â Á¡ÀÌ Æ²¸®´Ù°í ÇÑ´Ù.

¡ã ¼³Ä¡µÈ Á¦Ç°ÀÇ ¸ð½À
Á¦Ç°À» ÀåÂøÈÄ¿¡ ÃÔ¿µÇÑ ¸ð½ÀÀÌ´Ù. ½Ç³»¿¡¼­ ÃÔ¿µÇÑ °ÅÁö¸¸ ¿ª½Ã ¹æ¿­ÆÇÀÌ Á¦ÀÏ ´«¿¡ ¶ì´Â ¸ð½ÀÀÌ´Ù.

¡ã ¾ß°£¿¡ ÃÔ¿µÇÑ ÀåÂøµÈ Á¦Ç°ÀÇ ¸ð½À
À§¿¡¼­ Á¦Ç° ÀåÂø ¸ð½À¿¡¼­ Äð·¯ÀÇ ½Ã°¢ È¿°ú¸¦ Á»´õ È®ÀÎÇϱâ À§ÇØ »ç¹«½ÇÀÇ Á¶¸íÀ» ²¨ ³õ°í ÃÔ¿µÀ» ÇØ º¸¾Ò´Ù. Á¤¸» È­·ÁÇÑ ¸ð½ÀÀ¸·Î½á ÇÊÀÚ°¡ º¸À¯ÇÑ ÄÉÀ̽ºÀÇ ±³Ã¼±îÁöµµ »ý°¢ÇØ º¸±âµµ Çß´Ù.
±âȸ°¡ µÈ´Ù¸é Æ©´×¿ë ÄÉÀ̽ºÀÇ ±¸ÀÔÀ¸·Î ´õ¿í ¸ÚÁø ½Ã°¢ÀûÀÎ ÄÄÇ»ÅÍ Æ©´×À» ½ÃµµÇØ º¸¾Æ¾ß ÇÏ°Ú´Ù.

¡ã Á¦Ç° ÀåÂøÈÄ¿¡ ½Ã½ºÅÛ ÃʱâÈ­¸é
ÀÌÁ¦¾ß Á¦Ç°ÀÇ ·¹À̾ƿô¿¡ ´ëÇÑ Å×½ºÆ®¸¦ ¸¶Ä¥¼ö ÀÖ¾ú´Ù.
½Ã½ºÅÛÀ» ÄÑ´Â ¼ø°£ GeForce FX 5700 ¶ó´Â ÃʱâÈ­¸éÀÌ º¸ÀÌ°í ÀÖ´Ù.
[¡ãTOP]



5. Å×½ºÆ® ȯ°æ°ú 3DMark ¾¾¸®Áî ¿¡¼­ÀÇ Å×½ºÆ®
Å×½ºÆ® ½Ã½ºÅÛ
ÇÁ·Î¼¼¼­
Middle TowerAMD ¾Ö½½·ÐXP ¹ÙÅæ2500+ (3200XP ¿À¹öÁß)
¸ÞÀκ¸µå
ABIT NF7-II
¸Þ¸ð¸® DDR »ï¼º 512M PC3200 * 2EA
Çϵåµð½ºÅ© SYGATE Seagate 80G 7200rpm (7200.7) * 2EA
(·¹À̵å Ä«µå·Î ¹­¾î¼­ "RAID0"À¸·Î »ç¿ëÁß)
USB 2.0 ¿ÜÀåÇϵå
ODD
COMBO LiteOn 48X LTC-48161H
DVD-Multi LG GSA-4040B (USB,1394 °â¿ë ODD ¿ÜÀåÄÉÀ̽º)
·£Ä«µå ³»À巣īµå
LAN 3COM 905B 10/100M PCI
»ç¿îµå
º¸µå³»Àå
½ºÇÇÄ¿
Britz BR-2100K
¸ð´ÏÅÍ CRT - »ï¼º 2200NF
LCD - DAENYX D181MT (µà¾ó »ç¿ëÁß)
ÄÉÀ̽º 3R SYSTEM R103 ¹ÌµéÄÉÀ̽º
OS MS WINDOW 2000 Pro SP4
VGA Driver NVIDIA : NVIDIA ForceWare Á¤½Ä µå¶óÀ̹ö v53.03
ATI : ATI Radeon CATALYST v4.10 Á¤½Ä¹öÁ¯
DirectX DirectX v9.0b
M/B Driver Nvidia nForce 1/2/3 µå¶óÀ̹ö v3.13 WHQL

Å×½ºÆ®¿¡ »ç¿ëµÉ ÇÊÀÚ°¡ º¸À¯ÇÏ°í ÀÖ´Â ÄÄÇ»ÅÍ »ç¾çÀÌ´Ù.
ÇöÀç ¹ÙÅæ 2500XP ¸¦ 3200XP ¿À¹öÇؼ­ »ç¿ëÁßÀÌ°í ¹«¸®¾øÀÌ Àß µ¹¾Æ°¡°í ÀÖ´Ù.
¶Ç ºñ±³´ë»ó ±×·¡ÇÈÄ«µå·Î´Â ÇÊÀÚ°¡ ¾î·Æ°Ô ¸¶·ÃÇÏ¿© ¾²°í ÀÖ´Â Raedon 9600XT ¿Í ºñ±³¸¦ ÇØ º¸¾Ò´Ù.
ATI »çÀÇ Raedon 9600XT °ú ¿ì¿­À» °¡¸®´Â °°Àº±ÞÀÇ ¿£ºñµð¾Æ»çÀÇ Ä«µå·Î´Â 9700 ¿ïÆ®¶ó ±ÞÇÏ°í ºñ±³´ë»ó¿¡ µÎ°í ÀÖ´Ù. ±×·¯³ª ¾à°£ÀÇ Â÷ÀÌ´Â ÀÌ Á¦Ç° FX5700 µµ 9600XT ¼º´É»ó ¾à°£ µÚÁö´Â °á°ú¸¦ º¸¿´Áö¸¸ °¡°Ý´ëºñ ¼º´ÉÀ¸·Î »ó´çÈ÷ ¸¸Á·ÇÑ °á°ú¸¦ ¾ò¾ú´Ù.

¸ÕÀú ±×·¡ÇÈ Ä«µå º¥Ä¡¸¶Å©ÀÇ ¿¡¼­ ´ç¿¬ÇÏ´Ù½ÃÇÇ ¾²ÀÌ°í ÀÖ´Â 3DMark 2001 SE Build 330 À¸·Î Å×½ºÆ®¸¦ ÁøÇàÇØ º¸¾Ò´Ù.
3DMark 2001 SE Build 330 Àº ±âº»ÀûÀ¸·Î ´ÙÀÌ·ºÆ® 8.1 ±â¹ÝÀÇ Å×½ºÆ® ÇÁ·Î±×·¥À¸·Î Pixel Shader 1.4±îÁö Å×½ºÆ®°¡ °¡´ÉÇÏ´Ù. ¿äÁò¿¡´Â 3DMark03 Build 340 À¸·ÎÀÇ Å×½ºÆ®¸¦ ¸¹ÀÌ ÁøÇà ÇÑ´Ù°í´Â ÇÏÁö¸¸ ÇÊÀÚÀÇ °æ¿ì 3DMark03 Build 340 Á¤Ç°ÀÌ ¾ø°í µû·Î ±¸ÇÒ¼ö ÀÖ´Â ´É·Âµµ ¾ÈµÇ±â¿¡ Á¦ÇÑÀÌ ¸¹ÀÌ °É·ÁÀÖ´Â 3DMark03 Build 340 À¸·ÎÀÇ Å×½ºÆ®´Â º° Àǹ̰¡ ¾ø´Â°Å °°´Ù.

¡ã 3DMark 2001 SE Buile 330[16bit]
16bit ·ÎÀÇ Å×½ºÆ®¸¦ ¸ÕÀú ÁøÇàÇØ º¸¾Ò´Âµ¥ ¿ª½Ã³ª ¾à°£¾¿ FX5700 ÀÌ µÚÁ®ÀÖ´Â °á°ú¸¦ º¸ÀÌ°í ÀÖ´Ù.
±×·±µ¥ ½Å±âÇÑ°ÍÀº 1600x1200 ¿¡¼­ FX5700 ÀÌ ´õ ³ªÀº °á°ú°ªÀ» º¸¿© ÁÖ¾ú´Ù´Â °ÍÀÌ´Ù.
ÇÊÀÚÀÇ ½Ã½ºÅÛÀÌ ÀÌ»óÇÑ°ÇÁö ÃÑ3¹øÀÇ Å×½ºÆ®°á°ú°¡ Àú·¸°Ô ³ª¿Ô´Ù. Ä«µåµéÀÇ ¸ÞÀκ¸µå¿ÍÀÇ ±ÃÇÕ¶§¹®ÀÎÁö´Â Àǹ®ÀÌ´Ù. ±×·¯³ª 32bit Å×½ºÆ®½Ã¿¡´Â ¶Ç Á¦´ë·ÎµÈ °á°ú°¡ ³ª¿Í¼­ Á¤¸» ÀǾÆÇÒ¼ö ¹Û¿¡ ¾ø¾ú´Ù.

¡ã 3DMark 2001 SE Buile 330 [32bit]
16bit Å×½ºÆ® ÁøÇට¿Í °ÅÀÇ ºñ½ÁÇÑ À¯ÇüÀ» º¸ÀÌ°í ÀÖÀ¸³ª 1600x1200 ¿¡¼­ 16bit ¶§¿Í´Â Ʋ¸®°Ô ¿Ã¹Ù¸¥ °á°ú°ªÀ» Ãâ·ÂÇØ ÁÖ°í ÀÖ´Ù.

´ÙÀ½À¸·Î 3DMark03 Build 340 Å×½ºÆ® °á°úÀÌ´Ù.
3DMark03 Build 340 Àº »ó¿ëÇÁ·Î±×·¥À¸·Î Á¤½Äµî·Ï ÇϱâÀü¿¡´Â ÇÑ°¡Áö °íÁ¤¸ðµå·ÎÀÇ Å×½ºÆ®¹Û¿¡ ÁøÇàÇÒ¼ö°¡ ¾ø´Ù.
3DMark03 Build 340 Àº DirectX 9.0 À» Áö¿øÇÏ°í ½Ì±ÛÅ×½ºÃĸµ°ú ¹öÅؽº ½¦ÀÌ´õ 2.0, Çȼ¿½¦ÀÌ´õ 2.0 °ü·Ã Å×½ºÆ® ÁøÇàÀÌ °¡´ÉÇÏ´Ù.

¡ã 3DMark 2001 SE Buile 330 [32bit]
ÇÑ°¡Áö ¸ðµå·ÎÀÇ Å×½ºÆ®¿©¼­ ³Ê¹« ½ä··ÇÑ °á°ú¸¦ º¸¿© ÁÖ¾úÁö¸¸ ¿ª½Ã³ª 9600XT °¡ ¾Õ¼­´Â °á°ú¸¦ º¸¿©ÁÖ¾ú´Ù.
[¡ãTOP]



6. Quake III
´ëÇ¥ÀûÀÎ OPENGL Å×½ºÆ® ÇÁ·Î±×·¥ÀÎ ÄùÀÌÅ© 3 ÀÌ´Ù.
¿äÁò¿¡´Â ³Ê¹«³ª ´Ù¾çÇÑ º¥Ä¡¸¶Å© Åø°ú °ÔÀÓµéÀÇ µîÀåÀ¸·Î ±×·¢Ä«µå º¥Ä¡½Ã¿¡ ¼­¼­È÷ ºüÁö´Â ºÐÀ§±âÀÎÁö´Â ¸ð¸£Áö¸¸ ±×·¡µµ ±¸°üÀÌ ¸í°üÀ̶ó°í È®½ÇÇÑ Å×½ºÆ® ÁøÇà¿¡´Â ¸¹Àº µµ¿òÀ» ÁÖ°íÀÖ´Ù.

¡ã Quake III
¿ª½Ã³ª Æò¹üÇÑ °æ»ç ÇüÅÂÀÇ ¿Ï¸¸ÇÑ ¼º´ÉÀ» º¸¿©ÁÖ°í ÀÖ´Ù. ¶ÇÇÑ ¿©±â¼­µµ 9600XT Á¶±Ý¾¿ µÚÁö´Â °á°ú°ªÀ» º¸¿© ÁÖ°í ÀÖ´Ù.
[¡ãTOP]



7. ¾ð¸®¾ó Åä³Ê¸ÕÆ® 2003 µ¥¸ð

¾ð¸®¾ó Åä³Ê¸ÕÆ® 2003 µ¥¸ð¹öÀüÀ¸·Î Å×½ºÆ®¸¦ ÁøÇàÇغ¸¾Ò´Ù. ´ÜÀ§´Â ÃÊ´ç ÇÁ·¹ÀÓÀÌ°í °¢ Çػ󵵺°·Î 2°¡ÁöÀÇ Å×½ºÆ®°¡ ÀÖ´Ù. µÎ Ä«µå ÀüºÎ ÃÖ°í ÇØ»óµµÀÎ 1600x1200 À¸·Î °ÔÀÓÀ» Áñ±ä´Ù ÇÏ´õ¶óµµ ÀüÇô ²÷±è Çö»óÀ» º¼ ¼ö ¾ø´Ù.
Unreal Turnament 2003 Demo ¹öÀüÀÇ °æ¿ì Å×½ºÆ®¸¦ ÇßÀ» °æ¿ì 2°¡Áö °á°ú°ªÀ» Å×½ºÆ®ÇÏ°Ô µÈ´Ù. Çϳª´Â Flyby¸ðµå·Î ¸ÊÀÇ ÀÌ°÷ Àú°÷À» À̵¿ÇÏ´Â °ÍÀÌ°í Botmatch´Â Àûµé°ú ½Î¿ì´Â °ÍÀ» º¸¿©ÁÖ´Â °ÍÀÌ´Ù.

¡ã Unreal Turnament 2003 Demo [Flyby]
Flyby ¸ðµåÀÇ °æ¿ì ¾Õ¼­ Å×½ºÆ®µÈ °á°úµé°ú °ÅÀÇ ºñ½ÁÇÑ °á°ú¸¦ º¸¿© ÁÖ¾ú´Ù.

¡ã Unreal Turnament 2003 Demo [Botmatch]
Botmatch ¸ðµåÀÇ °æ¿ì ¿ª½Ã FX5700 ÀÌ µÚÁ®ÀÖ´Â ¸ð½ÀÀ» º¸¿© ÁÖÁö¸¸ ±× °ÝÂ÷°¡ »ó´çÈ÷ Á¼ÇôÀú ÀÖ´Â ¸ð½ÀÀ» º¸¿© ÁÖ¾ú´Ù.
[¡ãTOP]



8. Aquamark3

´ÙÀ½Àº ¾ÆÄí¾Æ ¸¶Å©·Î ºñ±³ Å×½ºÆ®¸¦ Çغ¸¾Ò´Ù. ¾ÆÄí¾Æ ¸¶Å©´Â °ÔÀÓÀ» ÀÌ¿ëÇÑ º¥Ä¡¸¶±× ÇÁ·Î±×·¥À¸·Î½á °£´ÜÇÑ ¼³¸íÀ» ÇÏÀÚ¸é, µ¶ÀÏÀÇ fishtank InteractiveÞä ¿Í Massive DevelopmentÞä °¡ °øµ¿ °³¹ßÇÑ °ÔÀÓÀÎ AquaNox ¸¦ ±â¹ÝÀ¸·Î Á¦ÀÛµÈ º¥Ä¡¸¶Å© ÇÁ·Î±×·¥ÀÌ´Ù.
ÇØÀú¸¦ ¹è°æÀ¸·Î ÇÑ Å×½ºÆ®·Î½á Çȼ¿ ½¦ÀÌ´õ 2.0 °ú ¹öÅؽº ½¦ÀÌ´õ 2.0ÀÇ Å×½ºÆ®¸¦ À§Çؼ­ ¸¹ÀÌ »ç¿ëµÇ°í ÀÖ´Ù. ÀÌ ÇÁ·Î±×·¥Àº ¹«·á¹öÀüÀº 1024x768ÀÇ Çػ󵵿¡ 4x À̹漺 ÇÊÅ͸µÀÌ Àû¿ëµÈ Å×½ºÆ®¸¸ ÁøÇàÇÒ ¼ö ÀÖ°í ±× ÀÌ¿ÜÀÇ ´Ù¸¥ ¿É¼ÇÀ¸·Î Å×½ºÆ®¸¦ Çϱâ À§Çؼ­´Â Á¤Ç°À» ±¸ÀÔÇؼ­ »ç¿ëÇØ¾ß µÈ´Ù.

¡ã AquaMark 3
¿ª½Ã³ª Á¤Ç°À» ±¸ÀÔÇÏÁö ¾ÊÀ¸¸é ÇÑ°¡Áö °íÁ¤ ¸ðµå·ÎÀÇ Å×½ºÆ® ¹Û¿¡ ÁøÇàÇÒ¼ö ¹Û¿¡ ¾ø´Ù.
¾Õ¼­ º¸¿©ÁØ °á°úÄ¡µé°ú ºñ½ÁÇÑ °á°ú¸¦ º¸¿©ÁÖ°í ÀÖ´Ù.

[¡ãTOP]



9. CodeCreatures Benchmark Pro
¡ã CodeCreatures Benchmark Pro
CodeCreatures Benchmark Pro ÇÁ·Î±×·¥ÀÇ °æ¿ì ¿£Áø ÀÚü°¡ ¿£ºñµð¾Æ¿¡ ÃÖÀûÈ­ µÇ¾î ÀÖ´Â ÇÁ·Î±×·¥ÀÌ´Ù. ±×·¡¼­ ÀÎÁö ¾Õ¼­ÀÇ °á°úµéº¸´Ù´Â ¸¹ÀÌ °á°ú°ªµéÀÌ ¸¹ÀÌ Á¼ÇôÁ® ÀÖ´Â ¸ð½ÀÀ» º¸ÀÌ°í ÀÖ´Ù.
[¡ãTOP]



10. AA ,AF Å×½ºÆ®

AA´Â ¾ÈƼ ¿¤¸®¾î½ÌÀ¸·Î °è´ÜÇö»óÀ» ¿ÏÈ­½ÃÄÑ ÁØ´Ù. °£´ÜÇÑ ¿¹·Î ±×¸²ÆÇ¿¡¼­ ¿¬ÇÊ·Î ´ë°¢¼±À» ±×À¸ µÚ È®´ëÇغ¸¸é ¸Å²ô·´Áö ¸øÇÏ°í °è´Üó·³ °¢ÀÌ Á®ÀÖ´Â ¸ð½ÀÀ» º¼¼ö Àִµ¥ AA¸¦ Àû¿ëÇÏ¸é ±×·± °è´Ü »çÀÌ»çÀÌ¿¡ ¹è°æ°ú ¼±ÀÇ Áß°£»öÀ» Á¶±Ý Áý¾î³Ö¾î¼­ ¸Å²ô·´°Ô ¸¸µé¾î ÁÖ°Ô µÈ´Ù.
½ÇÁ¦ °ÔÀÓ¿¡¼­ AA¸¦ Àû¿ëÇÒ °æ¿ì AA°¡ Àû¿ëµÇ´Â Çػ󵵴 AA¸¦ ÇÏÁö¾Ê¾ÒÀ»¶§ ¼º´ÉÀÇ ³·¾ÆÁø´Ù.
AA ¿ø¸® ÀÚü°¡ Çػ󵵸¦ Å°¿î µÚ ¸®»çÀÌ¡ ÇÏ´Â ¹æ½ÄÀ̱⠶§¹®ÀÌ´Ù.

AF´Â ºñµî¹æ¼º ÇÊÅ͸µÀ¸·Î, ¸Ö¸®ÀÖ´Â ÅؽºÃĸ¦ ¼±¸íÇÏ°Ô Ç¥ÇöÇÏ´Â ±â´ÉÀÌ´Ù.
¿ø·¡ °¡±î¿î ÅؽºÃÄ´Â ¼±¸íÇÑ ¹Ý¸é ¸Ö¸®ÀÖ´Â ÅؽºÃÄ´Â ¸¹ÀÌ ¹®°³Áö±â ¶§¹®ÀÌ´Ù.

ÀÌ µÎ ±â´ÉÀ» »ç¿ëÇÒ °æ¿ì... ¿ä±¸»ç¾çÀÌ »ó´çÈ÷ ³ÎÀ» ¶Ù°ÔµÇ¹Ç·Î ÀûÀýÈ÷ »ç¿ëÇÏ´Â°Ô ÁÁÀºµ¥ Å×½ºÆ®½Ã¿¡´Â 4xAA , 8xAF ¸¦ µ¿½Ã¿¡ Àû¿ëÇØ º¸¾Ò´Ù.

¡ã 3DMark2001 SE Build 330 ÀÇ 4xAA , 8xAF ºñ±³ Å×½ºÆ®
¿ª½Ã³ª ¸ðµç Çػ󵵿¡¼­ ¸¹Àº ¼º´É ÀúÇÏÇö»óÀ» º¸ÀÌ°í ÀÖ´Ù.
ƯÈ÷ °íÇػ󵵷Π°¥¼ö·Î Å« ÆøÀÇ ¼º´É ÀúÇÏÇö»óÀ» º¸ÀÌ°í ÀÖ´Ù.

¡ã 3DMark03 Build 340 ÀÇ 4xAA , 8xAF ºñ±³ Å×½ºÆ®
3DMark03 v340 ¿¡¼­µµ ¿ª½Ã °ÅÀÇ Àý¹ÝÁ¤µµÀÇ ¼º´É Ç϶ôÀ» º¸ÀÌ°í ÀÖ´Ù.
[¡ãTOP]
 
3


 
xxx
ºÒ¹ý ±¤°í±Û ½Å°íÇϱâ
   ÀÌ °Ô½Ã¹°ÀÇ ´ñ±Û º¸±â
·Î±×ÀÎ | ÀÌ ÆäÀÌÁöÀÇ PC¹öÀü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