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저로서도 얼른 판단이 안 서네요.
일단 램 뱅크 문제는, 보드 설계시 어떻게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즉, 보드 메이커 맘이라는 거죠.
보드 메이커에서 1번 뱅크부터 채워야 하게 했다면 그렇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4번 뱅크 같은 경우, 일부 보드는 특정한 경우에만 인식이 되는 구조로 되어 있기도 합니다.
아마 보드 매뉴얼에 언급이 있을 것 같은데요??
공구를 하셨다면, 레오텍 보드인가요..
하여간 한번 찾아보세요..
그리고 별로 불안해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잘 돌거 같은데요..
그 다음에 Lan 문제는 WOL을 설정하지 않으셨다고 하셨는데, 혹시 디폴트로 설정이 되었을지 모르니 한번 바이오스에서 확인하시구요..
확실히 WOL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데도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아마 보드나 랜카드가약간 문제가 있지 않나 싶은데요.. 랜카드를 한번 교체해 보세요.
그 다음에 키보드는 아마도 드라이버 관련 문제나 콘넥터 접촉불량이었을 겁니다.
잘 되면 그냥 쓰시구여.. 안되면 또 문의 주세요..
PC라는게 원래 원인 파악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찌어찌 하다 보니 되는 경우가 꽤 많죠..
쩝...
>cel 333 을 쓰다가 감히 athlon으로 up을 한 초보입니다.
>AMD로의 up이 내심 불안했지만 요즈음 평이 좋기에 이번 공구를 이용해서 시스템을 구성했는데....
>
>memory를 1번 부터 채우지 않고 3,4번을 채우면 이상이 있을 수 있는지요? -처음 3,4를 채우고 쓸 때는 자주 블루 스크린이 뜨더니 1,2로 바꾸고 나니 이런 현상이 없습니다. 그런데 무슨 작업이라도 하다 다시 그럴까봐 불안해지네요.
>
>WOL을 설정하지도 않았는데 LAN cable을 꽂으면 power가 들어오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윈도우 종료는 잘 되네요. -불안?
>
>MS internet keyboard를 샀는데 갑자기 잘 쓰다가 먹통이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두어번 다시 끼워도 안되던 것이 다른 keyboard를 달아 그놈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끼웠더니 마치 내가 언제 그랬냐는 투로 잘만 갑니다. -?
>
>이거 잘 선택을 한 것인지 불안하네요.
>
>cel 도 제가 조립한 것이고 직장의 pen II도 만들어 본 일이 있었지만 이런 일은 처음인데... 이놈이 이상한 것인지, 무얼 잘 못 설정한 것인지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전 일단은 win 98 se를 깔았습니다.
>
>미리 감사 드립니다.