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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기심] 컴퓨터 속도에 관해서.
정철 (비회원)
조회 :
3599 ,
2003/05/04 23: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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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져 호기심질문을 이곳에 해도 되는지 않되는지 잘모르겠는데요.
게시판에 몇몇글을 읽어본 결과 써도 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틀리더라두 이해해주세요.
저는 궁금합니다.
컴퓨터칩(CPU)에 대한 속도단위들을요.
MHz와 PR은 그래도 어느정도 익숙한데요.
MIPS, 기가 클롭스인가요. 슈퍼컴퓨터 성능을 나타내는 지표
부동소수점계산 어쩌구들 하던데요.
이것들을 정리해보고싶습니다. 가능할까요? 서로 상호 변환 같은게 가능할까요?
몇Mhz면 몇 Mips이다 머 이렇게요;
100Cm면 1M다 처럼뇨.;
제가 왜 이것들을 궁금해하면은요.
오락실 철권3와 철권TT의 기판이 시스템12라는 기판인데요.
그 기판의 사양을 보니까 거기 사용된 시피유 성능이 30MIPS라서 Mhz에 익숙한
저로서는 저넘이 얼마나 빠른지 알길이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기판 사양 해석좀 부탁드립니다.
(씨피유와 비디오카드만요.)
Main CPU : R3000A 32 bit RISC processor, Clock- 48MHz, Operating performance - 30 MIPS, Instruction Cache - 4 KB
BUS : 132 MB/sec.
OS ROM : 512 Kilobytes
Sound CPU : Hitachi H8 3002
Additional Sound Chip : Sound Processor 24 Channels, 44.1KHz sample rate, PCM audio source, Digital effects include: Envelope, Looping, Digital Reverb, Load up to 512K of sampled waveforms, Supports MIDI Instruments, Namco C352 sample playback, C76 effects DSP
Main RAM: 2 Megabytes
Video RAM: 2 Megabyte
Sound RAM : 512 Kilobytes
Graphical Processor : 360,000 polygons/sec, Sprite/BG drawing, Adjustable frame buffer, No line restriction, 4,000 8x8 pixel sprites with individual scaling and rotation, Simultaneous backgrounds (Parallax scrolling)
Sprite Effects : Rotation, Scaling up/down, Warping, Transparency, Fading, Priority, Vertical and horizontal line scroll
Resolution : 256x224 - 740x480
Colours : 16.7 million colors, Unlimited CLUTs (Color Look-Up Tables)
Other Features : custom geometry engine, custom polygon engine, MJPEG de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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