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XING TOUCH pocket entertainer DUO
 akiha
 조회 : 1580 , 2007/06/11 17:18


첨부사진 1.클릭시 확대됩니다.



첨부사진 2. 클릭시 확대됩니다.

 30.jpg

DUO

1【음악】 이중주() 2개의 다른 악기를 위한 악곡;2개의 동일 악기를 위한 작품은 duet;2부곡
2 (
연예인 등의) ;콤비, 2인조

MP3PLAYER+VIDEO=DUO

부가기능의 동영상은 그만! MP3PLAYER VIDEO의 하이브리드 진행형을 만난다.

IXING TOUCH pocket entertainer DUO"

*IXING 이란 이름.그리고 이어지는 도전사.
2006
3. TOUCH OF MUSIC 이란 이름의 약자인 TM 시리즈는 처음으로 24핀 핸드폰 충전기 공용 충전과 7.4mm의 두께의 슬림한 제품인 TM-S2를 시작으로 IXING의 이야기를 시작했다.

전국시대를 방불케하는 토종세력과 중국산 저가 MP3의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소리없이 그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여 이제는 8번째 이야기를 DUO란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리뷰어: 신성진(다음카페 :MD를 꿈꾸는 사람들 운영자)
http://cafe.daum.net/webmerchandiser

raglita@naver.com

 1.jpg  
 
MP3PLAYER? MINI PMP? 그 경계를 허물다.

 최근 출시되는 하이브리드 계열 제품들은 MP3PLAYER의 기본 기능은 물론 부가적인 동영상재생과 포토뷰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유저의 기대에 호응하는 기능들을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부가기능은 부가 기능일 뿐 MP3PLAYER에 부가되는 기능 정도로 만족해야 되는 제품이 대다수이며 다량의 버그로 인해 사용에 애를 먹는 제품이 태반인 것이 현실이었다.

이제 소개하는 IXING 8번째 모델인 DUO는 부가기능이 아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완성도를 수준급으로 올린 제품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가 뛰어난 제품이다.

 &n2.jpg bsp;

 Package       

 BLACK ..AND STYLE. DUO IXING 제품군의 특성대로 BLACK COLOR에 대한 테크노니아의 기준을 느끼게 한다.제품뿐 아니라 기본 케이스 역시 BLACK 이다.

 제품 이미지가 세겨진 BLACK 박스는 기존 IXING 제품군의 박스와 차이점이 없다.이제는 새로운 디자인을 시도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나름대로 연계성을 가진 디자인컨셉임으로 아쉬움을 접어둔다고 하면 나름대로 독특하고 깔끔한 박스 디자인에 만족할 수 있다.

구성품을 보자.

구성품은 본체,매뉴얼,이어폰,이어폰솜,24핀 데이터 케이블,인스톨 시디와 케링케이스,목걸이 등 기본적인 필수구성으로 되어있다.

 00.jpg

제품 기본 스팩이다.
OLED FULL COLOR 128*(RGB)*160 SIZE 18인치 광시야각 액정이란 부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최근 채용되는 65000 TFT 액정과는 차별화되는 선명함은 동영상에 대한 비중을 알 수 있다.

TM-S4 PLUS에서 화재가 되었던 선명함의 격이 틀린 고가 휴대폰에 사용되는 광시야각 액정은 여느 플레이어와는 차원이 틀린 동영상 시야감을 주는 기본이 된다.

부가기능으로서의 동영상 재생이 아닌 실질적인 동영상 기능의 반영을 수준급으로 끌어 올린 제품이 DUO 이기에 기본적 액정 또한 기존의 타 기기와는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자 그럼 DUO에 대해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다.

 36.jpg

*DESIGN

 DUO의 기본 디자인은 전작 TM-S4 PLUS와 유사점이 있다.다만 외관상 차이라면 실버색 테두리가 있고 작동부에 버튼 인쇄가 있다는 점 정도?

 DESIGN은 전작의 SLIM & SIMPLE의 기본 노선을 따르면서도 작동부의 버튼 도안인쇄를 통해 보다 나은 작동환경을 제공한다.(전작의 경우 터치를 해야만 조작 키를 찾을 수 있었던데 반해 약간의 편리함을 제공한다.하지만 개인적 취향으로는 도안이 없는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하기에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편리성이나 활용성은 전작에 비해 상당히 개선되었다

기본 버튼의 배열은 전작 TM-S4 PLUS와 동일하다.중앙의 메뉴키와 상하좌우의 조작키 ,재생버튼과 구간 반복키 등 조작에 가장 효율적인 배치를 이루고 있다.(최근 유행하는 휠 방식과는 또 다른 조작 편리성이 있다.기본방식이 터치이기 때문에 미끄러지듯 키를 조작할 수 있는점이 좋다.전작부터 화재가 되었던 터치 키 인식률이 확연히 업그레이드 되어 여느 제품의 조작감과도 다른 매력이 있었다.

 6.jpg

 최근 저가 부품을 통한 저가형 기획제품(저가형 중국산) 또는 브랜드의 후광을 입은 기획제품과 달리 IXING DOU 제품은 괘를 달리하는 것 같다.

 중고가로 약간 높은 가격대가 형성되었지만, 기본 기능 및 제품의 부품, 기본 OS는 고급사양으로 구현하여 제품 자체의 퀄러티(Quality)로 타사 제품과 차별화 하였다.

DUO의 전면부를 보자.서두에 이야기 했듯이 S4 PLUS의 연장선이자 기능과 디자인의 완성형태이다.BLACK COLOR의 바디에 실버 색상의 테두리가 눈에 띈다. 7.8MM의 슬림함 역시 기존과 다르지 않아 DEGIGN 자체로는 메뉴부의 조작 버튼 프린트를 제외하곤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


앞서 말한 것 처럼 TM-S4,TM-S4 PLUS로 이어지는 블랙터치 계열의 완성형으로 나온 모델이어서인지 기존 디자인 컨셉은 동일선상에서 움직이는데 이는 보편적인 디자인을 통한 접근의 용의에서는 괜찮지만 IXING 제품을 여러 번 접하는 유저에게는 식상함이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17.jpg

DUO의 하단부에는 커넥터들이 위치한다.먼저 24핀 핸드폰 충전기/데이터 케이블과 공용되는 USB 컨넥터와 이어폰 단자가 위치하고 있다.USB 컥넥터는 초기 모델들에서 단점으로 지적되면 캡 부분을 접속 단자 캡의 슬라이드 방식으로 처리하여 미관적으로 보다 발전하였다.

 7.jpg

 측면이다.RESET HOLE HOLD 버튼이 위차하고 있다.아쉬운 점하나..홀드버튼이 우측에 있었으면 좀더 조작감이 나았으리란 생각이 든다.큰 차이는 아니지만 웬지 아쉬움이 든다

 3.jpg

 상단 MIC hole 과 전원버튼이 위치한다.

 8.jpg

 [INTERFACE]

 00-1.jpg

DOU의 인터페이스 화면이다.터치 버튼을 사용해 상하 조절을 통해 각 메뉴로 쉽게 들어갈 수 있다.전작의 비해 다시 S2,S3의 직관적 메뉴 구성을 보다 업그레이드 차용하여 조작의 편의성을 제공을 하며,각 터치를 통한 인식 또한 정확하면서도 빠른점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 BROWSE 는 보다 편의성을 제공하는 부분이 ID태그 별로 편리하게 곡과 영상을 검색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음악의 경우 폴더 별로 앨범을 정리하면 BROWSE에서 손 쉽게 재생하고자 하는 폴더를 찾아 재생을 할 수 있는 점이 전작에 비해 보다 편리성 및 효용성이 나아졌다고 생각된다.

각 서브 메뉴들은 MUSIC, MOVIE,FM RADIO,PHOTO VIEW,RECORD,BROWSE,SETTING7개의 파트 별 메뉴로 나누어지며 전면의 M 버튼으로 재생 중 메뉴를 띄워서 상하방향키와 플레이 키를 통해 쉽게 조작을 할 수 있다.

특히 목록 관리를 통한 나만의 곡 리스트 기능은 꽤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었다.폴더를 통한 자체 앨범 정리를 빼더라도..나만의 곡 리스트는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다.

SETTING 메뉴의 경우 재생설정,이퀄라이저 ,전원설정 ,녹음설정 ,FM지역 ,언어 ,설정초기화,제품 정도 등 기기 환경을 조정할 수 있는 파트로 되도록 복잡하지 않게 기기 환경을 만들 수 있어서 효율성이 좋았다.

이퀄라이저의 경우 약간 아쉬움이 있었는데..6개 모드를 지원한다. USER SETTING모드와 NOR,JAZZ,CLASSIC,ROCK,POP 모드를 지원하는데, 기본적인 음원 모드 지원이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는다.

하지만 기기 자체가 각 모드 별 음색을 꽤 수준급으로 잡아 주기 때문에 음원 테스트를 하면서 그 부분에 대한 아쉬움은 버릴 수 있었다.

 24.jpg

[MUSIC]

과도기를 벗어난 평준화 된 음.DUO의 음질에 대한 부분이다.

전반적으로 각 모드 별 재생 음의 특성을 명확하게 잡아낸다.기존 제품들이 ROCK 부분에 대한 모드가 꽤 뛰어났었는데 CLASSIC 모드가 약간 약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DUO의 경우 특징적인 부분들을 꽤 잘 캐취하여 꽤 만족도가 높았다.

지원 음원 파일의 경우 MP3/WMA/OGG/AAC Play/ MPEG 4 를 지원하고 있으나 국내 음악 서비스 중 자체 DRM이 걸린 멜론과 도시락 음원을 지원이 되지 않는다.대신 오디언 및 유명 오디오북 싸이트나 북토피아등 유수 컨텐츠의 경우 디바이스 인증이 끝나서 원할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33.jpg

 가사 지원 화면이다.윈앰프를 통해 가사지원 음원을 만들 수 있다.이 기능은 어학쪽 학습에 꽤 효용성이 높은데 음원과 단어를 취합하여 나만의 단어장 또는 회화학습 용으로 꽤 쏠쏠한 재미를 주었다.

참고로 듀오에 음원 모드별 테스트를 한 곡이다.

테스트 음원
1.sound horize  Elysion~
樂園幻想物語組曲~
2. Ayumi Hamasaki - Best Tracks Collection
3. Helloween [Walls Of Jericho(1986)]
4. Lasse Lindh
Bra
5. Ruppina - Ruppina II
Album 

[FM RADIO]
DOU의 전작과 차별성은 여기서 꽤 많은 차이점을 보인다. 별도 수신칩을 차용하여 수신율이 월등히 좋아졌다.타 기기에 비해 꽤 흡족할 만한 수신률을 자랑한다.

설정에서 자동 선곡 등의 기능을 잘 활용하면 꽤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가끔 지하에서는 수신이 안될 경우가 있는데,TU나 지상파 DMB도 수신이 안되는 곳에서 아직 수신감도가 떨어지는 편이다.하지만,기존 출시 제품들에 대비 상당히 뛰어난 수신률을 자랑함으로 크게 문제될 사항은 아니라 생각된다.

 12.jpg

 [동영상]

가장 이슈화 될 부분이라 생각되는 부분이다.서두에 밝혔듯이 부가기능이 아닌 음악재생기능에 버금갈 정도의 퀄러티를 자랑한다.

TFT LCD와는 차원이 다른 고가휴대폰에 사용되는 광시야 화상 액정을 통해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건 기본이라 하더라도 전용컨버터를 통한 압축률과 자막지원 부분은 테스트하면서 만족감을 느꼈다.

기본적으로 전용 컨버터를 통해 800MB 파일의 경우 80.1 MB 수준까지 압축이 되며 ,자막또한 선명하게 감상이 가능했다.(자막의 경우 SMI 파일을 컨버터프로그램에서 인식하여 영상과 같이 컨버팅이 되는데 컨버터 프로그램 옵션에서 작막 폰트 스타일 및 크기 조정이 가능하다.테스트 시 바탕체에 SIZE 7에서 가장 감상이 편했다.)컨버팅 속도 역시 빠른편으로 700MB 기준 컨버팅시 3~5[PC 사양에 따라 시간은 차이가 있다.,]으로 여타 미니 PMP보다 2배 이상의 컨버팅 속도를 자랑한다.(10분이 넘는 컨버팅 시간을 자랑하는 인내심을 시험하는 제품에 비해 속도 및 컨버팅 후 화질은 수준급이다.)

단순히 뮤직비디오 감상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보기에도 불편함이 없는 점에 꽤 놀랐다.1.8인치라는 액정크기를 넘는 건 선명한 화상 때문인데 DUO의 가장 큰 매력이자 이슈가 될 부분이 이 동영상에 대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MP3PLAYER의 기본이 음악재생이지만 기본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부가기능인 동영상 기능이 주 기능에 버금갈 정도로 구현한 점이 DUO가 여타 플레이어와 차별성을 두는 부분이라 생각이 된다.(물론 주관적인 부분이지만, 플레이어 기본 기능만을 필요로 하는 유저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는 기능이지만 멀티 플레이어적 요소를 중요시 한다면 꽤 큰 장점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한다.)

 9.jpg

 [텍스트 뷰 & 이미지 뷰]

테스트로 받은 기기인지라 텍스트 뷰는 구현이 안된 점이 아쉽다.이미지 뷰의 경우 LCD의 차이로 수준급의 선명함을 자랑한다.텍스트 뷰는 7월초 펌웨어로 구현서비스 된다고 하는데 테스트 기기에는 빠져있어서 아쉬웠다.

 19.jpg

 [포토뷰 플레이 화면 예]

동시 출시되는 슬림라인의 텍스트 뷰를 인용한다
.기본 프로그램 구현이 비슷하므로 이런 정도로 보인다는 점. , 슬림라인이 1.5인치인데 비해 듀오는 1.8인치 화면임을 가만하면 꽤 시야감이 좋을 꺼 라는 생각이 든다. 

              slimline.jpg  slimline.jpg slimline.jpg

 [윈도우 비스타]

IXING 제품들의 특성이지만 전 모델군이 윈도우 비스타 환경에서 자동인식이 된다.어떻게 보면 윈도우 비스타 사용 유저에게는 편리함과 활용성이 뛰어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지만, XP 사용자에게는 큰 기능은 아닐 것이라 생각 된다.

하지만 많은 플레이어들이 비스타 환경에서 호환이 되지 않는 점을 생각할 때 이점 또한 하나의 장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39.jpg

 시스템 환경
CPU : 펜티엄4 2.4 GHz
RAM : 512 MB
Main Board : GIGA Byte
 GA-8IK1100(Rev 1.x)
OS : Windows Vista Business 32bit Version( Korean )

[재생시간]

아마 기기 선택에 있어 이 부분 또한 꽤 영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으로 DUO의 경우 완충 시(1시간 30분 충전) 음악은 연속재생 19~20시간 사이, 동영상의 경우 4시간여 연속재생이 가능하다.

거기에 핸드폰24 핀 충전기와 공용 충전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충전을 할 수 있는 점이 활용성이 높다.

 22.jpg

[컨텐츠]

UCC 열풍이 불고 있다.DUO의 기본 포멧은 UCC에 강한 멀티 미디어 플레이어 이다.무비메이커나 매직원등 프리웨어를 통해 나만의 UCC 플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는 점 또한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오디오북 싸이트를 통한 오디오북 플레이어, 어학파일(동영상강의,어학파일)을 통한 학습기기로써,포토뷰를 통한 휴대용 디지털 앨범으로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점 또한 보편화 되었지만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라 할 수 있다.

 21.jpg

 [과도기적 시험을 지나..]

2006 IXING TM-S2를 만나면서 이번의 DUO에 이르기까지 과도기적 실험과 국내브랜드와 중국의 저가 MP3PLAYER의 틈 속에서 IXING의 험난한 시장을 헤쳐 나온 브랜드이다.

 중저가의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기술적 퀄러티의 향상을 목표로 달리기 시작하여 이제 DUO란 제품을 다시 선보이게 되었다.

 제품을 테스트하며 느낀 점은 기술적 완성도에 대한 감탄이다.전작의 필드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흡한 기능을 보강하여 기본적인 기능뿐 아니라 부가 기능의 완성도를 높여 진정한 멀티 플레이어로서 새로히 걸음하는 DUO이기에 많은 가능성을 기대해 본다.
18.jpg

32.jpg

5.jpg

24.jpg

30.jpg
 


 

 
2


 
125.191.11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ljhhjw (ID) ljhhjw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6-11 19:16/ 이댓글에댓글달기
  PMP와 MP3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네요
  blasty (ID) blast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6-11 22:30/ 이댓글에댓글달기
  멋진 제품이군요, 디자인 좋고 슬림하고..
  iamafool (ID) iamafool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6-12 20:16/ 이댓글에댓글달기
  정말 작게 나왔네요. 화면이 작아서 동영상보기는 좀 눈아플거 같네요.
  sky0734 (ID) sky0734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6-16 16:00/ 이댓글에댓글달기
  꽤 쓸만할 것 같습니다.
  bluemun (ID) bluemu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6-17 15:58/ 이댓글에댓글달기
  디자인도 괜찮고 작은 것이 좋아 보이네요.
  jenjinman (ID) jenjinm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07-06-18 0:09/ 이댓글에댓글달기
  작고 이쁜 디자인에 성능도 괜찮은것 같네요.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